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Q3 가격 스포츠백 출시는?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0. 5. 20. 20:03
    아우디 Q3 가격 스포츠백 출시는?

     

    아우디에서 신형 Q3 출시했습니다. 아우디 Q3 가격 정보와 제원 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죠. 2세대 모델인 신형 Q3는 2018년 공개한 모델입니다.

     

    멋스러운 디자인 바탕으로 유럽의 독특한 문화를 잘 반영한 수납공간, 작은 차체이지만 넉넉함을 보장한 실내는 아우디의 멋스러운 디자인과 경제성을 담은 2.0L 디젤 엔진 바탕 2020년 5월 20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목차

    1. 아우디 Q3 특징
    2. 아우디 Q3 제원
    3. 아우디 Q3 가격
    4. 아우디 Q3 첨단 기술

    전면부 디자인은 아우디에서 많이 보았던 느낌을 받았을 것입니다. 아우디 SUV 패밀리룩 디자인을 통해 Q3~Q8까지 약간씩 다르지만 느낌은 비슷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세로 그릴과 에어 인서트 커스텀, 과감한 헤드램프의 조합은 전면부 강렬함을 잘 표현한 모델이죠.

     

    Q3 헤드램프 변화

     

     

     

    1. 아우디 Q3 특징


    외관의 멋스러움을 비롯해 실내 인테리어까지 고급스러움을 하위 트림까지 내린 것이 특징입니다. 경쟁 모델 BMW X1, 벤츠 GLA 등 어떤 모델과 비교해도 디자인에서 멋스러움을 감출 수 없는 매력을 담았죠.

     

    특히 실내 디자인은 거주성을 높여 더욱더 세련된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하위 모델에 적용한 클러스터 비츄얼 콕핏 플러스 통해서 운전자에게 위치 등 다양한 주행환경 정보를 전달하게 됩니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크롬 포인트 1열 2열 도어 손잡이 등 다양한 디테일에 빠져듭니다.

     

    아우디 Q3 세련된 디자인 외에도 편의성을 높인 실내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 출시한 캡처 뒷좌석처럼 2열 슬라이드 시트가 적용되었고, 리클라이너, 6:4 폴딩 시트 등 유럽의 감성을 잘 표현되었습니다.

    물론 1열 2열 모두 도어 포켓에 1.5L 물을 포함시킬 수 있는 포켓과 멀티 엠비언트 램프 또한 매력을 담았죠.

     

    외관의 디자인과 실내의 세련됨, 그 속에서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섬세함을 누릴 수 있도록 적용해 놓았습니다. 그럼 제원을 통해서 크기를 확인해 보죠.

     

     

     

     

    2. 아우디 Q3 제원


    국내 출시한 단일 디젤 파워트레인 아우디 Q3의 제원은 이미지를 통해서 전달합니다. 두 트림으로 출시한 제원은 같은 제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Q3 제원

    아우디 Q3 크기가 얼마 정도인지 가늠이 안된다고요?

     

    투싼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투싼 전장 (4,480mm), 전폭 (1,850mm), 전고 (1,645mm), 축거 (2,670mm) 위 제원 이미지 Q3와 비교해도 정말 비슷한 크기죠.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아우디 Q3 스포츠백 정보를 한국 에너지 공단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제원과 차이는 연비가 약간 차이를 보였는데요.

     

    아우디 Q3 스포츠백 이미지 (4장)

     

    조만간 아우디 Q3 스포츠백 또한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차이 난 연비는 위 이미지 제원과 다른 235/50 R19 광폭 타이어 적용 때문에 복합연비 14.3Km/L 인증을 받아, 현재 출시한 아우디 Q3 SUV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우디 Q3 스포츠백 출시한다면 가격은 현재 모델 대비 조금 더 비싼 가격을 반영하겠죠.

     

     

     

     

    3. 아우디 Q3 가격


    국내 출시한 아우디 Q3 가격을 참고하면 일단 경쟁 모델과 비슷하지만, 약간 저렴한 가격 정책을 보였습니다. (Q3 세금, 자동차세, 채권 할인, 유지비 정보는 카테고리 탭에서 "자동차 세금"을 클릭하세요)

     

    아우디 Q3 가격표

    35 TDI 가격은 45,520,000원
    35 TDI 프리미엄 가격은 48,020,000원

    BMW X1 디젤 가격을 참고하면 4,750만 원, 5,130만 원입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4,166만 원 ~ 4,757만 원 참고하면 저렴한 가격대에서 출시한 것을 느낄 수 있죠. 

     

    여기에 아우디 프로모션 좋기로 유명하기에 더욱더 기대감은 높아집니다. 이번엔 웬일인지 아우디 Q3 가격이 의심스러울 만큼 좋은 정책을 보였습니다. 

     

    그럼, 아우디 Q3 첨단 기술은 어떤 것이 탑재되었는지 참고해보죠. 

     

     

     

     

    4. 아우디 Q3 첨단 기술


    아우디 Q3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을 통해서 주차 시 차량 후방 카메라가 편리한 주차를 돕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앞차와 위험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속도를 줄이는 프리센스 프론트가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돕는데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미엄 트림은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차량의 접근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의 반자율 주행에 대한 내용은 언급이 없는데요.


    만약 빠트렸다면, 실망하는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아우디의 진보된 기술을 느끼고 싶어 하는 고객이 많을 테고, 폭스바겐 아테온에서 선보인 진보된 첨단 시스템의 반자율 기능을 아우디에서 기대하는 건 당연한 이유입니다.

     

    따라서 반자율 주행 기술이 빠진 옵션이라면 아쉬움 정도가 아닐 것 같습니다. 이상, 아우디 Q3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