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EV6 가격 제원 특징!
    국내자동차/기아 2021. 3. 15. 11:18

    기아 EV6 가격 제원 특징!

     

    기아에서 새로운 전기차 EV6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기아 EV6는 전기 소형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차량 포지션은 니로 EV 상위 버전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의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시킨 모델이죠.

     

    쌍둥이 차량 아이오닉 5 또한 참고할 수 있겠죠.

     

    차례

    1. 기아 EV6 특징
    2. 기아 EV6 제원
    3. 기아 EV6 가격
    4. 기아 EV6 출시

    오늘 소개할 기아 EV6 내용은 아이오닉 5 기반하여 소개합니다. 다만, 국내 아직 공개되지 않은 해외 수출 공개한 내용입니다.

     

     

     

     

    1. 기아 EV6 특징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공개했었습니다. 전기차 도약을 위해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와 기아차 'EV6' 등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의 핵심 차체로 기술집약적 신규 플랫폼이죠.

    이로써 제조사가 원하는 목적의 고객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 그룹의 많은 투자로 원가와 공정을 줄여 생산 맨아워까지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이익을 얻을 수 있죠.

     

    기아 EV6 적용된 핵심 내용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서 기아 EV6의 강성은 높이고 무게는 줄이며 이를 통해 승차감과 핸들리는 향상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저감 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차의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많은 제약을 받았던 차량 크기와 무게 중심 등 다양한 부분을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아 EV6 차체 또한 롱 휠베이스 통해서 1열과 2열 모두 넉넉한 실내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

    기아 EV6의 배터리 용량은 58 kWh 또는 72.8 kWh 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400V/ 800V 멀티 충전 기능 때문에 80% 충전하는데 18분만에 단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죠.

     

    이외에도 혁신적인 전기차 다양한 시스템을 확보하면서 다채로운 편의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2. 기아 EV6 제원


    기아차 EV6 제원은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국내 환경부의 차량 인증 시스템에서는 대략적인 출력 정도만 공개한 상태입니다. 다만, 미국 출시 인증을 위해 공개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미국 현대법인 아이오닉 5 제원입니다. 

    기아 EV6 또한 같은 시스템과 배터리 용량을 예상하고 있기에 같은 제원으로 예상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제원

    사전계약 중인 현재 아이오닉 5 제원은 72.6 kWh 배터리 용량을 진행 중이죠. 58 kWh는 아직 사전 계약에 포함하고 있지 않고 차후 출시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기아 EV6 사전 계약은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지 모르지만, 위와 같은 제원으로 볼 수 있겠죠.

    현대차 알버트 비어만 연구개발 본부장이 뛰어난 효율로 최고 수준의 다이내믹 주행 성능을 세팅한 만큼 미국 출시 정보 공개한 내용은 기아 EV6 제원의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기아 EV6 가격


    아직 사전 계약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신형 현대차 싼타페 가격 공개에 쏘렌토 가격은 조금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대부분 이제까지 현대차 공개에 차후 기아차 출시하면서 가격은 약간 낮은 가격으로 출시한 것을 참고했을 때 기아 EV6 가격 또한 현대 아이오닉 5보다 미미하게 저렴한 가격대에서 출시를 예상할 수 있겠죠.

     

    아이오닉 5 사전계약 가격

    이제까지 보여왔던 신차 출시 가격대로라면 기아 EV6 가격은 5,180만 원 그리고 5,680만 원 정도에서 예상할 수 있습니다.

     

     

     

     

    4. 기아 EV6 출시


    이번 기아 EV6 이미지 공개는 미국, 유럽 법인까지 세계 시장에 공개했습니다. 이 내용은 출시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다는 계획인데요.

    2021년 3월 30일 기아 EV6 월드 프리미어에서 공식 출시를 알릴 예정입니다. (사전계약)

     

    기아 EV6
    VW ID4

    전기차부터 글로벌 시장과 동일한 위치에 물리 버턴을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제조사는 다양해도 글로벌 사용 고객은 같은 위치에 버튼이 있는 것을 원하는 생각 하면 좋은 개선 이겠죠.

     

    그리고 이번에도 최신 다이얼 방식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전기차에서는 니로부터 사용하였기에 큰 이질감은 없죠. 그리고 휴대폰 충전 위치가 약간 변경되었네요.

     

    디자인 보세요.

    수입차와 비교해 보았는데, 디자인 정말 멋스럽죠.

     

    기아 EV6 디자인 또한 미래 지향적이라 이번에도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기아 EV6 실내 인테리어가 이제까지 보았던 어떤 차량보다 좋아진 느낌을 받습니다. 수납공간도 실용적이죠.

     

    한편으로는 아이오닉 5 사전계약에 9일 만에 3만 5천대를 넘었습니다. 국내 전기차 보조금은 약 7만 대, 여기에 화물과 승합 등 다양한 전기차가 포함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전기차 보조금 대수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남아있는 전기차 보조금이 있을지 의문스럽기도 하네요.

    3월 정부 보조금 시작으로 승용차 전기차 보조금 외 화물 등 다른 보조금이 남아있을 경우 6개월 지나야 승용 전기차에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올해는 전기차 보조금 생각처럼 쉽지 않을 듯합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이 관심 가지는 신형 전기차 기아 EV6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