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특징은?
    스텔란티스 FCA 2020. 2. 17. 13:27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특징은? 

    오르 로드 대명사 지프에서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국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 또한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 확인해보죠.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기존 1962~1988년까지 픽업트럭 민간과 군사용으로 픽업트럭 기초한 모델입니다. 

     

    1962년 최초 모델


    그만큼 픽업트럭 기술도 축척한 지프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05년 지프 글래디에이터 콘셉트 모델이 현재의 지프 글래디에이터 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공개한 지프 글래디에이터 2020년형 모델의 정보입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1.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2.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제원 

    3.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 거친 사막의 모래에서도 최고의 오프로드 기능과 성능.
    • 새로운 글래디에이터 새로운 디자인 바탕으로 지프의 오프로드. 
    • 오롯이 오프로드 특성을 고려한 유압 자운스 범퍼 및 2.5인치 바이패스 충격흡수 서스펜션.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1.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지프 글래디에이터 모델은 차량의 내구성과 보호를 위해 거친 서스펜션 업그레이드에서 모래와 사막 지형에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브랜드의 유명한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모래 환경에서 최고의 고속 오프로드 기능과 성능을 나타내는 특징을 포합 하는데요.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FOX 전면 유압 범퍼, 강화 프레임,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가 1인치 전면 서스펜션 리프트, 강한 차축으로 조정한 새로운 FOX 2.5 인치 내부 바이 패스 충격을 특징으로 합니다. 

    스티어링 너클, 상단 볼스터가 통합한 공격적인 스타일에는 기본 33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가 오프로드 성능에 맞게 최적화를 나타내죠.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최적화된 오프로드 성능은 동급 최고의 접근각 44.7도, 이탈각 20.9도 지상고 11.6 인치는 오프로드 자격을 향상합니다. 

    그럼, 오프로드 주행의 파워트레인 성능을 볼까요?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2.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제원 

    기본 6단 수동의 3.6 리터 펜타스타 (Pentastar)[1] V6 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285마력과 최대 36.0 kgm 토크를 제공합니다. 

    극단적인 오프로드에 필요한 필수 특성인 로우 토크에 중점을 둔 넓은 토크 밴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상위트림부터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1] 크라이슬러 Pentastar 엔진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 실린더 블록) 듀얼 오버 헤드캠 24 밸브 가솔린 V6 엔진 모델, 2011년 도입한 크라이슬러, 닷지, 지프 차량에 적용함. 엔진 특징은 일반유 사용, 출력에 따라 실린더 비활성화 지원, 가변 밸브 타이밍 등 특징으로 합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지프 글래디에이터 크기는 전장 5,539mm, 전폭 1,875mm, 전고 1,907mm, 휠베이스 3,487 mmm 크기로 대형 SUV크기입니다. 


    픽업트럭 카고 크기 길이 1,531mm, 전폭 1,442mm, 861mm이죠. (보다자세한 정보는 첨부 테크니컬 스펙참조)

    2020_JP_Gladiator_SPamknhgr3g718bnft6e2lii6rla.pdf
    0.41MB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보다 오프로드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라이드 제어 및 안전성을 바탕으로 최적 서스펜션 주행의 트레인에 따라 최적화를 선보입니다. 

    따라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보다는 사막의 열과 모래, 먼지 등 침투를 막고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한 중점을 참고할 수 있죠. 

    소개한 성능 바탕으로 국내 도시 외 산악지형이 많아 픽업트럭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좋은 성능과 함께 오프로드를 즐기려는 현대인에게 구매욕을 부르는 모델이겠죠.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미국 판매량)


    국내는 출시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미국 판매량이 좋은 관계로 당분간 국내에서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국내 픽업 모델과 동일한 세제 혜택을 볼 수 있죠.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3.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국내 출시가 없어 미국 출시 정보를 인용하여 공유합니다. 미국은 저렴한 가격대에서 판매 중인데요. 

     

    지프 글래디에이터 픽업트럭 가격 제원 (미국)


    국내 출시에 미국 가격에 판매가 된다면 좋겠지만, 물류비와 여러 고려한 좋은 가격의 기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내용을 보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이탈리아 FCA 그룹, 미국 지프, 지프 테크니컬 스펙 등 자동차 미디어와 다양한 곳에서 검토와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