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V 전기차 구매할까?
    미국자동차/GM 2021. 4. 6. 17:39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V 전기차 구매할까?

    캐딜락에서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모델이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지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21년형으로 출시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은 2020년 5월부터 미국의 알링턴, 텍사스 생산 시작하여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모델입니다.

     

    차례

    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기
    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4.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V

    유독 풀체인지 에스컬레이드 관심을 높였던 것은 38인치 OLED 디스플레이 탑재와 10단 변속기, 더 넓고 길어진 실내 바탕으로 탑승자 편의성을 더욱 넓혔다는 게 중점이었죠.

     

    5세대 에스컬레이드에는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스포츠,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스포츠 플래티넘의 5단계 트림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선택은 8가지 트림 옵션과 4가지 독특한 좌석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있었죠. 여기에 프리미엄 오디오 기술 시스템은 실내 전체에 36개의 스피커가 넓은 실내에서도 웅장함을 표현합니다.

     

     

     

     

    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미국 시작 가격은 하위 모델 77,000달러 시작으로 상위 모델은 10만 달러가 넘는 가격입니다. 벤츠 GLS와 비슷한 가격에 경쟁하게 되었죠. 

     

    GM T1XX
    생산 : 2020년 5월~현재
    모델 : 2021년형 ~
    어셈블리 : 미국 알링턴, 텍사스


    새시
    바디 : 4도어 SUV
    5도어 구동 : 후륜 구동, 사륜구동
    플랫폼 : GMT1XX
    관련 : 쉐보레 서버밴, 타호, GMC 유콘


    파워트레인
    엔진 : 6.2L V8 기통 가솔린
    3.0L I6 디젤 엔진
    변속기 : 10단 자동변속기

    전기모터 : 트리플 전동모터 (에스컬레이드 EV 전기차)


    치수
    전장 : (숏바디) 전장 : 5,380mm 전폭 : 2,060mm 전고 : 1,950mm, 휠베이스 3,070mm

    (롱바디) 전장 : 5,770mm 전폭 : 2,060mm 전고 : 1,940mm, 휠베이스 3,410mm
     

    이런 대형 차량이 국내에서 왜 인기가 높았을까요?

     

     

     

     

    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기


    국내는 영업용 차량과 업무용 차량에 부가세 환급 및 운행 비용의 유지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사업장에서 당연 9인승 차량으로 개조하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선택하는 이가 많았다고 볼 수 있죠.

     

    업무용과 영업용 차량의 혜택은 다릅니다. 관심 있는 분이라면 리스나 장기 렌터카 설명도 좋지만, 그들이 말하지 않는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세무서에서 자세하게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가솔린 모델에 자동차세까지 높은 차량을 개인이 운행하는 분은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마로 6.2L 배기량 그대로 160만 원 자동차세를 부과하니까요.

     

    한마디로 영업용 차량에 부가세 환급, 업무용 차량 유지비 환급으로 인기가 높았죠.

     

     

     

    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아직 출시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V 전기차 모델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GM의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를 기반한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사용하여 GMC 험머 EV 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아키텍처의 배터리 용량은 험머와 같은 200 kWh의 배터리 팩을 허용하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개 모터를 탑재하게 됩니다. 

     

    기본 후륜구동, 사륜구동 듀얼 모터, 성능 모델 트라이 모터를 탑재하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의 최고출력은 1,000 마력까지 성능을 발휘합니다. (주행 560Km)


    이렇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버전의 세부 사항은 현재 보류 중인데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라인" 설명에 따르면 다가오는 2024 년 1월 생산을 시작한다고 알리는 중입니다.

     

    2025년쯤이면 국내에서도 볼 수 있겠죠.

     

     

     

     

    4.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V


    전기차 모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GM에서 탑재하고 있는 자율주행 부분 가장 성능 좋은 슈퍼 크루즈가 탑재하고 있습니다.

     

    수퍼크루즈 테스트

    2025년부터는 국내에서도 자율 4단계가 도입될 전망인데요. 세계 시장에서 우수하다는 슈퍼크루즈 또한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앞으로 출시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버전을 고려해도 좋겠죠.

     

    2025년까지 기다리라고?

    아닙니다. 캐딜락에서 리릭이라는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에 있는데, 이 모델 또한 슈퍼크루즈가 현재와 달리 더 좋은 성능으로 2022년 미국에서 출시할 계획입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이 관심 가지는 자동차 중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소식과 전기차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궁금했던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