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신차가격표 풀옵션 기대 조건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6. 11. 05:50
    현대 아반떼 신차가격표 풀옵션 기대 조건은?

     

    현대차에서 7세대 아반떼 출시에 높은 인기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현대 아반떼 신차가격표 및 풀옵션 선택에 기대 조건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풀옵션에 기대 조건이란 상위 모델에 적용되었고 하위 모델에 감히 상상할 수 없었던 자동차 좋은 시스템을 담고 있는  굳이 중형 또는 대형을 선택하지 않아도 좋은 옵션을 정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1.6 가솔린 엔진과 1.6 LPi 엔진을 출시 중입니다. 차후 성능을 더욱더 높인 하이브리드, N라인 출시도 잡혀있죠. 현재 판매 중인 현대 아반떼 기본은 토션빔 서스펜션에서 차후 출시할 두 모델은 멀티링크가 탑재할 예정입니다.

     

    2020년 3월말 사전계약 9일동안 16,849대 집계 되었으며 젊어진 아반떼를 소비자가 좋아하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5월 아반떼 판매량을 확인하면 8,969대 판매량 집계되었습니다.

     

    차례

    1. 현대 아반떼 특징
    2. 현대 아반떼 시스템
    3. 현대 아반떼 참고 내용
    4. 현대 아반떼 가격표

    이렇게 되면 사전계약 생산 물량과 출시 후 물량까지 앞으로 현대 아반떼 신차 구매 대기가 1~2개월 정도 있어야 신차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죠.

     

    그럼, 현대 아반떼 신차 매력을 검토해 볼까요. 

     

     

     

     

    1. 현대 아반떼 특징


    멋스러운 전면부 디자인 바탕으로 후면부 H자형 테일램프까지 이전과 다르게 시선을 주목시킬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탑승하면 이런 느낌)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눈여겨보는 분위기죠.

     

    특히 자동차 소비국 미국에서 혼다 시빅과 실질적인 경쟁을 할 예정이지만, 미국 소형차 부분 1위가 기아 쏘울입니다. 인기가 높아 미국에 출시한다면 소형차 부분에서 1~2위를 다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디자인만큼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한 부분도 큰 이슈가 되었죠. 

     

    그냥 중형급 차량에 볼 수 있었던 첨단 시스템과 편의를 적용했다면 큰 이슈가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제네시스 탑재한 기술만큼 편의와 최첨단 시스템을 현대 아반떼 신차에 높인 것이 특징이죠.

     

    그럼 좋아진 중형급 이상 최첨단 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2. 현대 아반떼 시스템


    기본적인 부분과 선택 옵션, 최상위 트림에서 만날 수 있는 조건이지만, 제네시스급 옵션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상위 모델 대비 높은 가격을 치르지 않고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두었습니다.

     

    최신형 모델에 적용한 현대 디지털키, 현대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주행 연동 엠비언트 무드램프, 보스 사운드 시스템, 개인 프로필, 공기 청정, 서버기반 음성인식 카카오 아이,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시스템을 블루링크 가입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루링크 통해서 내차 위치 공유, 최종 목적지, 후석승객 알림, 배터리 방전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서비스는 제네시스 모델과 견주어도 차이가 없는 수준이라 현대 아반떼 등급을 고려하면 제네시스 G70과 큰 차이 없는 첨단 시스템이죠. (차량 구매 후 블루링크 최초 가입은 5년 무료 제공 이후 동의 걸쳐 유료)

     

    준중형 등급 비교해서 다양하고 많은 좋은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에 주행 관련 첨단 기술 또한 지원하고 있어 매력을 더합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방지 보조 및 하차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및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방주차 충돌방지보조 등 안전운전과 함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 인상적입니다.

    이게 모두 현대 아반떼 신차 스마트, 모던 트림에 모두 지원되면 좋겠지만, 인스퍼레이션 최상위 트림에서 대부분 지원하고 있는 것은 아쉽습니다. 

     

     

     

     

    3. 현대 아반떼 참고 내용


    현대 아반떼 가솔린과 LPi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반떼 제원 차이가 높은지 궁금할 수 있지만, 3마력 차이라 성능 차이를 느끼기엔 어렵습니다.

    연비는 휠 크기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가솔린LPG 연료비(작성일 기준 오피넷 참조)가 달라 선택에 따라 유지비에서 약간 차이가 있죠. 세계 탄소 배출권 때문에 전기차, 하이브리드가 늘어나게 되면 앞으로 국제 유가는 낮아질 수밖에 없는 길에 있습니다. (위키 자료 참조)

     

    따라서 파워트레인 선택에 굳이 비싼 LPi보다 주행 감성 좋을 것 같은 가솔린 엔진을 고려해도 좋겠죠. 현대 아반떼 신차 주유 방향은 운전석 쪽에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신차의 외장 컬러는 총 9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2가지 블랙모던 그레이 인테리어에서 선택할 수 있고요.

    2열 뒷좌석 앉은 키도 잘 반영되어 송풍구 조절이 쉽고 불편함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현대 아반떼 가격표를 참고해 보죠.

     

     

     

     

    4. 현대 아반떼 가격표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현대 아반떼 신형 가격표입니다. 7월 개소세 변경으로 약 40만 원 인상 변경을 예상할 수 있겠죠.

     

    현대 아반떼 신차 가격표

    1.6 가솔린 엔진 [클릭]

    1.6 LPi 엔진 [클릭]

    스마트폰 현대 아반떼 신차 가격표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확대해 보세요.

     

    현대 아반떼 외관 멋과 실내 전투기 조종석처럼 갖춰진 디자인과 함께 편의성 최첨단 시스템 때문에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현대 아반떼 풀옵션 경우, 소나타 중형차 가격까지 올라가지만, 준중형 모델에서 상위 모델 부럽지 않은 디자인과 옵션에서 만족을 느낄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현대 아반떼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