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A클래스 A200d A220 A250 4MATIC 세단 가격 제원 판매량!
    유럽자동차/벤츠 2021. 4. 29. 19:21

    벤츠 A클래스 A200d A220 A250 4MATIC 세단 가격 제원 판매량!

    국내 인기 수입차 벤츠 보급형 세단과 해치백의 A클래스 소식입니다. 벤츠 A클래스 A200d, 벤츠 A220, A250 4MATIC 세단 가격 제원 판매량 정보 통해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해 보시죠.

     

    현재 출시 중인 4세대 벤츠 A클래스는 2018년 생산 시작하여 국내 2019년 9월 출시한 모델입니다.

    AMG A35

    차례

    1. 벤츠 A클래스
    2. 벤츠 A클래스 제원
    3. 벤츠 A클래스 가격
    4. 벤츠 A클래스 옵션 차이

    당시 벤츠 보급형 세단 또는 해치백 이라는 시선에 큰 기대감은 없었지만, 벤츠에서는 단순히 보급형으로 출시한 모델이 아니라 벤츠 S 클래스와 비교할 수 있도록 주행 기술, 인테리어,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까지 다양한 상품성을 통해 대중의 관심을 높였습니다.

     

    관심이 높아진 대중에게 시승회를 통해 짧은 차체와 낮은 전고, 높은 엔진 출력은 탑승자가 밟은 악셀 깊이 만큼 그대로 마음껏 달리는 야생마 같은 주행 체감에 매력을 보였죠.

     

     

     

    1. 벤츠 A클래스


    벤츠가 최하위 모델까지 끌어올린 벤츠 S클래스 수준의 기술, 상위 트림의 엠비언트 무드등, 터치패드, 대형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최초 적용한 터치스크린, 실내 고급스러운 가죽 인테리어, 적시 적소 적용한 크롬 포인트, 보조석까지 메모리 시트까지 작지만, 대형 세단과 맞먹는 고급스러움으로 고객 시선을 잡았습니다.

    야생마 같은 파워트레인과 조합한 AMG A35, A45 4MATIC이 출시하면 운전은 더욱더 재밌어지고 마치 미니 쿠퍼의 쫄깃한 주행을 선사하는데요.

     

    벤츠 4MATIC 사륜구동의 복잡한 컨트롤 시스템을 맞물려 주행 상황에 따라 동력 전달을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트랜스퍼 케이스의 전자 제어가 차량의 오버 스티어 또는 언더 스티어 감소시켜 안정적인 주행을 이끌어냅니다.

    어쩌면 이런 기술 덕분에 코너링과 고속주행 중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확보해 오너로부터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하는 이유가 되었겠죠.

    이렇게 나열된 이유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국내 시장에서 준중형 사이즈 차량 가격의 기본 4천 시작 가격을 형성하고도 사전계약에 약 900대 판매량을 보였죠.

     

    최근 판매량 참고하면 500~600대 사이 판매량을 보았을 때 인기는 아직까지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벤츠 A클래스 다양한 트림 중 가장 많은 선택은 벤츠 A220 트림을 가장 선택이 높았죠.

     

    판매량 속 인기 트림을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벤츠 A클래스 제원


    국내 출시 중인 A클래스 제원을 비교했습니다.

    [확대보기 여기클릭]

    세단과 해치백 디자인 중 인기 스타일은 역시 세단의 선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까지 세단에서 볼 수 있는 상태였죠. 차량 크기 및 출력 등 벤츠 A클래스 성능 제원 비교가 조금이나마 쉬웠으면 좋겠습니다.

     

    위 제원에서 고성능 세단의 출력 대비 가솔린 엔진의 연비 좋은 편인데요. 디젤 엔진 출력대비 복합 연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최하위 트림의 제로백은 7초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이 정도 성능이면 국내 아반떼 N라인과 비슷한 제로백 성능이죠.

     

     

     

    3. 벤츠 A클래스 가격


    작성일 기준, 벤츠 홈페이지 벤츠 A클래스 가격표 기준입니다.

     

    2021 벤츠 A클래스 해치백 가격표
    벤츠 A220 가격 3,940만 원
    벤츠 AMG A45 4MATIC 가격 6,810만 원
    2021 벤츠 A클래스 세단 가격표
    벤츠 A200d 가격 4,040만 원
    벤츠 A220 세단 가격 4,140만 원
    벤츠 A250 4MATIC 가격 4,890만 원
    벤츠 AMG A35 4MATIC 6,020만 원

    BMW 1시리즈와 BMW 2 시리즈 그란 쿠페, 아우디 Q2, 미니 등 경쟁 모델의 비슷한 가격 수준임을 알 수 있죠. 혹시나 프로모션 정보는 얼마나 될까 궁금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벤츠 A클래스 하위 트림 약 380~440정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네요. 여러분은 조금 더 발품 팔아서 더 좋은 프로모션을 받길 바랍니다.

     

     

     

    4. 벤츠 A클래스 옵션 차이


    세단을 먼저 검토해볼까요. A220과 A250 가격차이는 750만 원입니다. 옵션 차이를 확실하게 보여준 엔진의 성능 차이가 볼 수 있으며 사륜구동의 4 MATIC, 인치 업 타이어 및 휠, 파노라마 선루프에서 차별을 두었습니다.

    따라서 좋은 성능의 출력, 선루프, 사륜구동을 원하지 않는다면 벤츠 220 세단 선택이 좋습니다. 아니라면 상위 트림 A250 풍부한 옵션 선택이 좋겠죠.

     

    A220과 A200d 옵션 차이는 크게 나타나지 않는데요. 백미러에 표기되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가 A200d에 빠졌습니다. 딜러에게 문의하셨어 빠진 게 맞는지 검토가 필요하겠죠.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의 관심을 가지는 자동차, 벤츠 A클래스 상세 정보를 검토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