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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네시스 GV60 가격 제원 출시일 신기술의 특징
    국내자동차/현대 2021. 9. 30. 23:46

    제네시스 GV60 가격 제원 출시일 신기술의 특징

    제네시스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고급 전기 자동차의 디자인 표준을 제시합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 제원 첨단 신기술 특징 소개와 함께 GV60 전반적인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GV6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애슬레틱 엘레강스"를 바탕으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내용
    1. 제네시스 GV60 외관
    2. 제네시스 GV60 실내
    3. 제네시스 GV60 첨단기술
    4. 제네시스 GV60 제원
    5. 제네시스 GV60 사운드
    6. 제네시스 GV60 가격 및 사전계약

    어떤부분에서 강조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지, 아직 경험하지 못한 제네시스 디자인과 기술 등 다양한 정보 소개 내용을 인용하여 전달합니다.

     

     

     

    1. 제네시스 GV60 외관


    전면부에는 세련되고 볼륨감 있는 바디 위에 보다 진보적인 이미지의 2라인 디자인 쿼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두 줄 디자인은 GV60이 빠르게 지나가도 한눈에 제네시스임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또한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을 램프 레벨보다 넓게 배치하여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차량 아래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임으로써 전기차용으로 최적화된 기능성 설계를 구현했습니다.

     

    GV60은 제네시스 최초로 단일 패널로 구성된 클램셸 후드를 적용해 전용 전기차 느낌을 깔끔하게 살렸고, 평지에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세련된 길로체 패턴을 새 엠블럼을 적용했습니다.

     

    GV60 차체는 단 한 줄도 닿지 않는 부드러움과 하부의 입체적인 근육량을 강조해 제네시스 전기차 특유의 고급스러운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후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게 다듬어진 쿠페 스타일의 측면 실루엣은 짧은 오버행과 2,900mm의 긴 휠 베이스로 더욱 역동적인 프로파일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앞유리창에서 DLO의 꼭대기로 흐르는 크롬 라인 "볼트 DLO"는 GV60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디자인 요소입니다.

     

    리어 파트에는 감성적이고 절제된 차체 위에 스포티한 느낌의 2라인 테일 램프가 장착되며, 리어 펜더의 어깨 볼륨을 강조하는 낮고 넓은 프로필의 고성능 EV 이미지와 쿠페형 루프 끝에 위치한 고정식 리어 윙 스포일러가 강조됩니다.

     

    이 외에도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을 연결하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 스마트 키로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자동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등 GV60 요소가 적용되었습니다.

     

    GV60 외부 색상은 -블랙, -우유니화이트, -마테호른화이트, -세빌 실버, -멜버른 그레이, -로얄 블루, -생파울루 라임, -하나우마 민트, -아타카마 구리 마테 등 총 11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상파울루 라임은 기존 내연기관의 고성능 컬러와 달리 고성능 EV를 상징하고 EV 특유의 액티브 이미지를 강조한 컬러입니다.

     

    하나우마 민트는 친환경 이미지와 함께 평화롭고 여유로운 럭셔리를, 아타카마 코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로 이번 GV60부터 차량 외관에 본격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무광 구리 색상은 기존 무광 페인트에서 개선된 페인트를 사용하여 원 구리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제네시스 GV60 실내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을 실현하는 실내 및 전기 자동차 특유의 다양한 실내 및 외부 색상입니다.

     

    제네시스의 내장 디자인 철학인 "하얀 공간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GV60의 인테리어는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며, 부유식 건축과 제네시스 GV60의 섬세함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구형 전자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는 엔진을 끄면 무드라이트가 달려 크리스탈 물체로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주며, 시동을 걸면 구체가 회전하고 시프트 조작자가 나타나 마치 미래의 이동성을 탑승하는 듯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제네시스 GV60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주행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의 세심한 배려와 디테일로, 차량이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감성적인 요소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슬림한 칵테일, 평평한 바닥과 함께 공중에 뜬 듯한 느낌의 플로팅 디자인으로 전용 전기차의 특징, 실내 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첨단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제네시스 GV60은 크리스탈 스피어, 경적 커버, 도어핸들, 사이드미러 조절기 등에 원형 디테일을 적용해 실내 디자인의 통일성을 구현하였으며,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였습니다.

