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표 세금 유지비 픽업트럭 혜택
    국내자동차/쉐보레 2021. 9. 11. 14:18

    2021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표 세금 유지비 픽업트럭 혜택

    픽업트럭 대명사 쉐보레 소식입니다. 2021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 가격표 세금 유지비 외에도 중점으로 다룰 내용은 픽업트럭 혜택 정보와 함께 보시죠.

     

    국내 시판 중인 콜로라도는 2세대 모델로 2019년 10월 국내 시판한 모델입니다. 그리고 2020년 8월 말부터 쉐보레 콜로라도 F/L 모델이 판매 시작하였죠.

    내용
    1.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혜택
    2.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표
    3. 쉐보레 콜로라도 유지비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관심을 높게 했던 부분은 디젤 엔진이 아닌 가솔린 엔진에 3.6L 배기량의 최대 출력과 최대 토크 등 2WD, 4WD 선택에 따라 과감하면서도 답답하지 않은 출력의 차량이었죠.

    픽업트럭의 좋은 성능은 코로나 시대 고객이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낚시, 캠핑, 등산 등 많은 장비를 화물에 공간에 탑재할 수 있는 능력에 데일리카의 자가용처럼, 주말이면 SUV처럼 여러 쓰임새가 좋은 이유로 해석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픽업트럭 구매에 혜택이 있죠. 취득세 5%의 저렴함, 1년 자동차세 28,500원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픽업트럭에 알고 있는 혜택을 내용을 고지하려고 주제에 혜택 내용을 넣은 것이 아니니, 이제부터 검토해보세요.

     

     

     

    1.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혜택


    여러분 중 이 글을 접한 분이라면 결혼을 하셨을까요?

     

    픽업트럭 운영에 맞벌이 부부에게 좋은 혜택이 있습니다. 경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리터당 220~250원 정도 경차 주유카드로 혜택을 받습니다.

    문제는 1가구 1 차량 한해서 경차 사랑카드를 지원하게 되죠. 

     

    예를 들어 맞벌이 가정에 1대 경차 있고, 또 다른 차량으로 1대는 SUV 또는 승용차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경차 관련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예외로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쉐보레 스파크 보유하여 운행한다면 쉐보레 스파크 경차사랑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연간 10만 원 한도, L당 250원 = 연간 400L 주유)

     

    이미지 국세청 블로그

    구분 내용 자격
    1 세대, 경차 1대 소유 O
    2 세대, 경차 2대 소유 X
    3 세대, 경차 1대, 승용차 또는 SUV 1대 소유 X
    4 세대, 경차 1대, 픽업트럭 1대 소유 O

    맞벌이 가정이라면, 경차 전용카드를 위해서 참고할 만하겠죠. (픽업트럭 유가보조금 혜당 없음)

     

    까다로운 경차 사랑카드 발급 조건이 경차와 픽업트럭 보유에 쉽게 발급되는 조건이라, 유류비 절약에 도움됩니다.

    여기에 일반 사업자 또는 프린랜서 등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자동차 보유로 연간 세금이 올라갔던 부분도 건강보험 고지서 내용에 자동차 요율이 빠지게 됨으로써, 승용차 대비 세금 혜택이 높은 편이죠.

     

    예를 들어,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가 쉐보레 콜로라도가 아닌 그랜저 3.3L 모델을 구매하여 운영한다면 1년 약 56만 원 더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게 되죠. (회사원 해당 없음)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0년 12월 지역 건강보험료가 작년 소득기준 책정되면서 인상 또는 하락을 했습니다. 2021년 자동차 구매 시 지역 건강 보험료는 얼마

    freecartok.tistory.com

     

     

     

    2.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표


    작성일 기준 2021 쉐보레 콜로라도 F/L 가격표 정보에서 취득세 5% 적용한 내용입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및 세금

    콜로라도 가격은 풀옵션 바탕이라 조금 높은 편이지만, 세금은 저렴한 편이죠.

     

    [상세 콜로라도 가격표 확대보기 클릭]

    풀옵션 바탕 콜로라도 가격이지만, 액세서리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1 콜로라도 F/L 트림 구분은 휠,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에서 약간 다르게 적용하고 있어 참고할 부분이죠. 

    그럼, 쉐보레 콜로라도 F/L 선택에 얼마나 유지비를 참고해야 하는지 검토해 보죠.

     

     

     

    3. 쉐보레 콜로라도 F/L 유지비


    데일리카 주행거리 수준 15,000Km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6L 가솔린 파워트레인에 낮은 연비가 적용되면서 유류비는 높은 편이지만, 낮은 자동차세 때문에 일반 세단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의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죠.

     

    [유류비] 월 지출 정보가 대부분 유류비로 볼 수 있죠. 1회 주유비용 연료탱크 10% 마진 설계 미반영으로 약간 높은 주유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다른 자동차처럼 3년부터 5% 경감하지는 않습니다.  

     

    프리랜서, 자영업 등 세대 간의 자동차 보유에 똑똑하신 분이라면 절세를 위해서 다양하게 대입할 수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