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지비 적게드는 차 VS 세금적은 차국내자동차 2021. 2. 28. 17:58
유지비 적게드는 차 VS 세금적은 차
안녕하세요. 2017년 이후 유지비 적게드는 차 작성 후 4년 만에 2021년 작성하는 유지비 적게드는 차 VS 세금적은 차 내용으로 여러분과 소통하려 합니다.
일단 예전과 다르게 현재 자동차가 다양하고 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에서도 이를 이용한 차량을 출시하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죠.
차례
1. 유지비 적게드는 차
2. 세금적은 차두 가지 내용인 유지비 적게드는 차 VS 세금적은 차 두 가지 차량을 소개하려 합니다.
1. 유지비 적게드는 차
일단 유지비 적게드는 차는 연비 좋고 배기량이 낮아 자동차세가 저렴하다면 이에 만족합니다. 이를 만족하는 차량은 경차와 그리고 전기차로 볼 수 있겠죠.
이렇게 안내한다면 이제까지 세금과 유지비를 안내해 온 프리카톡 답지 않는 내용일 것입니다.
일단, 유지비 적게드는 차는 3가지 내용의 세금에서 줄일 수 있는 내용으로 산정했습니다. 자동차 배기량의 cc, 그리고 연비가 좋은 자동차, 자동차를 소유하면서 오를 수 있는 재산세의 보험료입니다.
언급한 내용을 만족하는 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떠오르는 차량이 있을까요?
현재 출시 중인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2021년 7월부터 친환경 자동차로 다시 분류되기 때문에 따른 150만 원 세제혜택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차량 가격은 낮아지고 취득세 또한 40만 원 감면 혜택 적용 후 납부하기 때문에 구매 비용에서 이익으로 볼 수 있죠. (연식 변경의 가격 상승으로 제조사가 혜택 볼 수 있음)
여기에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L 가솔린 엔진의 준중형 자동차 아반떼 같은 자동차세를 적용받습니다. (1년 290,836원)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의 디젤 자동차 같은 유류비 또한 고려할 수 있죠.
회사원에게 해당되지 않지만, 요즘 같이 고용이 보장되지 않는 시기에는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4,000만 원 이하 및 1.6L 이하 배기량에는 지역 의료보험 자동차 부분에서 요율이 제외되기 때문에 유지비에서는 일반 K3보다 저렴하죠.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으로는 같습니다. (국산차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보험료 또한 저렴함)
에이~! 아무리 그래도 전기차보단 유지비가 높잖아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세금적은 차에서 소개하죠.
2. 세금적은 차
2021년 상반기부터 전기차 전쟁이 시작한 것처럼 세계 제조사는 저마다 전기차를 소개하는 중입니다. 정말 절정에 다가온 것처럼 포르쉐, 벤츠, 아우디, 포드, 지프, 푸조 등 다양한 곳에서 전기차 소식을 던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차량 중 작성자가 집중한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Y"입니다.
하필, 국산 좋은 차 냅두고 수입차라뇨?
그렇죠. 최근 현대 아이오닉5 첫날 사전계약만 24,000여 대, 전국 지자체 보조금이 부족해서 계약 파기 또는 6개 후부터 화물차 지원금과 구분 없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까지 왔죠.
요즘 화물 전기차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져 지자체 보조금이 남아있을지 궁금합니다.
이런 인기에도, 세금적은 차를 국산차가 아닌 "테슬라 모델 Y" 선택했을까요?
현재 세계 유일하게 테슬라 모델 Y는 7인승 탑승차입니다. 아직 국내 도입되지 않았지만, 2021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죠. 7인승이면 일반인에게 혜택 없지만, 장애인(1~3급), 다자녀 (3자녀 18세 미만)에게는 혜택 있습니다.
장애인 (1~3급)에서 구매할 경우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대상이죠.
여기에 다자녀 가정에서도 7인승 선택에 취득세 전액 감면이기에 테슬라 모델 Y 선택이 좋습니다. 5인승 선택할 경우 140만 원 취득세 감면, 나머지 납부합니다. 1년 자동차세 130,000원 (지방세 포함), 1년 충전비 70만 원 정도죠. (연비 인증 전)
구매 취득세 140만 원 감면 후 납부.
문제는 스탠다드 트림을 삭제한다는 내용 때문에 보조금을 전액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전기차 6,000만 원 미만 전기차의 보조금을 전액 지원하는 반면, 6,000만~9,000만 원 미만의 전기차는 50%, 9,000만 원 이상에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전기차 보조금을 개정하였죠.
따라서 보조금 문제가 앞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세금 적은 차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유지비 적게드는 차, 세금적은 차 내용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두 가지 요소 모두 만족하는 유지비 적게드는 차 또는 세금 적은 차는 전기차가 유리합니다.
하지만, 전기차 이외의 차량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서 배려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하여 소개했다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