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cn7 n라인 출시대기 제원 성능 전망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5. 6. 09:16
    현대 아반떼 cn7 n라인 출시 대기 제원 성능 전망은?

     

    현대차 7세대 아반떼 cn7 출시에 국내 인기가 뜨거운 상태입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 정보를 알아보며 기대감 높은 이유와 성능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해 보죠.

     

    현재 cn7 아반떼 출시에 "유튜브 자동차 크리에이터"이라면 누구나 리뷰하는 수준입니다. 그만큼 현대 아반떼 조회수가 많고 인기와 기대감이 높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음성인식 제어, 시트 포지션, 보스 사운드 시스템, 카투 홈, 개인화 프로필, 실내 앰비언트 램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준중형 모델이 아닌 중형급 이상 편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목차

    1. 현대 아반떼 N라인 출시일은?

    2. 현대 아반떼 N과 N라인 제원은?

    3. 현대 아반떼 N라인 주목

    이렇게 되면서 편의는 좋아지고 현대차가 이제까지 쌓아왔던 첨단 시스템과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무게는 줄이고 안전성과 승차감을 높이는 등 소음진동, 동력 성능을 높였습니다.

     

    장진택 기자의 아반떼 리뷰 영상을 참고하면 제로백 4명 탑승한 가운데, 10초대가 찍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 보급형 모델 또한 좋은 요건을 갖추게 되었죠.

     

    근데, 주목할 부분은 1.6 터보 엔진을 탑재할 현대 아반떼 cn7 n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전 세대의 쏘나타 1.6 터보 엔진 탑재했을 경우, 월 100~200대 판매되었죠. 그러나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엔진, 쏘나타 센슈어스가 2020년 세계 10대 엔진 선정으로 1.6 터보 엔진의 인정과 주목 덕분에 현재 월 1,000~2,000대 판매량에서 30% 정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019~2020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목록 이차 주목!

    2019~2020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목록 이차 주목! 워드 Wards(오토월드 잡지)에서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을 꼽는데요. 이번엔 2019년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목록과 2020년 세계 10대 엔진 베스트 목록을 통해서..

    freecartok.tistory.com

     

    현대 아반떼 cn7 n라인 모델의 기대 이유 또한 보급형 아반떼 최상위 모델에 부족했던 부분을 더욱더 보강하여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인데요.

     

    그럼 현대 아반떼 cn7 n라인 정보를 확인해 보죠.

     

    현대 N 퍼포먼스

    1. 현대 아반떼 N라인 출시일은?


    현대차 최근 유출된 생산 계획표를 확인하면 현대 아반떼 N과 N라인, HEV 모델이 6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다만, 이게 생산에 들어간다는 소식인지, 아니면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는 소식인지 불명확했었죠.

     

     

    그러나 아반떼 보급형 모델 1.6L 가솔린과 1.6L LPi 엔진이 출시한 내용을 검토하면 알 수 있습니다. 3월 생산 계획에 3월 사전계약을 진행하였고 4월에 출시했었습니다.

     

    현대 아반떼 N과 N라인, HEV 모델은 6월 사전계약을 진행 후 7월 안에는 출시할 계획을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2. 현대 아반떼 N과 N라인 제원은?


    현대차는 미국을 통해서 현대 아반떼 CN7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아반떼 N과 N라인 또한 미국에서 4월 28일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었는데요.

     

    현대 아반떼 N라인 제원은 2020년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에 선정된 1.6 터보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며, 현대 아반떼 N 모델은 2.0 터보 엔진을 계획 중입니다.

    현대 아반떼 N은 2.0L 터보 모델은 8단 습식 변속기가 탑재하고,

    현대 아반떼 N라인은 이전 아반떼 스포츠 모델처럼 대중성을 높인 DCT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를 탑재할 계획이라는 소식입니다.

     

    따라서, 아반떼 모델 또한 N과 N라인의 성능에 따라 만족할 성능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N라인 경우, 보급형 모델에 볼 수 없던 멀티링크, LED 턴 시그널과 테일 램프, 계기판 왼쪽 장식용이었던 부분을 추가 기능을 탑재하여 상품성 강화에 더욱더 판매량은 높아질 전망이죠.

     

    현대 아반떼 N라인 제원 1.6L (1,598cc) 터보 엔진,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 kgm 제원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설마 아반떼 스포츠 엔진을 탑재하지 않겠죠?)

     

    현대 아반떼 N 제원은 2.0 (1,998cc) 터보 엔진,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 kgm 제원 성능을 기대할 수 있죠.

     

     

    3. 현대 아반떼 N라인 주목


    이번 CN7 아반떼 고성능 모델 중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해석되는 모델이 현대 아반떼 N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계 10대 엔진, 멀티링크, 고급스러운 옵션, 커스텀 핏 등 현재 아반떼 출중한 디자인과 만족스러운 편의,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더한 현대 아반떼 N라인의 주목은 이전과 다른 기대감을 보일 전망이죠.

    이유는 아반떼 CN7 보급형 모델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되었고, 일반 아반떼 보급형 모델은 사회초년생부터 40~60대까지 보급된 모델이라, 마니아층에서 일반 모델과 구분을 원하는 고성능과 고급스러운 편의 등 다양한 조건에 맞는 선택을 기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과 스타일에서 당연, 부담스럽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선택한다면 N보다는 N라인에서 인기를 나타낼 수 있겠죠.

     

    현재, 준중형 인기에 현대차에서 가장 많이 판매할 모델로 아반떼가 급부상 되었습니다. 따라서 관심이 높아진 현대 아반떼 N과 N라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