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유럽자동차/벤츠 2021. 9. 6. 22:33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벤츠가 IAA (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 독일 국제 모터쇼 통해 고성능 전기차 벤츠 AMG EQS 53 4MATIC+ 공개했습니다.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을 확인하면서 출시 정보까지 검토해보죠.

     

    메르세데스 AMG 첫 전기차이면서 고성능 버전이라, 글로벌 시장 고객에게 시선을 이끌었습니다.  2022년 출시할 예정이며 듀얼 모터를 이용한 포르쉐 타이칸 터보와 실질적인 경쟁할 예정입니다.

    내용
    1.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2. 벤츠 AMG EQS 53 4MATIC+ 특징
    3. 벤츠 AMG EQS 53 4MATIC+ 가격

    고객에게 전달할 벤츠 AMG 고성능 전기차는 어떤 성능을 탑재했을까요? 이 질문은 경쟁 모델을 참고하면 답이 쉬울 것 같습니다. 전기 차지만, 퍼포먼스 성능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경쟁 모델에서 보였던 스포티한 질주 본능을 높여 가격 경쟁과 함께 고객 시선을 돌리는 전략을 예상할 수 있죠.

     

     

     

    1.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제원


    새롭게 공개한 벤츠 AMG EQS 53 4MAIC+ 전기차는 2개 모터를 적용하여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전달합니다. 

    벤츠 AMG EQS 53 4MATIC+ 제원 
    전기 모터  2개 AWD구동
    최고출력 (ps)/ AMG PLUS 패키지 (ps) 658/ 761
    최대토크 (kgm.f)/ AMG PLUS 패키지 (kgm.f) 96.9/ 107.1
    제로백 (0~100Kmh)초, AMG PLUS 패키지(초)  3.8/ 3.4
    최고속도 (Kmh)/ AMG PLUS 패키지 (Kmh) 220/ 250
    배터리 용량(kWh) 107.8
    가정용 충전지원 KW(기본/ 옵션) 11/22
    과급기 충전 DC (KW) 200
    주행범위 Km (WLTP) 526~580

    벤츠 AMG EQS 53 4MATIC+ 제원에서 참고할 수 있듯 기본 모델에서 AMG 플러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주행모드 RACE 스타트를 통해 최고 250 Kmh 속도까지 주행하는 다이내믹 포퍼먼스를 즐길 수 있죠. 여기에 제로백 또한 고성능 버전답게 3.4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경쟁 모델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제로백 2.8초보다 약간 낮은 성능이죠.

     

     

     

    2. 벤츠 AMG EQS 53 4MATIC+ 전기차 특징


    새로운 벤츠 EQ 모델 벤츠 AMG EQS 4MATIC 성능은 제원에서 참고할 수 있었죠. 이번엔 새롭게 적용한 기술을 참고하면, 전기 차이지만 독특한 AMG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스포츠카 역동성을 소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사운드 외에도 내연기관과 동일한 광범위한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는 소개에 따라 자동차 잠금 및 해제, 웰컴, 구동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운드가 지원하게 되죠.

    벤츠 AMG는 오랜 시간 동안 역동성을 강조한 수제 브랜드의 상징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이번 벤츠 AMG 전기차에도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위해 개별 무드 등, AMG 시트, 시트 색상에 따라 빨간색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의 실내를 연출합니다.

     

    실내 인포시스템은 MBUX 하이퍼스 크린을 통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편의성 및 차량 기능에 대한 개인화된 설정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글로벌 시장 AMG 전기차에 적용한 넓은 디스플레이 통해 동승석 탑승자는 디스플레이에서 실시간 콘텐츠를 이용할 수도 있죠. 동승석은 제한 없는 영화 시청, 문자 메시지,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와 첨단 기술, 편의성에서 경쟁 모델과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통해 만족감을 이끌어 낼 전망이죠.

     

    그렇다면 2022년 출시할 벤츠 AMG EQS 53 4MATIC+ 가격은 얼마일까요?

     

     

     

    3. 벤츠 AMG EQS 4MATIC+ 전기차 가격


    독일 벤츠 미디어를 통해 벤츠 AMG EQS 4MATIC+ 전기차 이미지, 영상, 제원을 공개를 하였지만,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유럽 자동차 전문 잡지가 예상하는 가격은 140,000유로(19,220만 원) 시작 가격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 지명했던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국내 출시 가격은 23,360만 원 대비 약간 낮은 가격이라, 국내 출시한다면 얼마나 시선을 끌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외관 디자인 대해서 각기 취향이 다른 점에서 언급하기 힘들지만, 실내 인테리어는 동승석 누군가와 장거리 여행에서도 시선이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에 대부분 고객이 만족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마지막으로 아래 영상은 독일 벤츠 미디어에서 공개한 벤츠 AMG EQS 4MATIC+ 하이브리드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