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I3 가격표 제원 보조금 선택하는 이유
    유럽자동차/BMW 2021. 4. 26. 11:49

    BMW I3 가격표 제원 보조금 선택하는 이유

    독일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 소식입니다. BMW i3 가격표 제원 보조금 선택하는 이유를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검토해 보시죠.

     

    2013년 출시한 BMW i3 독일에서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판매 중입니다.

     

    차례

    1. BMW i3
    2. BMW i3 제원
    3. BMW i3 가격 및 옵션 차이
    4. BMW i3 소개 마치며

    국내 출시 중인 수입차가 다양해졌고 BMW i3와 경쟁하는 차량을 나열하면 테슬라 전기차, 벤츠 전기차, 재규어 전기차 정도에서 경쟁하고 있죠.

     

    그런데, 국내 시장에서 경쟁 모델 대비 BMW i3가 유독 잘 팔린다는 소식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이렇게 판매량이 좋아질 수 있었을까요?

     

     

     

    1. BMW i3


    순수 독일에서 생산하여 출하되고 있어 럭셔리 브랜드답게 품질면에서 고객에게 만족을 높입니다. 내부 구조와 차체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차량이죠.

     

    차량 무게가 가볍고 낮은 배터리 용량에도 장거리가 운행이 가능해 경제성이 뛰어난 차량이면서 외관적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가 독특하면서도 유럽풍 멋스러움을 담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1년 1월부터 시행된 6,000만 원 이상 차량의 보조금을 절반만 적용하기로 결정 나면서 BMW는 i3 가격을 인하 조치를 보였습니다.

     

    기존 BMW i3 가격은 LUX 6,000만 원, SOL+ 6,560만 원이었지만, 1월부터 시행된 보조금 소식에 LUX 5,430만 원, SOL+ 5,990만 원 확 줄인 가격으로 인하했죠.

     

    따라서 BMW i3 구매 고객은 100% 보조금 적용받습니다.

     

     

     

    2. BMW i3 제원


    현재 운행 중인 BMW i3는 LUX 그리고 SOL+ 두 트림으로 운영 중입니다. 제원의 차이는 없지만, 옵션을 조금 다르게 적용하고 있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BMW i3 제원은 최대출력 170마력과 25.5 kgm의 최대토크, 배터리 용량 42.36 kWh, 155/70 R19, 제로백 7.3초, 1회 충전 상온 248Km, 저온 160Km 주행, 최고속도 150 Kmh, 공차 무게 1,340Kg, 4인승 탑승차량입니다. (복합연비 5.6Km/kWh)

    국내 120Ah

    차체 크기 전장 3,999mm, 전폭 1,775mm, 전고 1,578mm, 휠베이스 2,570mm 크기입니다.

    BMW i3 선택 운행 모드는 컴포트, 에코 프로, 에코 프로 + 모드의 3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 차량 에너지 소비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컴포트 모드에서 i3는 일상적인 주행 조건에서 130~160km 주행 범위를 제공하는 반면 에코 프로 + 모드에서는 모든 설정이 가능한 최대 범위에 도달하도록 설정합니다.

     

    컴포트 모드에 비해 주행 범위가 약 24% 증가합니다. 이 모드에서 BMW i3의 최대 속도는 90 kmh로 제한되며 히트와 에어컨과 같은 전기 장치는 에너지 절약 모드로 전환됩니다.

     

    BMW i3 복합연비를 확인하면 아주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까다로운 국내 기준을 만족하여 취득세 감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죠. 반면 경쟁 차량 중 테슬라 외 벤츠 및 재규어 전기차에서 국내 연비 기준을 만족하지 못해 취득세 감면과 보조금을 혜택이 없는 경우입니다.

     

     

    BMW i3 국가 보조금은 673만 원 적용되며, 지자체 보조금은 아래 내용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BMW i3 지자체 보조금 

     

     

     

     

    3. BMW i3 가격 및 옵션 차이


    작성일 기준 BMW 코리아 가격표를 인용한 정보입니다.

    BMW i3 가격은 두 트림 운영으로 LUX 5,430만 원, SOL+ 5,990만 원으로 560만 원 차이가 있습니다.

     

    상위 트림 옵션 기준으로 확인하면 

    SOL+ 옵션 20인치 휠, 오토 하이빔 조향 연동, 선루프,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출발, 시트 재질,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추가한 옵션 차이가 있습니다.

    위 옵션 중 필요성을 못 느낀다면 LUX 트림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BMW i3 소개 마치며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BMW i3 가격을 낮춘 것과 다른 경쟁 모델 대비 연비가 높아 취득세 감면, 채권 할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다른 수입차와 차원이 다르게 혜택이 높습니다.

    테슬라 차량과 비교하기도 하지만, 대기기간이 길고 단차 문제 등 다양한 이슈에 유럽 전기차를 찾는다면 BMW i3가 국내 전기차처럼 혜택을 받는 차량이죠.

     

    친환경 소재와 멋스러운 스타일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BMW i3 정보 어떻게 보셨나요.

     

    i3 낮아진 가격 덕분에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산 전기차처럼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더 매력적인 요소가 높아진 전기차 선택한 이유로 볼 수 있겠죠.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은 수입 전기차 BMW i3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