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볼트 EUV + EV 가격표 보조금 세금 유지비 차이는?
    국내자동차/쉐보레 2021. 8. 12. 21:14

    쉐보레 볼트 EUV + EV 가격표 보조금 세금 유지비 차이는?

    쉐보레에서 신형 볼트 EV 그리고 볼트 EUV를 출시했습니다. 쉐보레 볼트 EUV 가격 그리고 볼트 EV 가격표 정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두 차량의 차이를 검토해 보죠.

     

    페이스리프트 볼트 EV와 쉐보레 볼트 EUV는 2021년 2월 중순에 공개한 5 도어 전기 SUV 크로스오버 모델입니다. SUV 모델과 세단의 민첩함을 담은 크로스오버의 매력을 담았죠.

    내용
    1. 쉐보레 볼트 EUV + EV 제원 및 유지비
    2. 쉐보레 볼트 EV + 볼트 EUV 가격
    3. 쉐보레 볼트 EV + EUV 보조금
    4. 쉐보레 볼트 출시

    중점으로 참고할 내용은 고급 브랜드 캐딜락에 적용했던 슈퍼 크루즈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쉐보레 최초 적용한 모델입니다. 

     

    따라서 쉐보레 볼트 EUV가 중점 관심을 높일 모델이지만, 이번 출시에 국내 지도 반출 금지에 관한 법 따라 적용하지 않은 듯합니다.

    쉐보레 볼트 EUV 쉐보레 볼트 EV

    그럼에도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후측방 겨고 시스템, 차선 변경 경고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V 후면부

     

     

     

    1. 쉐보레 볼트 EUV + EV 제원 및 유지비


    두 차량은 약간 다른 차량인데요. 먼저 파워트레인과 배터리 용량 등 같습니다. 다만, 차체 크기가 다르고 기본 옵션에서 다르게 세팅한 정보에서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쉐보레 볼트 EUV + 볼트 EV 제원을 비교해 보죠.

     

    대부분 같은 제원을 보여주고 두 차량의 연비 또한 비슷함을 볼 수 있는 제원입니다. 집에서 충전하는 완속 충전은 8시간, 과급기 통해서 충전할 경우 1시간 충전 시간이 소요합니다.

    쉐보레 볼트 EUV와 볼트 EV 다른 부분은 위 이미지 정보처럼 차량 크기가 쉐보레 볼트 EUV 전장 크기가 더 큰 것을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럼 두 차량의 가격 정보에서 옵션 차이를 검토해 보죠.

    EV 인테리어

     

     

     

    2. 쉐보레 볼트 EV + 볼트 EUV 가격


    작성일 기준, 쉐보레 홈페이지 볼트 EV 가격과 볼트 EUV 가격 정보입니다.

     

    [쉐보레 볼트 가격표 확대보기 클릭]

    위 이미지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볼트 EUV 가격의 취득세 정보는 친환경 차량 140만 원 공제한 가격입니다. EUV 가격 정보에서 붉은색 마크 부분이 EV 모델에서 제외된 내용인데요.

    쉐보레 볼트 euv 가격표.pdf
    8.94MB
    쉐보레 볼트 EV 가격표.pdf
    8.66MB

    EV와 EUV 가격은 360만 원 간격으로 차량의 크기, 옵션 차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의 니즈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EUV 후면부

    EUV 빠진 옵션은 테크 패키지 선택으로 채울 수 있는 만큼, 차체 크기가 중요하지 않다면 볼트 EV 선택도 좋겠네요.

     

    국내 볼트 EUV 출시 가격이 어느 수준인지 미국 쉐보레 볼트 EUV 풀옵션 가격을 확인하면 42,195달러(4,900만 원) 정도 출시한 것에 비해 국내 출시에 저렴한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쉐보레 볼트 EUV 풀옵션 가격 클릭)

     

    그럼, 국내 전기차 보조금 중에서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EUV 보조금 정보를 참고해 보죠.

    EUV 인테리어

     

     

     

    3. 쉐보레 볼트 EUV 및 EV 보조금


    게시 내용은 환경부 고시된 내용을 프리카톡 이용하는 분들에게 조금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쉐보레 볼트 EUV와 EV 보조금을 추려 낸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 쉐보레 볼트 EV와 EUV 모델의 보조금은 같습니다.

     

    다른 모델과 상관없이 오롯이 쉐보레 볼트 EV + EUV 모델에 대한 보조금이니 해당 차량 보조금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구매 비용이 확 달라지는 건 아쉬움이 있네요. 가장 많은 지자체 지원을 충남과 충북에서 높은 보조금을 지원 중입니다.

    EUV 트렁크 430L EV 트렁크 405L

     

     

     

    4. 쉐보레 볼트 출시


    쉐보레 볼트 출시에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저렴한 차량 가격과 선택 옵션을 줄여 부담 없는 차량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은 "한국에서 차량을 팔아보겠다."라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편의와 첨단 옵션 등 풀옵션을 선택에도 높지 않은 가격은 현재 자동차 선택에 풀옵션을 고려하는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하여 출시한 것 같아 아낌없는 응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국 EUV 슈퍼 크루즈

    다만, AWD 구동, 국내에서 느끼고 싶었던 슈퍼 크루즈 부재는 아쉬움을 남기게 되죠.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 출시와 장거리 주행의 높은 용량의 배터리 때문에 아쉬움은 상쇄하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볼트 EUV 그리고 볼트 EV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