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21 풀체인지 제원 특징은?
    미국자동차/GM 2020. 2. 5. 17: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21 풀체인지 제원 특징은? 

    미국 캐딜락은 현지시각 2020년 2월 4일, 5세대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를 공개하여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과 편의 등 기본 옵션의 풀체인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 더욱 커진 차체.
    • 곡선형 OLED 디스플레이어 기술 접목. 
    • 첨단 슈퍼크루즈 운전자 지원 기술 탑재.
    • 36개 스피커 오디오 기술.
    • 증간현실 내비게이션.  

     

    국내 7인승 풀사이드 SUV의 편의성과 과감한 성능 때문에 인기가 높았던 에스컬레이드가 6년만에 2021년형 5세대 에스컬레이드 풀페인지로 공개했습니다. 풀체인지 통해 어떤 변화를 보일지 확인해 보죠. 

     

    1. 풀체인지 중점 변화

    2. 풀체인지 제원 비교 

    3. 풀체인지 편의  

     

     



    1. 풀체인지 중점 변화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중점 변화는 탑승자 편의 옵션을 높이는 동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기반 대형 SUV의 넉넉함과 과감한 질주 본능을 더욱 높였습니다. 

    최초 곡선 OLED 스크린 기술을 적용해 보다 선명한 실시간 라이브 카메라를 통해 증간 현실 지원 탐색 기능을 보이게 되었죠. 

    파워트레인은 6.2L 가솔린 엔진과 3.0 디젤 엔진 구성이며 국내 숏바디 모델을 선보였던 에스컬레이드 차체 크기는 숏바디와 롱바디 버전 모두 더 커진 차체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장 눈여겨볼 내용은 슈퍼 크루즈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데요. 고정밀 GPS, 카메라 및 레이더 선서 네트워크를 적용하여 미국과 캐나다에서 차선 변경과 321Km 핸즈프리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차선 변경 등 여러 첨단 운전자 기술을 선보인 테슬라만큼, 장거리 자율주행 기술 소식에 기대감을 높이게 되죠.

     

     


    2. 풀체인지 제원 비교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와 기존 에스컬레이드 제원 비교에서 변경된 정보를 비교해 보죠. 

     

    2021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vs 에스컬레이드 비교

    (미국 캐딜락 테크니컬 스펙 참조)

     

    파워트레인 변화보다 차체 크기의 웅장한 사이즈 정보를 비교하면 이전보다 더욱 커진 차체가 돋보이는데요. 

    커진 차체에 국내 출시할 경우 주행은 무리가 없을까? 의구심까지 있겠지만, 국내 도로는 덤프트럭 운행도 무리없는 좋은 도로이죠. 

    차체 크기가 커져 에스컬레이드 숏바디 기준, 3열 레그룸이 (886mm) 40% 증가하고 최대 화물 공간 60% 증가한 크기입니다. 

     

     

    3. 풀체인지 편의 


    이번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OLED 기반 실시간 스트리트 뷰 사용하여 새로운 증강 현실 지원 내비게이션을 선보입니다. 

    서라운드 비전은 4대의 외부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주변의 장면을 200만 화소로 기본 제공하게 되죠. 

    최대 9개의 카메라 뷰(후방 카메라 가이드라인 포함)를 제공하여 보다 쉬운 연결 기능을 지원합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많이 사용 중인 트레일러의 타이어 공기압 및 온도 모니터링, 확장된 후측방 경고는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와 트레일러 링 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기술을 사용하여 보행자와 대형동물에 대한 시야를 향상시키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은 중앙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에 보이게 되죠. 

     

    새로운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는 12.6인치 대각선 독립 터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HDMI 및 USB 입력을 통해 게임, 음악 및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미국 2020년 3분기 5개 트림으로 출시할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옵션 정보를 대략 비교해 보았습니다. (미국 캐딜락 미디어 참조) 


    넓은 차체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의 새로운 인테리어는 실내 8가지 색상으로 퀼팅 패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바탕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대형 SUV이지만, 세단과 같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고급 SUV에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36개의 스피커 등 21세기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바탕으로 에스컬레이드 진화를 보여준 다양한 상품성에 관심을 높입니다. 

    아직,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관심 있는 분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소식이었면 좋겠네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