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특징은?
    유럽자동차/벤츠 2020. 2. 14. 10:37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특징은? 

     

    메르데스 벤츠 독일 미디어를 통해서 벤츠 CLA 풀체인지가 공개된 후 1년 만에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2세대 벤츠 CLA풀체인지 국내 출시에 궁금함을 확인해 보죠. 

    1세대 벤츠 CLA 쿠페는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만큼, 20~30대에게 날렵한 이미지가 머릿속 스치는 이미지가 남을 것 같습니다. 덕분에 국내 출시에 관심 받게 되었죠.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1. 벤츠 CLA 진화

    2. 벤츠 CLA 제원  

    3. 벤츠 CLA 풀체인지 특징  

    4. 벤츠 디자인과 기술  

    5. 벤츠 CLA풀체인지 가격 

     


    공개한 벤츠 CLA 풀체인지 모델은 MBES (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진화를 특징을 담았습니다.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1. 벤츠 CLA 진화

     


    벤츠 CLA 풀체인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도의 지능적인 시스템으로 진화된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1년전 CLA 진보된 소개가 관심을 높았지만, 현재 국내 또한 1년 동안, 신차 출시에 진보된 기술을 선보여 이를 접하는 기술에 조금 무디게 되었죠.

    메르데스 벤츠 기술력을 잘 표현한 기술은 제스처의 작동 요구 사항을 인식하고 내부 정보를 지능적으로 파악, 탐색 및 간접적 이해를 위한 증강 현실을 제공하는 MBUX는 도우미 음성 명령을 통해 CLA 풀체인지는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벤츠 신형 모델에 탑재하고 있는 이 기능은 하위 트림까지 내려 벤츠 S클래스 만큼, 좋은 기술을 선보이고 있죠.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따라서, 지능형 시스템에는 에어컨 시스템과 좌석 (히터, 통풍, 마사지)뿐만 아니라 조명 및 음악 분위기를 체계적으로 사용하며, 분위기와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죠. 

    벤츠 CLA 풀체인지 변화를 고스란히 2019년 1월에 있었던 CES에서 공개하였고 관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소개가 있었던 정보에 벤츠에 관심있던 분이라면 접했던 기술이라 예상됩니다. 

    따라서, 2세대 진화 외관의 변화 외 엔트리급 세단에 진보된 기술을 선보인 신형에 관심을 높이는 이유가 담기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거두절미하고 국내 소비자가 확인할 내용은 CLA 풀체인지를 탑승하여 얼마나 진보된 인포테인먼트의 좋아진 편의성과 풍부한 음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져보고 확인하면 답이 나오게 됩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2. 벤츠 CLA 제원

    벤츠 CLA 풀체인지 변화에 이전과 질주 본능은 어떻게 담았을까? 궁금함이 남습니다. 

    독일 벤츠 CLA 풀체인지 정보에 250 4매틱 정보를 공유한 정보를 확인하면 I4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35.7 kgm,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되었습니다. 

    1세대 CLA 250 스포츠의 221마력, 35.7 kgm 비교하면 비슷한 출력과 토크를 보이죠. (독일 테크니컬 스펙 225/40 R19) 국내 출시 정보를 확인해보죠.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1세대 250 4 MATIC 제로백 6.4초 
    2세대 250 4 MATIC 제로백 6.3초 

    성능 차이는 없어 보이는 제원이네요. 

    벤츠 CLA 풀체인지 크기의 변화를 확인해 보죠. 2세대 모델은 전장 4,688mm, 전폭 1,830mm, 전고 1,439mm, 휠베이스 2,729mm입니다. 


    그럼 1세대 CLA 크기를 볼까요. 
    전장 4630mm, 전폭 1,777mm, 전고 1437mm, 휠베이스 2,699mm 전반적으로 2세대가 큰 차체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죠.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3. 벤츠 CLA 풀체인지 특징 

    벤츠 CLA 풀체인지의 주목할 특징은 무엇일까? 이전 세대와 구분 짓는 기술의 특징을 보여준다면 이 글을 통해서 공유되었으면 좋겠단 생각으로 찾아보았는데요. 

    이번 CLA 진화에 반자율 시스템의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한 S클래스의 카메라 및 레이더 시스템을 통한 최대 500미터까지 탐색하여 주행을 돕습니다. 


    향상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기본 옵션으로 적용하고 상황에 따라 후방 충돌의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등 전체적으로 사고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드라이브 시스템에는 다양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 능동 차선 유지 보조 장치는 60~200 kmh 사이의 속도로 차선에서 이탈 시 스티어링 휠의 진동에 의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게 되죠. 

    주행의 기술에 멀티 빔 LED 헤드램프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벤츠 CLA 풀체인지는 모든 상황 조건에서 시인성 향상하는 특징으로 공개했습니다. 

    18개 LED가 개별적으로 제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소개한 내용처럼 반자율 주행은 얼마나 효과적인 주행 기술을 보일지 앞으로 유튜브 영상을 확인하면 답이 나올것 같스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4. 벤츠 디자인과 기술 

    벤츠 CLA 풀체인지 쿠페는 정교한 디자인의 매혹적인 바탕으로 젊은 세대의 고객에게 맞춤형 스타일을 제시하는 듯, 운동복 또는 세미 슈트 등 어떤 옷을 입고 하차하여도 멋을 보이는 디자인을 선보이는데요. 

    젊은 감성 쿠페 디자인의 DNA를 그대로 반영하였지만, 차체 저항계수 0.23 Cd값으로 주행의 본질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과감한 성능, 오너의 스타일을 올려줄 디자인은 경쟁 모델과 구분 짓는 매력으로 볼 수 있겠죠.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가격 제원

     

    5. 벤츠 CLA풀체인지 가격 

    2020년 2월 출시한 벤츠 CLA 풀체인지 모델은 단일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국내 출시한 벤츠 CLA 250 4 MATIC 가격 5,520만 원.

     

    1세대 CLA2550과 비교해 약 300만 원 인상된 가격정보인데요. 국내 모델 또한 풀체인지에 약 300만 원 인상된 모델을 고려하면 인상률은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CLA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벤츠 CLA 풀체인지 작성]

    제원, 특징, 풀체인지 기술의 정보는 독일 벤츠 CLA 풀체인지 정보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미국, 독일 벤츠, 자동차 미디어 참조한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국내 출시 정보와 상이한 부분을 줄이기 위해 국내 출시 정보 또한 참고하였지만, 조금 상이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첨부)

    PI_CLA_de.docx
    0.09MB

     

     

    CLA

    CLA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