    시트, 도어 암레스트, 콘솔 암레스트, 크래시 패드 등 천연성분으로 만든 친환경 가죽을 적용했고 시트 커버와 도어 센터 트림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병과 폐기물을 가공해 만든 실이 함유된 직물을 사용했습니다.

     

    내장된 색상은 총 5가지 -옵시디안 블랙, -토렌트 네이비, -애쉬 그레이/글레시어 화이트, -몬스테라 그린/카멜 베이지, -몬스테라 그린/글레시어 화이트 등 색상으로 운영됩니다.

     

     

     

    3. 제네시스 GV60 첨단기술


    제네시스는 차량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Face Connect, -지문 인증 시스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디지털 키 2와 같은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차별화된 전기차 환경을 제공합니다.

    우선 페이스 커넥트는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도 차량 도어를 잠그고 해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어 핸들을 터치하고 2인까지 등록한 후 차량 B필러에 위치한 카메라의 얼굴을 인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 인식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근적외선 방식을 적용해 흐린 날씨나 밤 등 악조건에서도 얼굴을 인식할 수 있고, 딥러닝 기반의 영상 인식 기술을 활용해 안경이나 모자를 써도 운전자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인식을 통해 사용자를 식별할 경우 -운전석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사이드 미러, -인포테인먼트 설정이 사용자가 저장한 개인 프로필과 자동으로 연결되므로 차량이 탑승자를 인식하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시스템은 차량 내 발레모드의 단순 결제나 해제에 필요한 인증기능을 수행할 뿐 아니라 지문인식만으로 키 없이 시동을 걸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GV60에 적용된 얼굴 연결 및 지문인식 시스템을 사용하면 키 없이 운전자의 생체정보만으로 차량 도어를 열고 시동해 새로운 운전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또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의 적용 범위를 GV60으로 크게 확장했습니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같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제공되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의 범위를 확장하면 -전기차 통합 컨트롤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과 같은 주요 전자 컨트롤 장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전송 시스템)

     

    이에 따라 별도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전자제어장치 등 차량 업데이트가 가능해 고객이 항상 최신 기능을 반영한 차량을 운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GV60은 기존 디지털키와 달리 초광대역 무선통신을 적용해 스마트폰이 있는 경우 별도의 조작 없이 차량 도어를 여는 최초의 디지털키입니다. 이 기능은 연내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디지털키2 사용 시 도어 핸들 터치만으로 차량 탑승 후 시작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가족 또는 지인 3명까지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급 전기차 다이내믹하고 정교하며 차별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4. 제네시스 GV60 제원


    GV60은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탑재한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로 표준 후륜/4륜 모델과 4륜 구동 성능 모델 등 총 3개 모델로 운영됩니다.

     

    3개 모델 모두 77.4kWh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표준 후륜 모델 기준으로 충전당 최대 주행거리가 451km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경쟁적입니다.

    GV60 제원 최고출력(ps) 최대토크(kgm.f) 배터리 용량(kWh) 주행거리(Km)
    FR표준 228 35.7 77.4 451
    AWD표준 318 61.7 400
    성능버전 435 61.7 368

    표준 후륜 모델은 최대출력 168kW, 최대토크 350Nm 모터, 표준 4륜 모델은 160kW 모터 +  74kW 모터 결합한 최고출력 234kW, 최대토크 605Nm, 최대 주행거리 400km를 갖췄습니다.

     

    성능모델은 앞바퀴와 뒷바퀴에 각각 최대출력 160kW의 모터를 장착해 최고출력 320kW, 최대토크 605Nm, 1회 충전거리 368km로 주행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성능 모델에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높이는 부스트 모드를 적용해 GV60 고객에게 차별화된 전기차 파워 셰리 감성을 전달했습니다.

    부스트 모드는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부스트 모드 버튼을 눌러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 버튼을 누르면 최대 결합 출력이 10초 동안 360kW로 증가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4초 만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력 할당 및 제동 제어를 최적화함으로써 작은 스티어링 각도와 적은 양의 가속 페달로 역동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식 차동제한 (e-LSD)장치가 적용되어 고속 회전 시 구동축에 최적의 토크를 분배하여 코너링 및 진동 성능을 개선하고 눈길이나 비길과 같은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차체 자세 제어를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과속방지턱 등 차량에 큰 충격을 주는 상황을 인식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노면에 적합한 컨트롤 서스펜션 댐핑 파워를 적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했습니다.

