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S90 B6 B5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특징
    유럽자동차/볼보 2021. 5. 3. 21:03

    볼보 S90 B6 B5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특징

     

    볼보코리아 인기 세단 S90 소식입니다. 2021 볼보 S90 파워트레인 B5이어 B6까지 추가 내용과 가격 제원 하이브리드 특징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죠. 

     

    볼보의 철학, 안전, 퀄리티, 환경 3가지 핵심을 집중하여 자동차 가치를 고객 중심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신뢰 덕분에 판매량 또한 꾸준하게 높이고 있죠.

     

    내용
    1. 볼보 S90 라인업
    2. 볼보 S90 제원
    3. 볼보 S90 가격
    4. 볼보 S90 소개를 마치며

    오랜 역사의 안정성 때문인지 최근 기업 또는 유명 연예인 및 가족과 함께 안전한 차량을 공유하려는 고객이 많아 구매 시 대기하는 분들이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S90은 2020년 2월부터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으로 현재 모델이 출시 중입니다. 달라진 부분을 크게 찾기 어렵지만, 전면 범퍼에 크롬 장식과 순차 LED를 더해 더 고급스러움을 담았죠.

     

     

    1. 볼보 S90 라인업

    국내 출시 중인 볼보 S90 라인업은 B5 모멘텀, B5 인스크립션 그리고 앞으로 출시할 B6 AWD 인스크립션, PHEV T8 AWD 인스크립션 구성입니다.

     

    이전 엔진은 T5, T6 엔진 구성에서 전동화 모델로 출시하면서 B5, B6 모델로 변경되었습니다. 직접적인 주행에 개입하지 않지만 엔진의 기생하는 부하 요소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력과 모터를 적용함으로써 엔진 성능은 높이고 배출가스를 줄이는 시스템입니다.

    고객은 더욱더 성능 좋은 엔진을 탑재해서 좋고 제조사는 탄소배출을 줄여서 좋은, 고객과 제조사 모두 윈윈 하는 시스템이라고 해도 좋겠죠.

     

     

    2. 볼보 S90 제원

    B5 그리고 B6 엔진과 T8 엔진 구성의 볼보 S90 제원입니다.

     

    [확대보기 클릭]

    볼보 S90 크기 전장 4,969mm, 전폭 1,879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941mm입니다. 마력과 토크 차이는 있는데, 제로백 차이는 크지 않는 것이 특징이네요.

    고객 안전을 위해서 최고속도를 모두 180 Kmh에 제한하여 출고합니다.

     

    볼보 S90 외장 색상은 6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외장 색상을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색상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RC20/ RC00/ RC30/ RCA0/ UC00 순서

    외관 색상과 인테리어 색상에 대해서는 각자 취향과 선호도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무난하게 선택하는 화이트 외장에 RC20 또는 UC00 인테리어 선택이 많습니다.

     

     

    3. 볼보 S90 가격

    작성일 기준 볼보 S90 가격 및 보험료 정보입니다.

     

    [확대보기 여기클릭]

    볼보 S90 B6 부분은 빠졌습니다.

     

    볼보 S90 PHEV 모델의 보조금과 취득세 혜택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해당 없는 차량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에 연비를 만족해야 하는데, 연비를 만족하는 차량이 국내와 일본차 정도에서 만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년 2만 Km 주행의 유지비는 비슷하죠. 보험료가 수입차치곤 조금 비싼 감이 있죠. 저렴한 인터넷 보험료를 찾으면 100만 원 정도 빠진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을 찾아보았는데, 볼보는 자동차 없어서 못 파는 실정이라 50~100만 원 할인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발품 파시면 더 높게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4. 볼보 S90 소개를 마치며

    안정성과 신뢰로 고객에게 만족을 전달하는 볼보 자동차 이미지가 예전과 대비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2017년 초기에 품질 문제도 한 번씩은 검색되었지만, 요즘, 볼보 자동차에 대한 문제점이나 관련 불편함을 나타내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과 북유럽 디자인으로 인기를 나타내고 있죠, 최근 판매량을 확인하면 월 200대 정도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볼보에서 3번째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죠.

    S90 인터넷 뉴스의 댓글에 중국 생산품이라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참 부끄럽습니다. 중국 생산 제품보다 국내 생산 자동차가 매일 결함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으니 이걸 중국 생산품이라 좋아해야 할지 아니면 중국 생산 모델이 더 품질이 좋다는 이야기인지 혼돈이 있겠죠.

     

    설계부터 제품 생산 출고까지는 제조사의 품질 기준, 스탠다드가 있다면, 중국에서 생산하거나, 초등학생을 모여 생산하거나 품질은 같습니다. 품질 기준서에 명확하게 초등학생도 작업할 수 있도록 "볼트는 몇 토크의 속도로 돌린다"까지 기준서에 맞게 생산하니까요. 그래서 브랜드 품질 기준의 "스탠다드"가 중요한 것이겠죠.

     

    예를 들면, 아이폰, 테슬라도 중국 생산합니다. 품질 기준이 명확하니 문제가 없죠.

     

    품질 기준이 명확해 최근 품질 문제로 이슈가 없는 볼보 자동차를 신뢰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의 안전을 지켜줄 데일리카 소식에 영업점 전시차량도 보기 힘든 S90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