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8 하이브리드 혜택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1. 9. 22. 16:44

    기아 K8 하이브리드 혜택 가격 세금 유지비

    기아차 경제성을 강조한 K8 하이브리드 정보입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 혜택 가격 세금 유지비 통해서 현재 진행 중인 K8 소식 검토해 보시죠.

     

    2021년 2월 출시한 기아 K8 하이브리드, 기아차 디자인 철학과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바탕 운전자 중심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및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등 대형 세단 못지않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매력을 오너에게 오롯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출시한 세단입니다.

    내용
    1. 기아 K8 하이브리드 혜택
    2.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
    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4.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1.6 터보 엔진을 결합하여 준대형 세단의 데일리카 컴포트 주행에도 경차보다 낮은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어, 유지 비용은 낮아지고 하차감은 높이는 효과를 여러분에게 제시한 모델이죠.

     

    먼저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도입하기 전, 매우 중요한 부분 2021년 K8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에 지원하고 있는 혜택 내용을 참고해 볼까요.

     

     

     

    1. 기아 K8 하이브리드 혜택


    2022년은 하이브리드 지원이 조금 낮아지겠죠. 하지만 올해 지원 중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혜택은 기아 K8 하이브리드 구매에 취득세 40만 원 감면 혜택이 아직 있습니다.

     

    그리고 채권 요율에서 최대 200만 원 매입 면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서울 지역의 세단 구매에 높았던 채권 할인 가격은 다른 차량 대비 낮은 편이죠. 

    그밖에도 저공해 차량인 만큼 공용 주차장 50% 감면, 혼잡도로 통행료 면제,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발령 2부제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은 제외대상이기 때문에 서울 등 도시에서 꽤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부분은 대부분 정책에서 나왔던 내용이라 잘 알고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현재 그랜저 하이브리드 또는 K7 하이브리드 엔진 경우 2.4L 엔진 탑재로 2,000cc 배기량 이하 승용차에 적용할 수 있었던 장애인 취득세 면제,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 혜택을 받지 못했죠.

    대상자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시각장애인등급 4급포함)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중등도/경도장애)

    하지만, 기아 K8 하이브리드 1.6 터보 엔진을 탑재함으로써 장애인 혜택 2.0L 이하 배기량 선택에 적용받을 수 있는 취득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위 대상자 참고)

     

    추가적인 혜택, 직장인에게 관련 없는 내용이지만 자영업, 프리랜서 등 지역 건강보험료 납부자가 기아 K8 선택했을 경우, 건강보험 내용 중 자동차 요율 제외받을 수 있죠. (1.6L 이하, 4,000만 원 이하 자동차 해당)

    1.6L 이하 자동차 이면서 4,000만 원 넘는 경우에도, 1년 최소 금액의 15만 원 정도 납부. (2.4L 하이브리드 40만 원 대비 낮은 금액)

     

    따라서, 위와 같은 하이브리드 혜택을 일반인에게도 있지만, 특히 장애인, 국가 유공자 등 K8 하이브리드 선택에 대형 세단의 매력은 그대로 느끼면서 절세 혜택까지 볼 수 있어 매력이 넘치죠.

     

     

     

    2.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에 예비 오너는 어떤 트림을 선택했는지 참고하면 위와 같은 혜택이 많아서인지 최상위 트림을 가장 선호하였습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에 무려 66% 고객은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하였죠. 시그니터 트림은 K8 하이브리드 최상위 트림으로 순차 점등 턴 시그널이 지원하고 인테리어 색상도 3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외장 색상과 옵션 정보를 참고해 보죠.

    의외로 블랙펄 외장 색상의 선택이 많았네요. 대부분 스노우 화이트 펄 선택이 높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차량이 노후 되거나 사고 유뮤에 따라 외장색상 변화가 있잖아요. 외장 컬러가 화이트 경우 재도장은 화이트 또는 그레이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지만, 블랙인 경우는 블랙 색상만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신차 외장 컬러는 대부분 화이트 선택이 높은 이유로 해석합니다.

    옵션은 3가지 드라이브 와이즈, HUD팩, 메리디안 사운드 선택이 높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3가지 옵션에서 가장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시그니처 트림 선택은 샌드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선택이 좋겠죠.

    그럼,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를 검토해 보죠.

     

     

     

    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K8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에서 취득세 정보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모바일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확대 보기 클릭]

    취득세 7% 중 40만 원 감면 적용한 내용.

    풀옵션 가격이 후들후들하죠. 이게 하이브리드 단점입니다. 구조가 복잡하고 원가 절감이 어려워 결과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자리잡기 때문에 고객 관점에서는 치명적인 하이브리드 단점으로 볼 수 있겠죠.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82MB

     

     

    그래서 혜택 가장 많이 받는 분께서 기아 K8 하이브리드 구매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아 K8 하이브리드 제원 및 유지비 정보 통해서 얼마나 유지비가 저렴한 지 검토해 보죠.

     

     

     

    4.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데일리카 수준의 1년 15,000Km 주행 기준, 비교가 쉽도록 기아 모닝과 함께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경제성을 비교했습니다.

     

    [모바일 확대 보기 클릭]

    위 내용이라면, 열심히 벌어서 "좋은 자동차 구매할 만하겠다"라는 반응을 볼 수 있겠죠. 유지비가 어쩌면 경차보다 작게 나오니 말이죠.

    경차 대비 1년 딱 9만 원 차이 정도 저렴한 유지비를 볼 수 있는 정보네요.

     

    친환경 모델이란 점에서 좋지만, 조용한 파워트레인, 경제적인 유지비, 구매 비용이 다소 높지만, 오랫동안 데일리카 운행에 대형차 못지않은 하차감 등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상, 기아 K8 하이브리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