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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8 풀체인지 PHEV 공개 멋스러운 디자인 마음을 훔칠까?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21. 3. 19. 07:45
푸조 308 풀체인지 PHEV 공개 멋스러운 디자인 마음을 훔칠까?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푸조에서 미디어를 통해 308 해치백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정보가 미약하지만, 궁금한 풀체인지 정보 검토해보죠.
5 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푸조 308 풀체인지 모델은 3세대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도 판매가 이뤄진 모델이기에 아직 2007년 출시(해외 출시 기준)한 1세대 모델부터 2세대까지 국내에서 지나는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모델이죠.
차례
1. 풀체인지 308 파워트레인
2. 푸조 308 풀체인지1세대 2세대 친환경 모델의 인기에 푸조에서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판매하다 3세대 모델부터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엔진 주력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풀체인지 308 파워트레인
PSA EMP 플랫폼을 공유한 1.2L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PSA EB2 ADTD) 시작으로 1.2L 3 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 (PSA EB2 DTS)
1.5L 4 기통 디젤엔진, 1.6L PHEV 4 기통 엔진까지, 대부분 디젤 엔진을 주력 탑재하다, 3세대 모델부터는 단일 디젤 엔진을 사용합니다. 여기엔 하이브리드 180마력 민첩함을 올려줄 6단 수동 또는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합니다.
푸조에서는 왜 아직 100%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지 않고 있을까?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푸조에서도 프로젝트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수익성 부족으로 당분간 출시는 어렵다는 반응이죠. (배터리 문제로 예상됨)
푸조 308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367mm), 휠베이스 (2,675mm)입니다. 이전 2세대 308 SW 전장 (4,585mm) 보다 작고, 해치백 전장 (4,253mm)보다 조금 큽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가 현재는 해치백만 공개되었지만, 308 SW 또한 올해(2021년) 말 발표할 예정입니다. 공개된 3세대 모델은 2021년 봄부터 생산 시작으로 가을쯤 출시하게 됩니다.
다만, 2021년까지 2세대 푸조 308 모델을 생산 계획한다는 것을 보았을 때, 2세대 모델은 내연기관 모델을 생산하고, 풀체인지 푸조 308 모델은 3세대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예상할 수 있겠네요.
2. 푸조 308 풀체인지
푸조가 새롭게 로고를 변경하였습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모델부터 변경된 로고를 볼 수 있는데요. 실내 공개한 내용은 스티어링 휠 센터 부분에 변경된 로고를 적용하였고, 푸조 i콕핏의 전투기 조종실 같은 디자인은 다르게 해석하여 더욱 멋스러움을 적용했습니다.
실내 멋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의 현대인에게 이동 중 음악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프랑스 사운드 시스템 포컬을 적용해 더욱 풍부한 음질을 보여줄 전압니다.
신형 푸조 308 디자인은 차체가 작지만, 더욱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과 루프라인의 곡선으로 매력을 전달합니다. 20~30대 남녀 모두 반할 디자인으로 출시한다는 점에서 국내 제조사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국내 서비스센터가 많지 않다는 점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멋스러운 디자인과 인테리어 정보를 전달하면서 존경하는 여러분의 신차 정보를 참고하는데 미약한 정보이나마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이었길 바랍니다. (영상은 푸조 308 풀체인지 하이라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