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가격표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
    국내자동차/기아 2020. 2. 10. 11:33

    기아 K3 가격표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 

     

    개소세 원점 2020년 기아 K3의 가격표 정보와 현재 진행 중인 기아 K3 F/L정보를 통해서 여러분이 고려중인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및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을 확인해 보죠. 

    준중형 세단, 사회초년생의 저렴한 가격대와 배기량의 낮은 자동차세, 좋은 연비의 저렴한 유지비는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40~50대에서도 인기 모델입니다. 

    인기 세단의 변화의 감지는 2020년 6월 출시를 앞둔 아반떼 7세대 소식이었죠. 

     

     

    • 경제성 바탕 준중형 세단의 매력을 보였던 k3
    • 페이스리프트 소식과 함께 들려온 내용
    • 7세대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
    • 파워트레인의 변화 전동화 시작

    1.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2. 기아 K3 파워트레인 변화?  

    3. 기아 K3 프로모션

    4. 기아 k3 가격표 

     

     


    1.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6세대 아반떼] 2015년 09월 출시, F/L 모델 2018년 09월 출시하였는데요. 이번 6월쯤 7세대 아반떼 출시설이 나오면서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소식도 듣게 됩니다.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경우, 중국 K3 모델과 상단 부분 디자인에서 비슷할 것이라고 예감합니다. 

    K3 페이스리프트 출시 시기는 7세대 아반떼 출시 후 3개월 수요가 몰리는 시기를 제외한 기간에 예상하지만, 아직 알 수 없는데요, 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과 함께 기아 K3 강제 페이스리프트 된다는 내용이죠. 

     

    1

    2
    3
    4
    • 이미지 4장 중국 기아 K3



    2. 기아 K3 파워트레인 변화?


    그럼 중국 K3 정보를 확인하면 앞으로 출시할 K3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예감할 수 있을 텐데요. 중국 새로운 K3 파워트레인을 확인하면 1.4 T-GDI, 1.5L 가솔린, 1.6L 가솔린 PHEV 구성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PHEV 파워트레인입니다. 탄소배출권 확보 및 줄이기 위해 제조사는 탄소배출을 줄이는 차량을 판매를 높이는 시기입니다. 조금 더 친환경 파워트레인에 집중한다는 소식이죠. 유럽과 미국 등 친환경 라인업을 높여야 할 시기에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준중형 세단에서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K3 크기

    국내 K3 제원


    이번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변화는 기존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의 추가를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반떼 크기가 쏘나타 2세대처럼 커진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기아 K3 또한 약간 커진 차체를 고려할 수 있는데요. 

    그럼, 준중형 차량에 경제성은 높아지고 가격은 저렴한 차량의 출시에 수요 또한 높아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겠죠. 

     

     



    3. 기아 K3 프로모션


    기아 K3 페이스리프트 소식에 현재 출시 중인 K3 높은 수준의 프로모션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그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아 K3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만큼 공급 부족 현상을 보이고 있죠.

    미국 수출 물량을 제외한 K3 국내 공급량을 확인하면 많지 않은 듯 판매량은 높지 않습니다. 

    2019년 12월 4,035대, 2020년 1월 1,800대 판매량이 집계되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물량까지 생산에 어려움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생산 물량을 왜 늘리지 않는거죠??

    어쩌면 제조사 입장에선 생산 물량은 한정되어있는데, K5, K7, 셀토스, 카니발 등 돈 되는 물량 공급을 늘려야 제조사 입장에서 이익을 볼 수 있죠, 준중형 보다, 이번 K5 물량을 소화시키는 게 더 급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4. 기아 k3 가격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조사에서 큰 프로모션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소소한 k3 가격 인하 정도는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 기아 k3 가격대를 생각하느냐, 아니면 현재 기아 k3 가격표를 기대하냐를 이 내용을 통해서 고민할 수 있는 내용이 되었으면 합니다.

     

    K3 세단

    K3 세단

    freecartok.com

     

     

    K3 GT

    K3 GT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