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 구매하면 납부할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0. 8. 27. 21:14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 구매하면 납부할 세금 유지비

     

    기아 고성능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가 출시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 토대로 구매에 납부할 세금 및 유지비 정보를 확인해 보죠.

     

    기아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앞서 게시한 내용처럼 큰 변화 없이 상품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부분 업그레이드된 모델입니다.

     

    이를 강조하기 위해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명칭으로 출시하였죠. 이번 스팅어는 큰 변화를 본다면 파워트레인입니다. 기존 2.0L 터보, 2.2L 디젤, 3.3 터보 구성이었는데요.

     

    스팅어 마이스터부터 2.5L 터보, 3.3 터보 라인업을 변경했습니다.

    차례

    1.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
    2. 기아 스팅어 취득세 
    3.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유지비

    파워트레인 변화에 성능은 좋아졌지만, 납부할 세금은 높아졌죠. 특히 2.0L 이하 모델을 구매할 경우, 취득세 감면, 자동차세 감면 혜택이 있었던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등 해당자 또는 가족에게 스팅어 2.0L 이하 배기량이 사라지면서 관련 혜택(취득세, 자동차세 감면)은 없어졌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2.5L, 3.3L 파워트레인 구성을 위 해당자가 구매할 경우, 개별소비세 감면, 채권 할인 감면 정도만 혜택이 남아있어 실질적인 혜택은 없어졌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보죠.

     

     

     

     

    1.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


    2020년 8월 27일 출시한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가격표를 공개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표

     

     

    상세하게 트림을 확인하면 스팅어 2.5L 터보는 플래티넘 트림과 마스터즈 트림 구성입니다. 스팅어 3.3L 터보 경우, 마스터즈에서 3.3 터보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이죠.

     

    가격표 정보가 약간 보기 힘든 부분을 쉽게 나누어 보았습니다.

     

     

    스팅어 2.5L 터보 플래티넘 가격표 및 옵션

    2.5L 터보 플래티넘 풀옵션 가격 정보

     

    풀옵션을 선택할 경우 비용이 많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필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팅어 2.5L 터보 마스터즈 트림 가격표 및 옵션

    스팅어 2.5L 터보 마스터즈 트림 가격 정보

    풀옵션으로 보았을 땐 하위 트림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3.3 터보를 확인해 보죠.

     

     

    스팅어 3.3L 터보 마스터즈 트림 가격표 및 옵션

     

    기존 3.3 터보 풀옵션 5,287만 원에서 약 200만 원 오른 가격 정보를 나타냅니다. 그만큼 개선된 상품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죠.

     

     

     

     

    2. 기아 스팅어 취득세 


    취득세와 채권 할인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를 구매할 취득세 정보를 확인해보죠. 먼저,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3.3 터보 기본 모델을 견적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기아차 홈페이지 스팅어 3.3L 터보 마이스터 견적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에서 문의하라는 내용과 함께 3.3 터보 기본트림 4,650만 원 가격의 서울 지역 공채할인은 507,273원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채권 할인 가격을 약 2배 내용을 고시하고 있는데요.

     

    채권 할인은 매일 영업일 기준, 요율이 변경하므로 일마다 변경된 채권 할인을 납부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채권 요율 서울지역 채권 3.1% 상승과 하락을 보이며 지방은 2.0에서 하락과 상승을 나타내고 있어 조금 더 높게 3.5%와 2.5% 산출하도록 아래 엑셀 파일에 적용했습니다. (일마다 변경되는 채권 정보는 프리카톡 사이트에서 참고)

     

     

    [모바일] 엑셀 가격 "0" 부분을 손가락으로 더블 클릭하여 스팅어 가격 + 옵션 총가격을 입력하세요. 

     

     

     

     

    3.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유지비


    차체크기, 제원, 휠 & 타이어 사이즈, 연비, 보험료 등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기아 스팅어 보험료는 차량 옵션 선택으로 높아진 가격, 나이, 운전 경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기본 트림 기준 "스팅어 보험료"라는 점 참고하세요.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모델은 일반 K5 2.0L 자동차세 519,740원보다 조금 높은 편입니다. 연비 또한 K5 대비 낮은 편이라서 K5 2.0L 배기량 기준 1년 40만 원 더 비용을 더 고려해야 하죠.

     

    새롭게 출시한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는 부분 변경된 디자인과 실내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슈퍼비전 클러스터, 새로운 디자인 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20대 구매한다면 30대 결혼과 자녀가 생긴 후에도 꾸준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델 스팅어가 부분 변경으로 상품성을 높이면서 스팅어 관심 있었던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이겠죠.

     

    기아 스팅어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