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구매자 예비 차주라면 더욱 뿌듯할 소식
    국내자동차/현대 2020. 6. 14. 22:00
    현대 코나 구매자 예비 차주라면 더욱 뿌듯할 소식

     

    현대차 코나 소식입니다. 현대 코나는 젊음 고객을 타깃 한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과감한 파워트레인 통해 판매 시작한 모델입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다양성 구성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판매 중인데요. 

     

    글로벌 판매 지수가 좋아진 상태로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차례

    1. 역시 코나 디자인?
    2. 현대 코나 판매량
    3. 글로벌 판매량 디자인 때문?
    4. 현대 코나 가격표
    5. 현대 코나 새로운 소식

    글로벌 시장 판매량 높이고 국민 모두 좋아할 소식이지만, 코나 구매자 또는 예비 구매자라면 "무엇을 선택해도 내 시선과 선택은 틀리지 않구나"라는 우쭐한 더욱 기쁜 소식이겠죠. 

     

     

     

     

    1. 역시 코나 디자인?


    최초 현대차 코나를 접하는 순간 헤드램프에서 칵투스 비슷함을 언급한 이야기가 있었지만, 결과는 코나 디자인 방향성은 글로벌 시장에 적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형차 부분 판매량 1위는 아니지만, 5위 집계 안쪽에서 코나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었는데요.

     

    그러고 보면 코나 디자인은 예사롭지 않았던 실내와 외관 방향성을 달리 한 완성도 높던 디자인이었죠. 외관은 방어적인 패널을 적용해 작지만 단단함 표현했고 어디 약간 긁힘에도 차체 둘러싼 방어적인 패널 때문에 흔적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해외 올 테러인 모델처럼 말이죠.

    글로벌 시장 소형 SUV 중 외관에서 확실한 스타일과 실용성 보여준 덕분에 코나 판매량 주도한 이유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코나가 대체 얼마나 팔렸길래? 

     

     

     

     

    2. 현대 코나 판매량


    2019년과 2020년 1분기 판매량 비교한 자료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미국 시장부터 확인해 보죠.

     

    미국 소형 SUV 세그먼트 판매량 순위입니다.

     

    미국 소형 SUV 2020년 1분기 판매량

     

     

    1위 트랙스

    2위 혼다 HR-V

    3위 코나

     

    미국 시장에서 기아 셀토스 판매 시작했군요.

     

    미국 출시 정보에서 특이점 찾을 수 있었는데요. 코나 하위 2.0L 가솔린, 상위 1.6 터보 엔진 구성 판매 중입니다.

     

    그럼, 유럽 시장 판매량 참고해보죠.

     

    2020년 1분기 유럽 판매량

    판매량을 참고하면 유럽 시장은 조금 특이한 판매 통계가 나왔습니다. 코나가 2019년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 코나 5위 판매량이지만 6% 성장한 판매 결과치죠.

    2위 르노 캡처 음... 좋은 판매량이네요.

     

    국내 코나 제원과 다르게 유럽 코나 파워트레인 특징은 1.0 터보 엔진1.6 터보 엔진 구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자동차 기술 우위 고정관념의 독일 오펠보다 좋은 판매량 집계를 보였네요. 전체 판매 결과를 보면 미국과 유럽에서 코나가 글로벌 소비자에게 좋은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는 것을 2019년 대비 판매량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글로벌 시장 자동차 선택은 역시 디자인이구나 싶죠.

     

    앞으로 글로벌 시장 K5 등 더욱 좋아진 디자인과 상품성 갖춰진 모델이 출시한다면 더욱더 개선된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세그먼트에서도 기대할 수 있겠죠?

     

     

     

     

    3. 글로벌 판매량 디자인 때문?


    현대 코나 글로벌 시장 판매량 높였던 결정적인 요소는 디자인 맞습니다. 여기에 다른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현대차 1.6 터보 엔진과 EV 파워시스템에서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발표가 인기를 반영한 이유도 있었겠죠. (2020 세계 10대 베스트 엔진)

     

    다른 이유는 소형 SUV 답지 않는 사륜구동 선택,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4.2인치 시인성 좋은 클러스터, 패들 시프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 홀드)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편의성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국내 동급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았던 현대 코나 좋아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겠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오토 하이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전방/ 후방 주차거리 경고 등 다양한 시스템은 초보 운전자뿐만 아니라 능숙한 운전자도 운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이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면서 코나 판매량을 더욱 높이는 이유 같습니다. 물론 코나 하이브리드 추가 시스템 또한 판매량을 높인 이유로 해석할 수 있죠.

     

     

     

     

    4. 현대 코나 가격표


    국내 시장과 글로벌 시장 코나 가격차이가 있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미국 코나와 유럽 현대 코나 가격표 정보를 확인하면 국내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죠.

     

    그럼 국내 코나 가격표 확인해 볼까요.

     

    국내 판매 코나는 스마트 & 모던 그리고 프리미엄 선택에 따라 조금 다른 인테리어 및 외장을 나타냅니다. 

     

    작성일 6월 기준 현대 코나 가격표
    kona-price.pdf
    0.12MB

    국내 현대 코나 가격표를 고려하면 미국과 유럽 코나가 조금 더 비싼 구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 프로모션 또한 높은 시기가 있을 테죠. 그땐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국내 자동차가 글로벌 시장에서 소형차 세그먼트 쏘울과 현대 코나 인지도를 올리면서 판매량 개선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앞으로 출시할 아반떼와 K5까지 인기를 예상케 하는데요. 다만, 중형과 대형에서는 아직 고전하는 만큼 확고한 메트리얼 볼트 하나부터 스탠다드 점검하고 생산 품질 기준까지 개선 기대합니다.

     

     

     

     

    5. 현대 코나 새로운 소식


    현대 코나가 페이스리프트 소식입니다. 2020년 7월 국내 출시 계획으로 약 1개월 정도 남은 상태인데요. 이번 코나 모습은 어떤 개선된 디자인을 보일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현대 코나 페이스리프트 버전 공개는 N라인까지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 더욱더 기대됩니다. 코나 렌더링 검색만으로 해외 코나 N 페이스리프트까지 함께 찾아볼 수 있어 궁금한 소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네요.

     

    현대 코나 소식이었습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볼 수 없던 현대 코나 해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