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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반떼 CN7 풀체인지 출시 미국 CF 영상까지 공개
    국내자동차/현대 2020. 3. 18. 04:38
    아반떼 CN7 풀체인지 출시 미국 CF 영상까지 공개

     

    현대차 7세대 풀체인지 아반떼 CN7 3월 18일 오전 12시부터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반떼 CN7 풀체인지 공개된 CF 영상 바탕 새로운 디자인을 확인해 보죠.

     

    현대자동차는 신형 CVVT 누우 엔진을 2018년 공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아반떼 프로젝트 CN7 풀체인지에 적용 계획을 비친 바 있었는데요.

     

    러시아 공개 : 아반떼 CN7 풀체인지 이미지

    자동차 커뮤니케이션 보배드림의 유저에게 2019년, 9월...

    아반떼 스파이샷 찍힌 전면부 유리에 붙은 스티커에서 차종 프로젝트 CN7 G4LIII 1.2T 부착 내용과 함께 이번 풀체인지에 새로운 엔진 탑재 계획을 알렸죠. (국내와 다르게 1.2 터보 엔진은 해외 탑재 가능성 있음)

     

    이미지 보배드림 

    현대차 쏘나타 1.6 센슈어스 탑재한 CVVD 1.6 터보가 2020년 세계 10대 엔진에 오르면서 아반떼 CN7 풀체인지는 일반 1.6 가솔린, 상위트림 1.2 터보, 아반떼 N 1.6 터보 예상하지만 아직 출시 전, 시기상조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 CN7 유출 제원에서 더욱 커진 아반떼 풀체인지의 차체 크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전장 4,650mm, 전폭 1,810mm, 전고 1415mm, 휠베이스 2,720mm로 기존 아반떼보다 전장은 30mm, 전폭은 10mm 늘어났고 전고는 25mm 낮아졌고, 휠베이스 20mm 커졌습니다.

    현대차 월드 미디어에서 공개한 CF 공개된 아반떼 풀체인지는 현대차 센슈어스 디자인처럼 확대된 그릴과 변경된 헤드램프, 새로움 특징의 담은 멋을 높인 모습이죠. 현대차 공식적인 디자인 언어는 "파라메트릭스 다이내믹스"라 표현합니다.

     

    "파라메트릭 디자인" 내용을 찾아보면...

    설계 의도와 설계 사이 관계를 함께 정의, 인코딩 및 명확한 매개변수와 규칙의 표현을 가능하는 알고리즘적 사고에 기초한 프로세스라고 표현합니다.

    파라메트릭 디자인은 요소간의 관계가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와 구조의 설계를 조작하고 알리기 위한 사용되는 디자인의 패러다임으로 표현하는데요.

    어려운 해석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아반떼 CN7 풀체인지 그릴 형상에서 디자인의 정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변경된 디자인 외 이번 아반떼 CN7 풀체인지 변화에 특징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풀체인지 아반떼 CN7 실내에서 현대차 최상위 트림 G90에 배열되었된 버튼키 및 인포테인먼트 버튼과 새롭게 설계된 센터패시아, 하위 트림까지 내려온 10.25인치 풀 LCD 디지털 클러스터, 파킹 브레이크 (EPB), 디지털 키, 보스 사운드 시스템, 개인화 프로필 등 다양한 편의가 적용된 것을 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 신차에 선보였던 기술

     

    •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빌트인 캠
    • 개인화 프로필
    • 디지털 키
    • 반자율 주행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그만큼, 아반떼 CN7 풀체인지 가격 인상을 보이겠죠?

     

    풀체인지 아반떼 CN7은 글로벌 시장에서 2021년형 모델로 출시할 계획이라, 국내는 3월부터 해외는 6월 또는 9월 판매가 예상되는데요.

    국내에서 선보였던 인식률 좋은 반자율 시스템과 고급스러워진 실내, 높아진 첨단 기술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평가받을 예정입니다.

     

    아반떼 CN7 풀체인지 소식에 공유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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