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오빠 나 어디 달라진데 없어?
    폭스바겐 그룹 2020. 11. 26. 09:56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오빠 나 어디 달라진데 없어?

     

    남성의 로망 포르쉐 파나메라가 독일 미디어를 통해 8월 마이너 체인지 디자인을 선보였죠. 국내 도입되면서 포르쉐 파나메라 4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구형과 신형이 공존하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내용을 중점 알아보면서 여러분에게 이익 모델은 어떤 것인지 검토해보죠.

     

    차례

    1.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변화
    2.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가격
    3.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유지비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일반 파나메라 4와 조금 다르게 심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전동모터를 통해서 가까운 거리는 전기차처럼 또는 장거리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용해 경제적인 운행을 돕습니다.

     

    물론 조용한 실내 때문에 패밀리 세단, 혼자 있을 땐 과감하면서 민첩한 핸들링의 스포츠카, 모임 자리는 나의 성공을 대변하는 차량으로 남성에게 눈도장을 찍는 모델이죠.

     

    자 그럼,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성능 변화부터 확인해 볼까요?

     

     

     

     

    1.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변화


    외관적 디자인은 제목처럼 달라진 변화를 찾기 힘듭니다. 그러나 마이너 체인지 모델인 만큼 변화를 보이고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성능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전 모델은 2016년부터 생산 돌입하여 2017년부터 판매되었습니다. 국내 출시는 2018년부터 판매되었죠.

     

    국내 인증 제원

    (2016~2020년모델)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제원은

    2.9L (2,894cc) V6 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모델 최고출력 330ps, 최대토크 45.9kgm 엔진 성능과 전동모터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40.8kgm, 배터리 용량은 14.1kWh입니다.

    시스템 출력은 462ps, 시스템 토크 71.4kgm으로 최고속도 278Kmh, 제로백 4.6초 성능을 보였죠. 

    이번 새로운 2021년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제원 비교에서 차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일 미디어를 통해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마일드 체인지가 되면서 제로백 (0~100 Kmh)까지 4.4초(-0.2초), 최고속도 280 Kmh(+2 Kmh), 17.9 kWh 배터리 용량을 키웠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2021년 모델)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제원은 

    2.9L (2,894cc) V6 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모델 최고출력 336ps, 최대토크 45.9kgm 엔진 성능과 전동모터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40.8kgm, 배터리 용량은 17.9kWh입니다.

    시스템 출력은 462ps, 시스템 토크 71.4kgm으로 최고속도 278Kmh, 제로백 4.4초 성능을 보였죠. 

     

    제원 차이는 큰 변화가 없지만,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면서 제로백 등 성능은 약간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27% 성능을 높인 변화에 기존 EV 모드가 약 33Km 주행을 선보였다면, 이번 모델은 EV 모드에서 약 50Km 주행을 선보입니다.

     

    사소한 변화에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가격은 얼마나 올랐을까요?

     

     

     

     

    2.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가격


    포르쉐 코리아에서 2021년형 파나메라를 전진 배치하고 있습니다. 구형과 신형을 동시 배치하고 있어 혼돈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16~2020 파라메라 가격표

     위 이미지는 이전 모델의 가격 정보입니다.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가격은 약간 상승된 정보를 나타내는데요.

     

    2021 파나메라 가격

    신형과 구형 차이가 300만 원 차이기 때문에 신형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팁]

    만약 구형 파나메라 모델을 신형대비 1,000~1,500만 원 할인을 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동차는 신형 모델이 자주 나오는 모델이죠. 차후 중고차 시장에서 할인받았던 만큼 신형 대비 2배 더 낮은 2,000~3,000만 원 저렴한 중고차 가격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신형 파나메라 모델 최대 할인을 받는 게 가장 이익이겠죠.

     

     

     

     

    3.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유지비


    조용한 전동모터 때문에 시동조차 인지하기 어려운 조용함과 편안함의 끝판 왕이죠. 디젤 파워트레인만큼 경제적이다는 이 모델의 복합연비는 아직 국내 인증 전입니다.

     

    이전 모델 연비를 참고하면 11.1Km/L, 파나메라 디젤 모델 11.5Km/L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연비를 나타내죠. 파나메라 기본 보험료 350만 원, 차량 가격 + 옵션 (할인받는 금액), 신형차값 1억 6천 삼백의 취득세 10,390,00원, 채권 할인 128만 원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총비용 : 17,857만 원입니다.

     

    파이낸셜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파나메라 4 E 월 할부금 및 유지비 통해서 차량 월 지출 정보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 4 E 유지비

    현재 저렴한 국제 유가 때문에 값비싼 하이브리드 선택의 필요성 의구심을 가진다면 파나메라 4 모델을 선택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두 개 심장으로 컴포트 주행 및 조용한 실내를 원하거나 또 다르게 스포츠 모드에서 과감한 핸들링과 짐승 같은 울부짖음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