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I4 전기차 콘셉트 제원 특징 출시는?
    유럽자동차/BMW 2020. 3. 5. 15:08

    BMW I4 전기차 콘셉트 제원 특징 출시는? 


    독일 BMW는 취소된 3월 3일 제네바 오토쇼 기간에 맞춰 미래 질주를 위한 I4 전기차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BMW I4 전기차는 2021년 생산을 위해 공개한 모델이란 점에서 여러 콘셉트카와 구분하는데요. 

    I4 공개에 BMW 그룹은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라는 표현에 앞으로 출시할 모델의 첨단 주행 시스템을 예고합니다. 

     


    이번 공개한 BMW I4 전기차 콘셉트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전형적인 BMW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제공한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4도어 그란 쿠페 실루엣을 보였습니다. 

    실내 또한 안락함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친환경 전기차 모델로 유해가스 배출이 없는 현대인의 니즈를 반영한 차량입니다. 

     

    1.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2. 미래를 달리는 첨단 기술 
    3. BMW I4 사운드 

     


    BMW I4 전기차 콘셉트 성능을 공개한 정보를 인용하면 550Kg 무게의 약 80 kWh 배터리 용량은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 범위 (WLTP 책정 방식)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BMW I4 전기차 콘셉트 제원 최대 530마력, 제로백은 (0~100 Kmh) 약 4초에 질주합니다. 시간당 200km 이상의 최고 속도 드라이브 트레인의 주요 데이터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제까지 BMW가 보여왔던 다이내믹 주행 성능, 디자인, 럭셔리 인테리어, 품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BMW 마니아를 확보했었죠. 

    시대의 변화를 보여줄 전기차 생산 모델 또한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렸던 품질과 성능을 친환경과 조용한 파워트레인을 담아 완전히 새로운 역동성을 만듭니다.

     


    확대된 그릴, 그란 쿠페 BMW 전기차 콘셉트를 통해서 마니아에게 평가를 받는 듯 BMW i4 디자인의 표현력, 균형 잡힌 비율을 제시했습니다. 

    그럼, 눈에 보이지 않는 정보 BMW I4 전기차 콘셉트 우월함은 어떻게 담는지 확인해보죠. 

     

     



    1.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새로운 것에 새로움을 담는다. BMW의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 디자인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엠블럼은 BMW 홈페이지 유튜브 등 전진 배치하였는데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로고는 BMW i4 전기차 로고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이차원적이고 투명한 디자인은 BMW 신차에완벽한 혼합으로 특별한 외관을 기대합니다. 


    BMW 콘셉트 기술 및 혁신의 관점에서 미래를 바라볼 뿐만 아니라 BMW 상표 디자인까지 제시함으로써 매력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2. 미래를 달리는 첨단 기술 


    BMW I4 전기차 콘셉트는 자율주행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습니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스티어링 휠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운전자 방향을 형성하며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2021년 BMW I4 전기차 콘셉트 모델이 생산을 들어가는 시기는 국내에서도 완성차는 2021년 부분 자율주행 차(레벨 3) 상용화, 2024년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레벨 4) 출시를 추진합니다. 


    2019년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라 2021년부터 시작하는 것이죠. 

    글로벌 시장에 발맞춰 완성 자동차는 자율주행 기술을 담는데 이번 BMW I4 전기차 모델이 자율주행 3단계 이상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3. BMW I4 사운드 


    BMW i4 전기차 콘셉트는 환상적이고 독특한 사운드를 제공을 약속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 한스 짐머 (Hans Zimmer)는 BMW Iconic Sounds Electric의 브랜드 이름으로 BMW 사운드 디자이너와 함께 사운드를 개발했다고 알렸는데요. 

    BMW 콘셉트 i4의 사운드 스케이프는 "핵심"체험 모드의 주행 사운드에서 "스포츠"경험 모드의 강렬한 사운드까지 다양합니다. 

     

     


    BMW 전기차 콘셉트 소개를 마무리하면서 BMW는 i4와 함께 미래 전기차 파워트레인 소개에 2020년 생산된 BMW iX3를 소개하며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5세대 BMW eDrive 기술은 전기 모터, 전력 전자 장치, 충전 장치 및 고전압 배터리 구성으로 BMW 그룹이 전기 드라이브 분야에서 더욱 진보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 소개에서 예비 운전자의 기대감을 높입니다. 


    BMW i4 용으로 개발된 전기 모터는 최대 390kW (530마력)의 최대 출력을 생성하며 내연기관 V8 기통 엔진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2021년부터 생산에 돌입한 BMW 매력적인 그란 쿠페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