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 전 확인 정보
    미국자동차/테슬라 2020. 4. 29. 23:0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출시 전 확인 정보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 부분 1위를 달리는 테슬라 로드스터 정보입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과 정보 전달할 내용을 어느 정도 공개하고 있어 소식을 궁금해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로드스터는 2017년 11월 발표한 모델이죠. 엘론 머스크가 2020년 후반에 출시를 약속하면서 멋스러운 디자인과 슈퍼카 성능에 글로벌 시장 마니아의 눈도장을 찍었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스포츠카처럼 잘 달리는 퍼포먼스, 고급스러운 실내, 전자 제품처럼 쉬운 컨트롤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테슬라 로드스터 출시 전부터 인기를 나타낼 수밖에 없었던 핵심 이유는 3가지 정도입니다.

    • 아이폰 IOS처럼 업데이트 적용되는 첨단 시스템의 오토파일럿 (카메라 8대, 12개 레이더 및 소나) 
    • 과감한 성능을 알렸던 전면 1개 후륜 2개 모터의 과감한 성능
    • 200 KWh 용량의 배터리와 350KW DC 과급기로 빠른 충전

    목차

    1.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

    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3.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만큼 기대?

    4. 한국 시장 출시 시기는?

    3가지 조합에서 시선을 뗄 수 없도록 하였죠.

    특히, 높은 배터리 용량 200 kWh 1회 충전으로 1,000Km 주행한다는 소식은 서울에서 거제 찍고 다시 서울로 돌아와 휴대폰을 놓고 와서 다시 거제로 갈 수 있는 거리죠. (서울 ~ 거제도 333Km) 

     

     

     

    1.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


    기본 사양은 현재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상태이며 공개된 자료를 인용해 소개한 내용입니다.

     

    슈퍼카 테슬라 로드스터
    제로백 (0~100Kmh) 2.1초
    최고속도 400 Kmh
    토크 1,022.1 kgm
    좌석 4 인승
    구동 AWD
    주행거리 1,000Km
    배터리 용량 200kWh

    전기차 부분 "슈퍼카"로는 테슬라 로드스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슈퍼카로 386 Kmh~400 Kmh 주행을 보였던 부가티,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다양한 차량과 견주어도 테슬라 로드스터와 비교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좋은 성능처럼, 부가티, 페라리처럼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은 슈퍼카만큼 비싼 몸 값을 제시했을까요?

     

    2.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작성일 기준, 테슬라 홈페이지에 게시한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정보입니다.

     

    먼저, 1,000대 한정 예약 문구가 있고 기본 예약에는 5,560만 원 선금을 걸어야 예약 가능합니다. 직접 주문을 해보려 예약을 누르면 주문 수수료 560만 원 결제가 이루어지고 10일 내 5,000만 원 납부해야 한다고 안내합니다.

    1,000대 한정 판매 모델의 기본 예약에는 5,560만 원 +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2억 7,780만 원 

    구매 비용은 3억 3,340만 원

    취등록세 7% = 21,216,360원 (전기차 혜택 140만 원 포함하지 않은 금액)

    세금 포함 총비용은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 + 세금 = 3억 4천5백만 원의 총비용을 고려할 수 있겠네요. 

     

    테슬라 로드스터 미국 출시 가격 25만 달러 (3억 4백75만 원)

     

     

    3. 테슬라 로드스터 가격만큼 기대?


    계산된 금액을 확인하면 3억 5천만 원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나타냅니다. 페라리 488 스파이더 3억 8천보다는 적은 금액이지만, 전기차에 저 정도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요?

     

    질문엔 페라리 구매할 의향이 있는 분에게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죠.

     

    3년 된 페라리 중고차 정보를 확인하면 5,000Km 주행도 하지 못한 차량이 많습니다. 따라서 테슬라 로드스터를 구매한다면 오히려 더욱더 많은 주행을 할 수 있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오토파일럿 새로운 세계에 빠질 가능성 때문에 테슬라 로드스터를 더욱 좋아할 수밖에 없겠죠.

     

    테슬라 로드스터는 탈착 가능한 글라스 루프가 적용하고 있는데요. 컨버터블처럼 운행하거나 쿠페로 운영할 수 있어 예비 오너의 선택에 따라 더욱더 주행 매력을 높일 수 있겠단 생각하게 합니다. 

     

    4. 한국 시장 출시 시기는?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는 생산량에 대한 언급한 바 있습니다. 연 1만대로 제한할 것을 예고했는데요. 그렇게 따지면 2020년 하반기 출시 물량은 미국 고객에게 먼저 인도하고 2021년쯤 글로벌 시장과 국내 물량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국내 출시는 2021년 중반 또는 하반기쯤 도입을 예상할 수 있겠죠.

     

    슈퍼카 같은 성능을 탑재한 테슬라 로드스터 제원과 가격 정보 등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생산에 들어간 테슬라 로드스터 국내 출시한다면 이제까지 보여준 테슬라 전기차의 오토파일럿과 고성능 출력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성능은 앞서 언급한 내연 기관의 슈퍼카를 기죽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슬라 로드스터 소식이었습니다. (로드스터 영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