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최악 판매량, 미국 베스트 판매량을 기록하는 기아차
    국내자동차/기아 2020. 8. 31. 23:40
    국내 최악 판매량, 미국 베스트 판매량을 기록하는 기아차

    2020년 상반기 미국에서 베스트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기아차 쏘울 소식입니다.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7월 83대 판매에 영향력 없는 모델이지만,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 잘 만든다는 제조사를 따돌리고 소형차 부분 1위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쏘울 정보입니다.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형편없다 할 정도, 쏘울 판매량은 적습니다.

     

    혹시나 미국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일부러 국내 판매하지 않는 걸까? 의심스러움을 부를 정도이죠. 이처럼 국내과 미국 판매량 차이는 큽니다.

     

     

     

     

    1. 국내 판매량 얼마나 판매되었나?


    2019년 1월 3세대 풀체인지 쏘울의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되었습니다. 이후 불과 1년 7개월 만에 국내 쏘울 판매량은 100대 미만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미지 [다나와]

    마치 미국 판매량 때문에 국내 물량을 조절하는 것처럼, 2020년 상반기 미국 소형차 부분 1위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참고할 부분은 미국 시장 경쟁 모델 또한 뛰어난 모델이란 점입니다. 

     

    미국 상반기 소형차 부분 판매량(2019년 상반기 대비 2020년 상반기 판매량)

    2위 닛산

    3위 혼다

    4위 기아

    5위 현대

    6위 쉐보레

    7위 포드

    8위 도요타

    9위 피아트

     

    브랜드 이름을 확인하면 글로벌 시장에 자동차 좀 판매한다는 제조사는 모두 포함되었죠. 2019년 1위, 2020년 1위 줄곧 판매량에서 우위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2020년 8월 28일 현지 시각, 2020 기아 쏘울이 오토 트레이더에서 선정한 애견(강아지)을 사랑하는 베스트카 목록에서 10대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판매량에서 1위와 2위 판매량 차이가 크네요.

     

     

    미국에서 쏘울을 얼마나 싸게 팔길래??라는 생각을 하겠죠. 그래서 미국 가격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2. 기아 쏘울 가격


    미국 시장의 쏘울은 국내와 조금 다르게 파워트레인을 출시합니다.

     

    2.0 가솔린과 상위 트림 1.6 터보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는데요. 미국 쏘울은 국내와 다르게 가격 또한 높게 판매 중입니다.

     

    낮은 등급은 2.0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상위 트림에서 1.6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죠. 국내 아반떼 N라인에 사용된 엔진과 같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과 비교해도 미국 판매 가격은 상당히 높은 가격이죠.

     

    국내도 선택 옵션을 포함하면 낮은 가격은 아닙니다만, 미국보다는 저렴한 것 같습니다.

     

     

     

     

     

    3. 국내 판매량


    미국과 다르게 국내 쏘울 판매량은 저조한 편입니다. 혹시 미국에 판매하기 위해서 쏘울은 장려하지 않는 모델일까요? 아니면 국내 소비자에게는 별 영향력 없는 모델일까요?

    쏘울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쏘울은 넓은 실내를 반영한 것처럼 키가 큰 사람이나 덩치가 큰 사람도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체형이 큰 사람에게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실내가 쏘울의 매력인 모델입니다.

     

    따라서 체형과 쓰임새 따라 미국인에게 잘 맞는 쏘울을 선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죠.

     

    국내는 아반떼 같은 세단형 모델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어 판매량은 저조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만큼 국내 쏘울의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상반기 소형차 부분 판매 1위 한 기아차 쏘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