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벤츠 EQT + T클래스 미래형 미니밴 공개 출시는?
    유럽자동차/벤츠 2021. 5. 11. 11:01

    2022 벤츠 EQT + T클래스 미래형 미니밴 공개 출시는?

    독일 벤츠에서 새로운 EQT 미니밴을 공개했습니다. 독일 벤츠 소개 따르면 2022 벤츠 EQT 콘셉트 미니밴은 벤츠 T클래스와 함께 2022년 출시 목표한 모델입니다.

     

    현지 시각 2021년 5월 10일 공개한 벤츠 EQT 미니밴 소식을 접하며 예상하지 못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EQT 명칭만 보았을 때 트럭 또는 픽업트럭의 전기차로 예상했다고 할까요.

     

    공개한 미니밴 디자인과 화려함 속 국내 하이리무진 튜닝 모델를 구매하는 사레처럼 6,000~9,000만 원 높은 가격임에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국내 소비자를 위한 벤츠 전기차 미니밴이라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1. 2022 벤츠 EQT 미니밴

    전기차 미니밴으로 7인승 탑승차량입니다. 벤츠 EQT 크기는 전당 4,945mm 전폭 1,863mm 전고 1,826mm 크기로 출시할 예정이죠.

     

    양쪽의 슬라이딩 도어에 전자식 도어 시스템으로 크게 열리는 타입의 풀사이즈 크기 3열 시트까지 진입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담았습니다. (시트 포지션 2+3+2 배열)

     

    2열에 어린이와 유아용 시트 3개를 2열에 나란히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채광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1열부터 3열까지 파노라마 루프 글라시가 인상적입니다. 벤츠의 삼각 별을 루프글라스에 사용하여 실내에서 느끼는 삼각별은 조금 더 색다르게 전달되는 인테리어를 반영하였죠.

    3열 시트는 접거나 완전히 제거할 수 있으므로, 화물 공간 확대 또는 애완동물을 위한 놀이 기구, 운반 상자 및 기타 레저 장비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2022 벤츠 EQT 미니밴 컨셉트 차량은 화물 공간 짐이나 스포츠 장비가 많은 가족을 위한 넓은 공간과 높은 수준의 확장된 실내 공간을 보여줍니다.

     

    어쩌면 이러한 실내의 실용성과 높은 컬리티 이동 공간은 국내 소비자를 위한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전기차 미니밴으로 해석됩니다.

     

    2. 벤츠 T클래스 

    2020년 7월 독일 벤츠에서 소개한 T클래스 밴 또한 있습니다. 전기차 버전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모델 벤츠 T클래스 모델도 출시 계획으로 2022년 상반기 출시 목표하고 있죠. 

    가족과 함께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여유로운 실내 바탕으로 가치, 안전성, 연결성에서 벤츠의 DNA를 담은 새로운 벤츠 T클래스 미니밴 출시 소식도 포함됩니다.

    위 전기차 미니밴과 새로운 내연기관의 벤츠 미니밴 소식은 글로벌 시장에 미니밴의 인기가 높아진 결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스타리아, 카니발 등 다채롭고 여유로운 공간에 실용성을 높인 미니밴 인기가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겠죠.

     

     

     

    3. 벤츠 EQT 콘셉트 미니밴 

    동영상에서 2열 슬라이딩 도어 오픈 방식과 테일 게이트 오픈 방식을 보면서 국내 미니밴 편의가 참 좋다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카니발 참고

    물론 벤츠 EQT 콘셉트 모델을 공개한 내용이라 앞으로 출시에 변화 과정에서 지켜봐야 하겠지만, 국내 슬라이딩 도어 및 스마트 테일 게이트 도어 시스템을 따라가지 못하는 수준처럼 느껴지네요.

    이상, 벤츠 새로운 전기 미니밴 EQT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