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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공개 이전과 달라진 내용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6. 3. 20:13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공개 이전과 달라진 내용은?

     

    국내 관심을 높였던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국내 외관 1장의 이미지와 실내 이미지 1장을 공개한 반면 유럽 현대 법인은 다양한 이미지를 공개한 가운데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궁금했던 변화 내용을 검토해 보죠.

     

    현대차는 이달 중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언박싱을 통해 더 뉴 싼타페를 출시할 계획을 알렸습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등 정보를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이번 페이스 리프트 싼타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적용된 일체형 그릴과 수직 T자형 주간 주행 등의 강인항 인상을 연출한 것을 설명하였는데요.

     

    디자인의 변화를 보면서 아직 출시하지 않은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1. 디자인의 변화 포인트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에 큰 변화보다는 업데이트 변화가 중점이지만, 전면부 색다른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참조할 내용은 유럽 법인 싼타페 하이브리드 페이스 리프트 이미지이기 때문에 일반 모델과 상이하다는 점 참고하면서 검토 바랍니다.

    현재 싼타페 정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정면

    전면부 T자형 수직 주간 주행 등 시작으로 더 넓어진 그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싼타페 옆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옆면

     

    옆모습 변화는 크지 않죠.

     

    현재 싼타페 후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후면

    후면부에서도 많은 변화는 아니지만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흡기 매니폴드, 뒷 범퍼 형상 리플렉터, 디퓨저 등에서 변경된 디자인을 보이고 있네요.

    현재 싼타페 실내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실내

    실내가 보기보다 많이 변경되었죠.

     

    팰리세이드와 비슷해진 실내는 이전과 비교해 풀체인지만큼 변화된 디자인입니다.

     

    현재 싼타페 클러스터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클러스터

     

    특히 클러스터 부분은 많이 변경되었네요. 새롭게 적용된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는 이전 시스템이 아닌 확 변경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싼타페 센터패시아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센터패시아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한 시인성과 터치감을 높이고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해 직관적으로 변경되었네요.

     

     

    현대차는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 변화는 가치 있는 경험과 시간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삶의 한 부분이 될 것이다”며 “전작보다 한층 위풍당당해진 디자인이 고객들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확 달라진 새로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이전 디자인과 비교해 보았는데, 좋아진 것도 많지만, 아쉬운 부분도 남습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이전 모습이 더 이쁜 것 같아서요. 이외는 모두 좋아진 디자인을 담은 것 같죠.

     

     

     

    2. 전체적인 평


    앞서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 소식을 전달하면 2.2L 디젤 엔진과 2.5L 터보 가솔린 엔진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연비 문제에 출시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알렸는데요. 파워트레인은 쏘렌토와 비슷하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시장 현대 기아차에서 가장 겹치는 경쟁 차량은 일본차입니다. 따라서 일본 자동차보다 상품성을 높이거나 디자인을 높이지 못하면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국내에서만 인기를 높일 수밖에 없는데요.

     

    미국 중형 SUV 2020년 1분기 판매량

    국내에서 2020년 5월 기준 그나마 4.5% 증가, 해외에선 49.6% 감소된 현대차 발표 사례를 보면 국내에서 판매량을 높이고 있지만, 해외 (미국, 유럽, 중국) 중요 자동차 소비 국가에서 경쟁사에게 밀리고 있다는 증거를 나타냅니다.

    새롭게 변화된 싼타페 페이스 리프트가 국내 시장이 아닌 유럽, 미국,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페이스 리프트 변화라고 생각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테슬라보다 스마트하고, 유럽차보다 인테리어 높이며 일본차보다 상품성 좋은 자동차를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탑이 되길 바랍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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