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기아 셀토스 가격표 제원 미국과 차이는?
    국내자동차/기아 2020. 5. 22. 16:48
    2021 기아 셀토스 가격표 제원 미국과 차이는?

     

    기아차 인기 소형 SUV 셀토스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2021 기아 셀토스 가격표 제원 등 미국 출시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죠.

     

    2019년 7월 출시한 기아 셀토스는 하위 트림 쏘울, 스토닉, 동급은 니로, 상위 모델엔 스포티지 구성을 두고 있는 SUV입니다. 그래서인지, 셀토스 구매에 니로와 비교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목차

    1. 셀토스 어떤차?
    2. 기아 셀토스 판매량
    3. 기아 셀토스 제원
    4. 기아 셀토스 가격표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국내 2개 파워트레인의 가솔린과 디젤엔진 기반 출시했다면 미국 기아는 가솔린 모델의 2.0L MPi, 상위 트림 1.6 터보 엔진을 탑재한 2021 셀토스 출시했죠.

     

     

     

     

    1. 셀토스 어떤 차?


    기아 소형 SUV 셀토스는 1.6 터보 엔진 기반한 과감한 퍼포먼스 출력 또는 경제적인 1.6 디젤엔진 바탕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과 실내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한 기아차의 신형 SUV입니다.

     

    기아 스토닉을 유럽과 국내 판매한 모델이라 정하면, 셀토스는 미국과 인도 국내에서 가장 성장세가 두각을 나타낼 SUV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글로벌 시장에 맞는 차선 유지 기능과 자동 비상 제어,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등 운전자 첨단 지원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실내는 10.25 인치 터치 스크린, 원격 시동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집중시켰죠.

     

    해외 판매 버전은 국내와 다른 추가적인 옵션을 적용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 사각지대 모니터 등 나라별 자동차 문화에 걸맞은 편의 옵션도 추가하고 있죠.

    기아차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해외 소형 SUV 판매 1위를 위한 다양한 첨단, 편의 등 해외 고객에게 인정받기 위해 노력으로 빚어진 모델입니다. 셀토스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경쟁 모델과 비교하며 최선을 다했다고 볼 수 있죠. (판매 결과는 차후 업데이트 소개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판매량은 어떨까요?

     

     

     

     

    2. 기아 셀토스 판매량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제조사에서 만족감을 나타내지 않았을까요? 현재 소형 SUV 중 판매 1위는 XM3, 셀토스가 2위를 달리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까지 포함하면 많은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니까요!

     

    기아 셀토스 판매량 (다나와 이미지)

    국내 판매량을 참고하면 꾸준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이면 미국에서도 꽤 인기를 예감할 수 있겠죠.

     

    최근, 기아차 높아진 브랜드 이미지는 미국에서 기아 쏘울을 판매 1위에 올려놓았고, 스팅어, 텔루라이드 등 다양한 차량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중입니다. (일본차 경쟁에서 두각을 보이는 중)

     

    여기에 신형 K5를 "옵티마" 이름을 버리고 K5 그대로 사용할 계획을 보이는 등 기아차의 발전이 심상치 않게 오르는 분위기입니다.

     

    그럼 셀토스 제원을 비교해 보죠.

     

     

     

     

    3. 기아 셀토스 제원


    미국과 달리 국내는 1.6 터보와 1.6 디젤 엔진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미국 셀토스는 2.0L MPi 상위트림에 1.6 터보 엔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셀토스 제원

    눈을 의심하게 보여준 기아 미국 셀토스 가격입니다.

     

    기본 2.0L MPI 엔진에 IVT (무단 변속기 적용), 그럼에도 저 가격과 기아 현대만의 특징 다양한 선택 옵션 가격이 눈을 의심할 가격에 출시한 것이죠.

     

    기아 셀토스 미국 가격

    옵션은 국내와 다르게 첨단, 편의가 대부분 기본 옵션으로 편입되고 하단의 옵션은 선루프, 원격 시동 외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될 만한 옵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기아 셀토스 옵션표

    미국 기아 셀토스 가격표를 보니 국내 출시 가격과 차이가 없는 수준이지만, 1.6 터보 엔진이 기본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점은 국내가 좋아 보이죠.

     

    그것뿐만 아니라, 4WD,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등 기본 옵션을 적용한 2.0 MPI 엔진의 시작 가격은 22,000달러 (2,726만 원) 국내 가격과 비교해도 국내가 저렴함을 느낍니다. 

     

     

     

     

    4. 기아 셀토스 가격표


    국내 출시한 기아 셀토스 가격 정보는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셀토스 가격표입니다.

    기아차 셀토스 가격표

    미국 기아 셀토스 출시 가격과 비교한 국내 셀토스가 저렴함을 느낄 수 있는 가격이죠. 미국 최상위 트림 1.6 터보 엔진을 선택하기 위해서 25,490달러 (3,155만 원)까지 올라가 선택해야 하는데요. 미국 셀토스 가격을 보면 무시못할 것 같습니다.

    국내 1.6 터보 가솔린 최상위트림 2,384만 원 선택에 풀옵션 660만 원 = 3,044만 원이면 선택할 수 있죠.

     

    국내 하위 트림부터 1.6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조건은 국내가 미국 시장보다 좋은 조건을 나타냅니다.

     

    기아 셀토스 정보를 확인하면서

     

    - 미국 출시 가격

    - 국내 판매량

    - 미국 출시 제원

    - 국내 출시 가격

    - 국내 출시 제원 

     

    비교를 통해 셀토스 검토해보았는데요.

     

    결과는 미국 1분기 판매 시작한 셀토스는 국내가 더 저렴함을 담고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 선도적인 판매량을 위해서 디자인, 첨단, 편의, 인포테인먼트 연결성 등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는 상품성을 담았습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이겠죠. 기아 셀토스 소식이었습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볼 수 없던 기아 셀토스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