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망 수준이라는 텔루라이드 &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 진실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11. 16. 15:40
    망 수준이라는 텔루라이드 &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 진실은?

     

    자동차 뉴스를 통해서 망 수준 또는 질주라는 표현의 높은 판매량이라는 텔루라이드 그리고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미국 1분기 판매 성적 저조, 그리고 판매량 질주한다며 두 가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차례

    1. 텔루라이드 미국 판매량
    2.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 가격이 얼마이길래?
    3. 기아 텔루라이드 미국 가격표
    4. 제원 차이
    5. 망 수준 또는 질주 판매량?

    국산 브랜드 신형 모델, 세계 자동차 브랜드가 모두 집결한다는 미국 시장에서 SUV 판매량은 어떤지 궁금함을 가집니다. 특히 신형 모델 팰리세이드 및 텔루라이드는 고급 SUV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는 중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높이죠.

     

    미국 판매량 대한 정확한 수치와 그래프를 제시하는 자동차 미디어가 없어, 미국 중형 SUV자동차 판매량을 통해 궁금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텔루라이드 블랙폴 에디션 (미국 기아차 이미지) 

     

     

     

    1. 텔루라이드 미국 판매량


    대형 SUV 강렬함을 담은 디자인과 전면 마초적인 대형 그릴 외관 및 럭셔리 실내 인테리어를 적용했던 이유에 관심을 사고 있는 텔루라이드 미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는 소식, 과연 판매량은 어느 수준일까요?

     

    미국 중형 SUV 전년 대기 3분기 판매량

    위 이미지는 미국 중형 SUV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는 2020년 3분기 판매 실적입니다. 텔루라이드 판매량보다 팰리세이드 판매량이 더욱더 높은데요. 국내 알고 있던 판매 순위가 조금 다르죠.

     

    미국 시장에서 현대 팰리세이드 인기가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내용이 이미지 옆면에 나와있는 작년 3분기 대비 올해 3분기 판매 성장입니다.

    84.5%가 팰리세이드가 성장하였고, 기아 텔루라이드는 이전 대비 32.9% 성장한 결과를 비교하면 현재 인기 SUV는 팰리세이드가 우수한 상태죠.

     

    근데 1위 판매량을 나타낸 토요타 하이랜드 판매량을 따라잡으려면 한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2.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 가격이 얼마이길래?


    미국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팰리세이드 가격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옵션으로 트렁크 그물망, 흙받이, 루프 등 국내에서 선택 옵션 대부분이라, 미국 팰리세이드는 풀옵션 개념 출시합니다.

     

    미국 현대차 팰리세이드 가격표

    트림별 차등 옵션 적용한 가격인데요. 미국 팰리세이드 가격은 국내와 비슷하게 출시한 것을 알 수 있겠죠.

     

    그럼, 텔루라이드 미국 가격을 검토해 보죠.

     

     

     

     

     

    3. 기아 텔루라이드 미국 가격표


    현대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표를 예상했습니다. 실제 판매 가격은 텔루라이드가 약간 높습니다.

     

    기본 31,990달러, S 34,390, EX 37,390, SX 42,190 모든 트림 국내와 동일하게 선택 옵션을 적용하고 있어 결과적으로 텔루라이드 미국 가격은 팰리세이드보다 조금 높다는 판단입니다.

     

     

     

     

    4. 제원 차이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 제원은 동일합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차이가 있을까요?

     

    미국 텔루라이드 제원
    미국 팰리세이드 제원
    혼다 파일럿

    팰리세이드 및 텔루라이드 3.8L 가솔린 8단 자동, 혼다 파일럿 3.5L 가솔린 9단 자동 출력은 비슷한 제원이죠. 구형 파일럿과 비교한 신형 모델의 국산 제조사 제원을 참고하면 더 떨어진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래서 텔루라이드 및 팰리세이드가 조금 떨어진 판매량을 보이는 것은 아닐까요??

     

     

     

     

    5. 망 수준 또는 질주 판매량?


    국내 자동차 기사에서 볼 수 있었던 텔루라이드 및 팰리세이드 "망" 수준의 판매량 "질주" 판매량 내용은 미국 판매량에서 보여주듯 해당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구형인 혼다 파일럿보다 낮은 판매량을 두고, 망 수준이라고 했을지, 신형 혼다 패스포트 모델 판매량 기준해서 "질주"라고 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인데요.

     

    혼다 파일럿 미국 가격표

     

    경쟁 모델 혼다 파일럿은 미국에서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하위 트림부터 풀옵션 기준 판매 중입니다. 판매량 차이를 크게 보여주는 것을 참고하면 꼭 디자인만 좋다고 해서 해외에서 인기 판매량을 나타내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해외든 국내에서든 소비자에게 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느끼면서...

     

    해외 개선 중인 국산 제조사 판매량 실적을 참고했는데요. 코로나 이후 본격적인 두 SUV 인지도 개선하여 상승된 판매량을 기대하며 궁금했던 기아 텔루라이드 그리고 현대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