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현대 코나 가격표 선택은 세금 유지비 비교
    국내자동차/현대 2021. 9. 13. 08:10

    2021 현대 코나 가격표 선택은 세금 유지비 비교

    현대차 코나 SUV 소식입니다. 2021 현대 코나 가격 가격표 세금 유지비 및 판매량 정보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과 여러분께서 알지 못했던 정보까지 함께 검토해 보죠.

     

    2021 코나는 2020년 10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현대차에서 SUV 부분 가장 많은 수출 중인 모델이죠. 그래서 국내 판매량은 저조한 편입니다.

    내용
    1. 현대 코나 판매량
    2. 현대 코나 파워트레인 선택
    3. 현대 코나 가격표
    4. 현대 코나 유지비

    영업점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추천하지 않는 경우로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수출 물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것이고, 이런 코나를 선택하는 것도 어쩌면 해외 수출이 대부분이라 품질을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차량이란 점에서 여러분께 적극 추천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1. 현대 코나 판매량


    과연 수출 물량이 얼마나 되길래, 국내에서 추천하지 않는 걸까요? 상반기 현대차 수출 정보 통해서 검토해보죠.

    이미지 현대차 2021년 수출 집계

    내용을 참고하면 현대차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현대 팰리세이드 정도이지만, 7월까지 수출된 물량이 무려 11만 대 판매를 보여 2위와 큰 격차를 보였죠.

     

    그렇다면 현대 코나 국내 판매량은 어느 정도일까요?

    이미지 다나와, 코나 판매량

    첫 출시에 잠깐 올랐던 판매량은 이후 계속 내리막길을 보여주며 현재는 약 700대 수준의 판매량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 수출이 많으니, 현대차에서도 국내 판매량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인기 때문에 코나 N까지 출시한 것이겠죠.

     

     

     

    2. 현대 코나 파워트레인 선택


    하이브리드 이외 두 파워트레인 라인업의 코나는 1.6 터보 그리고 2.0 가솔린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형 SUV이지만, 4WD 구동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혜자 옵션인 통풍시트 또한 선택할 수 있어 2.0 가솔린과 1.6 터보 엔진 어떤 것을 선택해도 만족스러운 옵션을 제시 중입니다.

    다만, 2.0 가솔린 선택은 직장인이라면 편안하게 선택을 추천합니다. 1.6 터보 엔진은 직장인이 아닌 프리랜서, 자영업, 앞으로 직장에 다니지 않는 분 한해서 선택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1.6L 이하, 4,000만 원 이하 차량을 선택할 경우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는 자동차 요율에 빠지게 되니까, 아무래도 절세에 유리하겠죠.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1년 자동차 구매 지역 건강보험료 얼마나 증가해요? 2020년 12월 지역 건강보험료가 작년 소득기준 책정되면서 인상 또는 하락을 했습니다. 2021년 자동차 구매 시 지역 건강 보험료는 얼마

    freecartok.tistory.com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해당 사항이 없는 내용 이기에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나이가 있어 무직인 부모님이나, 프리랜서 등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대 코나 가격 정보를 참고해 보죠.

     

     

     

    3. 현대 코나 가격표 및 세금


    현대차 홈페이지 9월 가격표 기준 코나 가격표와 세금 정보를 담았습니다.

     

    [현대 코나 가격표 확대 보기 클릭]

    현대 코나 가격표에서 차량 가격은 개별소비세 반영되어 있지만, 옵션에서 개별소비세가 반영되어 있지 않아, 풀옵션 정보에서 개별소비세 반영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현대 코나 가격표.pdf
    0.41MB

    현대 코나 프로모션 및 출고 대기 정보를 참고해보죠.

    현대 코나 프로모션 및 출고 대기기간

    9월 현대차 프로모션에서 코나의 할인 정보는 눈에 들어올 만큼 좋은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수출 인기 모델이라 대기기간이 약 4개월 정도 대기가 필요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현대 코나 1.6 터보와 2.0 가솔린 엔진 선택에 유지비 차이는 얼마나 있을지 참고해 보죠.

     

     

     

    4. 현대 코나 유지비


    1.6 터보 및 2.0 가솔린 유지비 비교는 17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 통해서 비교했습니다.

    연비는 큰 차이가 없지만, 코나 2.0과 코나 1.6 터보의 자동차세에서 약 두배 정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1.6 터보가 1년 운행하는 동안 약 32만 원 정도 낮은 유지비를 안겨 줍니다. 대신 코나 1.6 터보 가격이 70만 원 더 높기 때문에 약 2~3년 정도 운행 후 이익을 볼 수 있는 조건이겠죠.

    현대 코나 수출 물량과 반도체 수급 때문에 출고 대기 기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은 3.5% 개별소비세가 올해까지 적용된다는 점에서 4개월 후면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받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2022년 상반기 대선 때문에 표심을 위해서라도 개별소비세 연장을 기대할 수 있지만,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점에서 코나 취소 물량을 먼저 받을 수 있도록 가까운 영업점과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