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제원 세금 차이는?
    국내자동차/기아 2021. 4. 22. 10:57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제원 세금 차이는?

    2021년 최신 미니밴 기아 카니발과 쉐보레 트레버스 7인승 모델을 비교했습니다. 같은 기준을 위해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레버스 7인승으로 가격 제원 세금 차이의 정보입니다.

     

    두 차량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비교하기보다, 출시 그대로의 정보를 확인하면서 가격과 세금 제원 연비 등의 유지비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죠.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차례

    1.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2. 기아 카니발 7인승
    3.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비교
    4.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마무리

    미니밴과 SUV 비교라는 점에서 조금 맞지 않는다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비교하려면 트래버스와 팰리세이드 비교가 맞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러나 두 차량의 비교는 쉽게 찾을 수 있어, 조금 색다른 비교를 위해 기아 카니발과 쉐보레 트래버스를 비교했습니다.

     

    먼저, 쉐보레 트래버스 정보를 확인해 보죠.

     

     

     

    1.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쉐보레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2세대 공개 후 출시한 모델이죠. 국내는 2019년 9월 출시하였고 조만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의 핵심은 달라진 외관에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조화로운 강렬한 인상을 드러낸 매력이죠.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그래서 국내 소비자 또한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또한 기대 중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풀사이즈 SUV이고 기아 카니발은 미니밴이라 자동차 형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트래버스는 기본 7인승 탑승의 패밀리카 SUV의 대담하면서도 넓은 실내와 인테리어 바탕으로 탄탄 이미지 때문에 안전성을 중요시 여기는 아빠에게 선택받는 대형 SUV 모델이죠.

     

    기본 3.6L (3,564cc) V6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314 마력, 최고토크 36.8 kgm, 255/55R20인치 타이어를 적용한 통합 주행모드를 통해서 사륜구동으로 어디든 부드러운 주행 감성으로 이동하는 SUV입니다.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풀옵션 바탕으로 출시하고 있지만,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상대적 높은 가격은 아쉬운 편입니다. 7인승 SUV의 넉넉함과 2열 3열까지 폴딩 하면 최근 유행 중인 차박은 아주 쉬운 대형 SUV입니다. 특히 폴딩 된 바닥은 고르게 평평하게 지원해 눕기가 좋습니다. 실내 2열 폴딩 후 화물 공간 끝에서 2M 넘는 깊이가 나오기 때문에 공간의 길이는 걱정할 필요가 없죠.

     

    차박의 진정한 아이템으로 알려진 쉐보레 트래버스입니다.

     

     

     

    2. 기아 카니발 7인승


    다양한 탑승 인원의 카니발이 출시하지만, 트래버스와 비교할 수 있는 기아 카니발 7인승으로 비교합니다. 4세대 모델의 카니발 외관과 편의성 때문에 현재 구매한 오너의 패밀리카 미니밴으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가족과 운전자가 모두 만족시킨 인기를 얻고 있는 격이죠.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1열부터 3열까지 높은 전고에 실내의 움직임 편하고 운전석 또한 확대된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시인성과 조작성의 민첩함에 만족을 높입니다.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2020년 7월에 출시한 신형 카니발의 다양한 만족은 2.2L 디젤과 3.5L 가솔린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죠.

    SUV와 다르게 미니밴이라 활동성의 스포츠 개념 자동차라기보다 픽업 또는 승용차처럼 조용한 실내 바탕으로 다인승의 이동성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따라서 차량의 용도가 다인승에 중점에 맞춰진 차량이기 때문에 차박이나 누울 공간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아빠의 집념에 따라 2열 레일 길이 튜닝으로 차박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사례도 볼 수 있죠.

     

     

     

    3.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비교


    두 차량의 출시 정보에 맞춰 비교한 자료입니다.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7인승 가격

    기아 카니발 7인승 3.5L 가솔린 노블레스 트림과 쉐보레 트래버스 LT 초하위 트림의 비교입니다. 가격차이, 차량 크기의 차이, 배기량의 차이, 구동 방식의 차이, 출력과 토크의 차이, 공차 무게 차이 등 다양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할 수 있는 두 파워트레인의 연비 차이에 따라 유류비와 자동차세 차이, 보험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죠.

     

    결과적으로 두 차량의 유지비 차이는 약간의 연비와 보험료에서 1년 64만 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해보니 큰 차이가 없었죠.

     

     

     

     

    4. 기아 카니발 VS 쉐보레 트래버스 마무리


    두 차량의 비교에 제원과 연비 가격 등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풀옵션의 트래버스와 선택 옵션을 두고 있는 카니발의 가격 차이는 별 의미가 없는 것이죠. 그러나 판매량을 참고하면 기아 카니발 인기가 하늘을 찢을 듯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아 카니발은 다양한 활용성 바탕으로 영업용 사업자의 9인승 선택에 부가세 환급 및 유지비 환급, 일반인이 선택해도 11인승의 승합 5% 취득세와 낮은 65,000원 자동차세 세금 혜택 실용성 때문에 높은 판매량 평가를 받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패밀리카 선택에 기아 카니발과 쉐보레 트래버스 선택이 높습니다. 다자녀 가정 (만 18세 3자녀)인 경우, 취득세 전액 감면 혜택이 있죠. (일부 지자체 200만 원 넘는 취득세 전액에서 15% 납부 고지하고 있음) 

     

    다자녀 가정 취득세 전액 감면, 장애인 (1~3급), 국가 유공자 등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 및 취득세 전액 감면 혜택 등이 있어 관련 분들이라면 기아 카니발과 쉐보레 트래버스 눈여겨볼 거 같습니다.

     

    이상 날씨가 좋아져 가족과 함께 조용한 인적 드문 곳으로 떠나고 싶을 때 꼭 필요한 자동차, 트래버스와 카니발 비교 내용이었습니다.(아래 영상은 국내에서 소개되지 않은 해외 카니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