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벨로스터 N 2020 출시 가격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4. 21. 17:26
    현대 벨로스터 N 2020 출시 가격 특징은?

     

    현대 고성능 브랜드 N에서 벨로스터 N 2020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20 현대 벨로스터 N 출시에 어떤 변화를 보였는지 참고해 보시죠.

     

    이전과 같은 디자인! 뭐가 바뀐 거야?

     

    궁금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쉽게 표현한다면 2018년 6월 첫 출시에 오롯이 N성능의 스포츠 감성을 담아 수동 모델로 출시했었죠.

     

    2020년 현대 벨로스터 N 모델은 성능에서 조금 더 진화된 성격을 나타냅니다. 일상의 주행에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주행을 체감하도록 습식 8단 DCT 변속기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추가한 것인데요. 

    수동 변속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제한적이었다면 자동변속기 추가로 누구나 쉽게 주행 어려움 없이 기분에 따라 주행 모드를 선택한 스포츠 또는 컴포트 등 다양한 주행을 체감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DCT 변속기 추가로 일상의 주행 중에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한 현대 스마트 센스 I, 현대 스마트 센스 II를 함께 선택할 수 있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럼, 2020 현대 벨로스터 N 제원부터 확인해 볼까요?

     

     

     

    1. 현대 벨로스터 N 제원


    2020 현대 벨로스터 N과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에 따라 벨로스터 N 제원과 성능은 달라집니다.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
    출시 2018년 6월
    엔진 2.0L 가솔린 터보 엔진
    배기량 1,998cc
    연료 가솔린 (고급유 권장)
    최고출력 250ps  275ps
    최대토크 36.0kgm
    변속기 6단 수동 8단 자동 DCT 선택
    제로백 6.1초 5.6초
    연료탱크 50(L)
    승차정원 5인승

    작은 차체 좋은 성능 덕분에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게 되는데요. 운전의 재미와 동시에 과감한 성능에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합니다.

     

     

    통합 주행 모드가 선택에 따라 민첩한 반응을 보이게 되고 배기 사운드 또한 스포티하게 변경되면서 달리고 있는 체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습식 8단 DCT 변속기 때문에 더욱더 주행 체감을 높이는 결과를 볼 수 있어 벨로스터 N 관심 있었던 마니아라면 이번 추가된 변속기 덕분에 매력 지수는 더욱 오르게 되었죠.

     

     

     

     2. 현대 벨로스터 N 옵션


    벨로스터 N은 이전과 다르게 주목되는 부분이 고급스러운 스포츠 세단처럼 꾸밀 수 있도록 옵션을 두고 었는데요. 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를 선택하게 되면 알칸타라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켓 시트를 선택하여 고급스러움과 감각적인 실내가 완성됩니다.

     

    현대 스마트 센스 I선택으로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어 장거리 주행에도 차로 유지 보조에 벨로스터 N은 보다 편안한 주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 스마트 센스 II 선택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를 적용하여 혹시나 있을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경고해 주는데요. 현대 스마트 센스 I + II 함께 적용해 조금 더 저렴함을 담았으면 어땠을까요?

     

    외장 색상은 6가지, 실내는 단일 인테리어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휠은 2가지 스타일에서 선택할 수 있네요.

    그럼, 2020 현대 벨로스터 N 가격을 확인해 볼까요?

     

     

     

    3. 현대 벨로스터 N 가격 및 옵션


    2020년 4월 21일 2020 현대 벨로스터 N 가격과 옵션을 공개했습니다.

     

    현대 벨로스터 N 가격 및 옵션
    _contents_repn-car_catalog_veloster-n-catalog 2.pdf
    0.17MB

    부분 선택 옵션을 참고하거나, 풀옵션 가격 확인에 위 정보가 조금 더 쉽게 참고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나 2020 현대 벨로스터 N 가격 전체 내용을 원한다면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2020 벨로스터 N에서 보다 쉽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고 2종 운전면허 소지자가 어려워했던 벨로스터 N 수동 모델이 자동 선택하여 일상의 기분에 따라 과감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맞춰 운전의 편의와 실내 인테리어, 성능에 맞춰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높일 수 있도록 2020 벨로스터 N의 변화를 보였죠.

    이제까지 운전면허 때문에, 수동 변속이 어려워,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의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이 없어, 벨로스터 관심을 두었다 포기했다면 새롭게 출시한 벨로스터 N 2020 모델을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0 현대 벨로스터 소식이었습니다.   

    e-LSD와 배기사운드 런치 컨트롤
    수동 변속기 활용법 차량관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