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60 가격 세금 유지비 티맵 탑재 성능은?
    유럽자동차/볼보 2021. 10. 19. 20:12

    볼보 XC60 가격 세금 유지비 티맵 탑재 성능은?

     

    볼보가 새로운 XC6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볼보 XC60은 브랜드 대표적인 SUV 모델인데 이번 부분 변경 모델로 다시 등장을 했습니다.

     

    여러분께서 접한 이미지에서 간단히 봐서는 달라진 게 없죠. 변경된 내용과 여러분께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인 변경된 XC60의 상품성 강화 내용을 검토해 보죠.

    내용
    1. 볼보 XC60 페이스리프트
    2. 볼보 XC6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 볼보 XC60 가격표
    4. 볼보 XC60 유지비

    볼보 XC60은 2017년 3월 공개 후 하반기부터 스웨덴 토르슬란다 공장에서 생산 시작한 2세대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또한 2017년 하반기부터 판매한 모델이라, 이번 부분 변경은 약 4년 만에 변경한 모델입니다.

     

     

     

    1. 볼보 XC6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서 달라진 내용을 찾기는 어렵지만, 굳이 찾는다면 엠블럼이 디자인이 좀 바뀌었습니다. 디테일하게 보면 글씨 자체 디자인도 약간 차이를 보여줘 약간 디자인이 바뀌었죠. 그리고 내부에 있던 카메라가 엠블럼으로 나오면서 어라운드 뷰 부분이 개선한 시인성 때문에 더욱 볼보 XC60 주변을 쉽게 보여줍니다. 물론 카메라 위치와 센스 등 다양하게 업그레이드시킨 덕분이겠죠.

    여기에 반자율주행 대표 제조사 답게 차선 인식 또한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범퍼 디자인도 약간 바뀌었는데 크롬 라인이 가로로 넓은 모습 넓어 보이도록 크롬 바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배기구가 없습니다. 볼보 전동화 전략에 맞춰 디자인도 반영하면서 전기차처럼 배기구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역시 실내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하였고 메인 디스플레이도 이전에 볼보가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완전히 벗어난 새롭게 개발한 시스템이 들어갔습니다. 국내 IT 대표 SK와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300억 원을 투자해서 만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내비게이션이나 음악 프로그램 핸드폰 연결 음성인식 모든 게 다 바뀌어서 볼보 유저분들이 보실 때는 새로움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굳이 볼보 XC60에서 아닌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을 스마트 폰에서 느낄 수 있는데, "T전화" 검색하여 어플을 받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볼보 차량에서 느끼는 것과 다를 수 있지만, 음성 테스트 해보세요)

     

    음성 인식, 생활 라이프 뉴스, 음악, 품질 좋은 맵까지 다양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어 이번 볼보 코리아와 SK T맵 결합은 어떤 차량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강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만족을 높이는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 봉"이 들어가서 맑은 날 이슬이 빛을 받는 것처럼 크리스탈로 예쁘게 빛나는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과 구분 짓는 실내 인테리어는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전달하죠.

    파워트레인에서도 욕심납니다. 부드러움을 더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참고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오롯이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집중시킨 48V 시스템을 더해 정차, 출발에 민첩함과 부드러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개선한 차별화인 것이죠.

     

    B5, B6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다 보니 출발하면서 상당히 조용하게 출발하는 걸 느낄 수 있고 엔진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엔진에 가해지는 부화를 줄이면서 소음도 잡은 것입니다. 이렇게 SUV 선택에도 세단과 동일하게 조용한 이동성을 보여준다는 것! 볼보차가 매력 있죠.

     

     

     

    2. 볼보 XC6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볼보 자동차는 2022년까지 인포테인먼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해서 더 나은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2월에 공식 출시되니 차량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가 적용한 차량입니다. 현재 볼보 XC60 차량 같은 경우에 문제로 지적되었던 내비게이션을 해결을 한 것인데, 이게 너무 좋은 성능과 음성 인식의 "인공지능 서비스" 비서 역활을 지원하면서 만족도가 최상위처럼 올랐습니다.

     

    오롯이 운전 집중하면서 음성으로 공조, 음악, 통풍시트 (ON/OFF) 다 지원합니다. 한국 회사와 함께 협업한 덕분에 이 시스템의 음성 인식이 너무 좋다는 것이죠.

     

    그래서 현재 볼보 XC60 오너의 불만이 있는 상태입니다.

    [기존 오너 참고]

    기존 볼보 XC60은 돈을 지불해서 변경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까? 질문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너무 좋아진 성능에 기존 볼보 XC60 오너가 궁금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볼보 코리아 답은 시스템 자체가 달라진, 카메라 위치와 프로세스가 달라진 상품성 때문에 변경은 힘들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기존 모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변경은 어렵습니다.

     

     

     

    3. 볼보 XC60 가격표


    2021년 10월 19일 작성일 기준 볼보 자동차 홈페이지 볼보 XC60 가격표 정보입니다.

    신형 볼보 XC60 가격

    볼보 XC60 선택에 세금은 얼마나 적용되는지 전반적인 궁금함을 아래 내용에서 검토하세요. 취득세 및 채권 할인 정보입니다. (채권 할인은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하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볼보 XC60 취득세 및 채권 할인
    B5 Momentum [클릭]
    B5 Inscription [클릭]
    B6 R-Design [클릭]
    B6 Inscription [클릭]
    T8 Inscription [클릭]

    볼보 XC60 가격 + 취득세 + 채권 할인 + 보험료 + 번호판 및 등록 비용을 고려해서 가진 돈에서 할부를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볼보 자동차 프로모션에 대해 궁금함을 가지고 있겠죠. 관련 정보를 찾아보면 예전과 동일하게 XC60 프로모션 지원은 없습니다.

     

    물론 신차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볼보는 예전부터 수입차처럼 높은 할인 없는 것으로 유명하죠. 따라서 국내 차량 판매와 비슷한 점 참고할 부분입니다.

     

    볼보 XC60 가격 할인보다는 선팅 정도 딜러에게 요구할 수 있겠죠.

     

     

     

     

    4. 볼보 XC60 유지비


    작성일 기준, 국제 유가상승으로 유가는 높아졌습니다. 유지비 통해서 XC60 유류비 정보를 검토해 보죠.

     

    [모바일 확대보기 클릭]

    1년 15,000Km 주행 기준으로 본다면, 연비가 좋은 편이라 2.0 소나타 모델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볼보 XC60 자동차 보험료는 약 200~250만 원 사이에서 볼 수 있겠죠.

     

    다른 수입차 대비 유지비가 크지 않아 좋습니다. 2022 볼보 XC60 상품성 강화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 좋았던 반자율 주행 시스템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좋아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볼보 XC60 진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볼보 가까운 영업점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경험하거나, "T전화"(안드로이드 및 IOS 지원) 앱을 받아서 음성 지원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