     

    GV60은 전륜 맥퍼슨 멀티링크 서스펜션, 후륜 5링크 멀티링크 서스펜션, 랙 구동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적용해 핸들링, 승차감, 주행 안정성 등 차가 갖춰야 할 기본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여기에 4륜 모델에는 구동 상황에 따라 모터와 구동축을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DAS(Disconnector Actuator)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후륜 및 4륜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하여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 충전을 위한 새로운 기술의 적용을 통한 스트레스 없는 차량 충전입니다.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하는 배터리 조절 기능을 적용한 것은 GV60이 처음입니다.

    GV60은 차량 구동 모터와 인버터를 이용해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끌어올려 다양한 충전 인프라에서 안정적이고 빠른 충전이 가능한 멀티 패스트 충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350kW를 빠른 속도로 충전할 경우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느린 충전 용량을 7.2kW에서 11kW로 늘려 충전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GV60은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외부 전자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V2L 기능을 제공하여 이동 에너지 저장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2L 기능은 일반 가정보다 높은 3.6kW의 전력을 공급해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만큼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사용자 확인 및 결제 단계 없이 전기차에 저장된 차량정보와 결제정보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앤차지(PnC) 충전 간편결제 기술을 통해 간편하고 스트레스 없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5. 제네시스 GV60 사운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한 역동적인 주행 성능 외에도, GV60은 고급 차량이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교하고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GV60은 편안하고 안전하며 역동적인 차량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입니다. 액티브 드라이브 모드, 차량 속도, 가속 페달은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작동되는 가상 설계를 통해 탑승자에게 실내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세 가지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래형 교통수단의 소리 방향을 제시하는 퓨처리즘(Futureistic), 엔진 소리를 기반으로 스포티하고 부드러운 엔진 소리를 표현하는 G-엔진(G-Engine), 차량에 의해 발생하는 모터 소리를 재설계하는 E-모터(E-Motor)입니다.

     

    GV60은 도로 소음과 반대되는 상상의 주파수를 스피커로 전송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선택하는 동시에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다양한 흡음재를 적용해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GV60은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에게 스마트 모빌리티 라이프 경험을 제공합니다.

     

    내비게이션과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콘텐츠 연동도 강화되어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 정보 외에 ADAS, 전화, 음성 인식 및 미디어 정보를 표시하고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 모니터에 연결된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을 제공합니다.

     

    1925년에 설립된 GV60은 덴마크의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는 고객에게 최상의 럭셔리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해 뱅앤올룹슨, 하이레스 오디오 출력용 부품을 개발했으며, 뱅앤올룹슨 전용 사운드 컨트롤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와 승객이 특정 분위기 또는 선호하는 사운드 믹스(릴렉스, 에너지, 밝음, 웜)를 총 4가지 형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총 17개의 스피커와 제네시스 G-Matrix 패턴을 탑재한 알루미늄 그릴은 고품질의 오디오 성능을 만족시키고, 세밀하고 세련된 디자인 특성을 보여주며 제네시스 상태에 맞는 고품질의 감각을 극대화합니다.

     

     

     

    6. 제네시스 GV60 가격 및 사전계약


    제네시스 GV60 출시일은 2021년 10월 6일부터 GV60 국내 사전 계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은 후륜 표준형 5,990만 원, 4륜 표준형 6,459만 원(19인치 기준), 성능형 6,975만원 (친환경차세 혜택과 개별소비세 3.5%)입니다.

     

    제네시스는 고객이 최적의 충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가정용 충전기, 아파트 주택 충전 솔루션, 충전 크레딧, 라이프스타일 등 4가지 서비스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가정용 확보된 고객에게 벅걸이형 충전기 지원, 공동주택은 과금형 콘센트 설치를 지원하고 220V 충전 게이블 제공, 충전기 설치가 어려운 고객에게는 50만 충전 크레딧 등에서 선택 가능합니다.(영상은 국내 소개되지 않은 GV60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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