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나타 N라인 특징 가격 제원 출시 후 판매량 성적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12. 7. 17:56

    쏘나타 N라인 특징 가격 제원 출시 후 판매량 성적은?

     

    현대 쏘나타 N 라인은 2020년 11월 12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쏘나타 N라인 출시일 가격 제원 특징 등 궁금한 정보 검토해 보죠. 현대차 N라인 포지션은 어디쯤 될까? 참고한다면 BMW와 같은 럭셔리, M 스포츠 패키지, BMW M으로 구분하듯 같은 포지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BMW 럭셔리 트림을 현대차 모델, BMW M 스포츠 패키지를 현대 N라인, 하드코어 BMW M 차량을 현대 N으로 비교할 수 있죠.

     

    따라서, 쏘나타 N라인은 스포츠 세단이면서도 현대 N과는 다르게 구분합니다.

    차례

    1. 쏘나타 N라인 어떤 차?
    2. 쏘나타 N라인 제원
    3. 쏘나타 N라인 경쟁 모델
    4. 쏘나타 N라인 가격
    5. 쏘나타 N라인 판매량

     

     

     

    1. 쏘나타 N라인 어떤 차?


    현대차가 야심작으로 글로벌 R&D 센터 남양에 두고 고성능 모델의 담금질을 위해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와 검증, 단련하여 현대 N 높은 주행 성능 바탕으로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한 브랜드입니다.

     

    여기에 포커스 된 다이내믹 주행을 기대할 수 있는 차량이죠.

     

    쏘나타 N라인을 바라보는 시선 또한, 여기에 맞춰 일상은 편안한 컴포트 주행을 즐기면서도 답답한 도시를 나설 땐, 민첩하면서도 과감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외관 디자인은 같지만, 일반 쏘나타와 다르게 전면부 N라인 엠플럼, 측면부 N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이 외관에서 스포티함을 담은 N라인 엠블럼에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실내 또한 시트와 스티어링 휠에서 N라인 로고를 참고할 수 있으며 1열은 전용 버킷 시트를 장착하여 N라인 인테리어 마감하였습니다.

     

    2.5L 터보 엔진에 현대차 기술진이 제작한 민첩함과 주행 성능에서 만족감을 이끌어 낼 전망입니다. 기본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적용한 퍼포먼스 세단입니다.

     

    365일 자동차와 함께하는 현대인에게 컴포트와 스포츠 세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제시한 느낌이죠. 

     

     

     

    2. 쏘나타 N라인 제원


    과감한 역동성을 보여줄 쏘나타 N라인 제원은 2.5L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3.0 kgm, 8단 자동변속기, 기본 19인치 휠, 복합연비 11.1Km/L 경제적인 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차체 크기는 기존 쏘나타와 같은 크기죠.

    쏘나타 N라인 크기

    전륜 구동 모델이라, 제 성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꼭 쏘나타 N라인이라서 그런 것이 아니라, 전륜의 한 계라고 할 수 있겠죠.

     

    쏘나타 N라인 엔진

    임팔라 3.6L 304마력, 전륜구동 모델 또한 제로백은 6.8초입니다. (토크 빨 대명사 그랜저 디젤은 더 낮은 수치) 여기에 대비 쏘나타 N라인 제로백 런치 컨트롤 사용 시 6.2초, 사용하지 않을 경우 6.5초 제로백을 보여줍니다. 

    런치 컨트롤이란?

    세팅된 출력을 최대로 뽑아낼 수 있는 최고출력과 바퀴의 정지 마찰력 손실을 최소화한 가장 빠르게 출발하게 해주는 장치.

    따라서 전륜구동은 토크와 마력의 조합을 최대로 끌어올린 모델이란 점에서 시선이 집중되기도 하는데요. 8단 습식 DCT 변속기가 민첩함을 조금 더 올려놨죠.

    유럽 자동차 경우, 터보 엔진은 대부분 고급유 권장 모델입니다. 국내 또한 터보 엔진은 모두 엔진 보호를 위해서 고급유를 사용을 권장하고 싶지만,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사례가 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쏘나타 N라인은 최대 성능과 터보 엔진의 뜨거워진 열 때문에 발생하는 이중 연소 보호를 위해서 고급유 사용 권장하고 있네요.

     

     

     

    3. 쏘나타 N라인 경쟁 모델


    성능이 비슷한 모델을 찾아보죠.

     

    혼다 어코드 2.0 터보,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 폭스바겐 투아렉 4.2L TDI, BMW 530e, 포르쉐 카이엔에서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 제조사에서 6.2초 성능을 보여준 벨로스터 터보, 이외에도 과감한 세단으로는 스팅어, 미국 K5 GT, 제네시스 G70과 비슷한 성능을 볼 수 있겠죠.

     

    조금 다르게 제조사에서 비슷한 제원이면서도 성능이 다른 차량은 그랜저 3.3L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 kgm입니다.

     

    성능만큼은 제조사와 경쟁사 모두 합쳐도 빠지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죠.

     

     

     

    4. 쏘나타 N라인 가격


    위 성능과 경쟁 모델을 참고하면 쏘나타 N라인의 가격은 높은 책정가에 출시할 것 같죠? 

     

    2020년 11월 출시한 쏘나타 N라인 가격입니다.

       

    3가지 트림으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인스퍼레이션의 라인업입니다. (쏘나타 N라인 가격, 세금, 유지비 : 프리카톡 검색, freecartok.com 참고) 

     

    가격은 2.0 배기량에 비해 비싼 구성이지만, 앞서 언급한 그랜저 3.3L보다는 좋은 가격이죠. 가격을 보면서 문득, 쏘나타보다 그랜저 N라인을 출시했다면 대중에게 먹혔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성능, 제원, 경쟁 제로백 비슷한 모델과 함께 보니 높은 가격은 아닌 것 같죠. 그렇다면 쏘나타 판매량은 어땠을까요?

     

     

     

    5. 쏘나타 N라인 판매량


    판매량을 확인하고자 찾아본 내용에서 N라인 따로 구분하여 판매량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쏘나타 N라인 11월 출시한 모델이기에 쏘나타 전체 판매량을 참고하면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겠죠.

     

     

    10월과 11월 비교한 판매량에서 10월보다 떨어진 판매량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쏘나타 N라인의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신차 K5, 쏘렌토, 카니발, 아반떼 등 신형 출시에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였던 것과 대비, 신형 쏘나타 N라인의 낮은 판매량은 주목 받지 못한 편이죠.

     

    게시 내용에서 쏘나타 N라인 판매량, 가격, 경쟁 모델, 제로백 등 다양한 소식으로 관련 정보를 나열하며 판매량까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전체 정보에서 참고할 내용은 365일 자동차와 함께 고객에게 컴포트 주행 및 민첩함을 견비한 N라인을 제조사가 제시하면서 "고객의 선택을 넓혔다"라는데 의미를 둔 것 같습니다.

     

    특히 쏘나타 N라인의 경쟁 모델 성능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게 느껴지네요. 쏘나타 N라인 출시 1개월 후 성적까지 알아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