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유지비 이런 세금 혜택
    스텔란티스 FCA 2021. 11. 25. 16:52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유지비 이런 세금 혜택

    지프가 신형 그랜드 체로키 L을 출시했습니다. 풀체인지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 정보 외에도 세금 혜택으로 체로키 L 구매에 이득까지 검토해 보죠.

     

    5세대 진화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지프에서 이제까지 보여왔던 오프로드 대형 SUV와 다르게 고급스러움과 첨단 주행까지 탑재한 도심형 대형 SUV로 돌아왔습니다. 

    내용
    1.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특징
    2.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기술
    3.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4.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세금
    5.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유지비

    현재 국내 출시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은 롱바디 스타일의 SUV로 2021년 1월 공개 후 출시한 모델의 5세대 풀체인지 가장 최신형 버전 모델이죠.

     

    지프 플래그십 SUV로 이번엔 고급스러움과 함께 주행 성능까지 최상의 지프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를 통해서 달라진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을 궁금함을 확인해 보죠.

     

     

     

    1.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특징


    새로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은 글로벌 시장에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합니다. 이번 출시에 지프 그랜드 체로키 L는 3.6L 펜타스타 V6 가솔린 엔진 그리고 5.7L 헤미 V8 기통 가솔린 엔진, 디젤엔진을 대신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L 허리케인 I4 엔진 구성으로 출시했거나 출시할 예정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4Xe 모델은 아직 출시 전이죠. (2022년형 모델로 출시 예정)

    여기서 국내 출시한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은 3.6L 가솔린 엔진 탑재한 펜타스타 V6 엔진으로 출시했습니다. 출시한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은 두 가지 트림의 (미국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에서 Laredo, Limited, Overland, Summit 중 최상위 버전) 상위트림 6인승 써밋 리저브 (2+2+2), 7인승(2+3+2) 오버랜드 구성이죠.

    6인승

    국내 출시 두 모델은 에어 서스펜션 적용한 모델로 오프로드 성능은 물론 일상의 주행은 컴포트 주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점에서 관심을 높입니다.

     

    특히 국내 출시한 유럽 수입차 경우, 에어 서스펜션 모델은 대부분 1억이 넘는 차량이란 점에서 출시 가격에서 가성비까지 고려할 수 있죠. (스텔란티스 지프 아래 출시 옵션 정보 참고)

    2021_JP_Gr_Cherokee_L_SPq5pn3n0vptltq7b53pfbb8fl6i.pdf
    0.37MB

     

     

     

    2.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기술


    10년 만에 풀체인지로 찾아온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의 새로운 기술 정보도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입니다. 지프의 이미지는 고성능 오프로드 모델로 명성을 쌓아왔던 만큼 고급 이미지보다, 오프로드 투박함에 포인트를 맞춰 여러분께 전달되었던 지프 모델입니다.

    이번엔 추가적인 고급 인테리어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등 유럽 "벤츠 GLS, BMW X7, 아우디 Q8" 경쟁 모델로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크루즈 110개의 이상 안전 편의 사양을 적용해, 유럽 동급 모델과 경쟁합니다.

     

    따라서 여러분께서 중점 고려할 부분은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적외선 카메라의 나이트 비전 등 동급 차량과 자세히 비교하는 것이겠죠.

    특히, 매킨토시 19개 스피커의 웅장한 사운드를 통해 일상의 주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여러분께서 동급 모델과 비교하는 부분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가장 핵심 부분은 "SK T맵"을 체로키 L 탑재해 국내 도로에 최적화된 맵을 제공한다는 점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을 국내 출시에 마음껏 팔아보겠다는 의지로 해석할 수 있겠죠.

    가격 대비 동급 모델과 옵션, 성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지프의 쿼드라 트랙 II 4X4 시스템 낮은 토크 제어로 오프로드 기동성과 다양한 센서가 토크를 조정하여 미끄러운 노면에 즉각 반응, 주행 조건에 따라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 시스템으로 도심 온로드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험로 주행 시 모두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전달하죠.

     

    지프 새로운 기술과 고급스러움의 SUV 본질에 가성비까지 검토한다면 여러분께서 선택하는데 더욱 도움 될 것 같습니다.

     

     

     

    3.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먼저 미국 출시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미국 그랜드 체로키 L 가격 (써밋 리저브)

    배송비 제외한 67,000달러 (7,970만 원) 약 8,000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은

    오버랜드 7,980만 원 

    써밋 리저브 8,980만 원

    물류비와 여러 조건을 고려하면 크게 높은 가격은 아니죠? 특히 지프 프로모션이 좋은 편이라 내년이면 낮은 출시 가격 때문에 미국 출시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가격과 비슷한 가격에서 구매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세금 정보를 통해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구매 방법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4.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세금


    두 가지 상위트림 6인승과 하위트림 7인승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일반인에게는 큰 혜택이 없지만, 일반인이라도 8,000만 원대 수입차를 구매하게 되면 채권 할인 비용이 높은 편이죠.

     

    따라서 일반인도 경남, 인천, 제주, 서울 거주 지역은 대당 채권 할인 계산하는 7인승 모델이 약간 저렴한 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세금
    오버랜드 [클릭]
    써밋 리저브 [클릭]

    그리고 수입차 또한 장애인과 다자녀 가정에 혜택을 두고 있죠.

    그런데, 7인승 한해서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아래 등급에 해당한다면 체로키 L은 7인승 선택하여 혜택 받으세요.(지방세 특례법 제17조)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 대상자 (6인승 혜택 없음)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시각장애인등급 4급포함)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
    [추징]
    장애인 또는 공동 명의자가 등록일부터 1년 이내에 사망, 혼인, 해외이민, 운전면허취소,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부득이한 사유 없이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세대를 분가하는 경우 면제된 취득세 추징. 단, 공동 명의자의 소유권을 장애인이 이전받은 경우, 공동 명의자가 장애인으로부터 소유권 일부를 이전받은 경우, 공동 명의자 전환하는 경우 제외.

    그리고 다자녀 가정에 대해서 혜택이 있습니다. 최근 2 자명까지 다자녀 혜택을 준다는 뉴스도 나왔지만, 아직 자동차 관련 정보에서 확인할 수 없어, 여러분의 거주지 가까운 지자체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18세 미만 3자녀 해당)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다자녀 취득세 감면 (재산세 50만 원 이하 납부자)
    - 6인승 이하 승용차 구매에 취득세 140만 원 한도 감면, 이상은 납부
    - 7인승 이상 승용차 구매에 취득세 200만 원 한도 감면 200만 원초과 85%만 감

    위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세금 혜택이 높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7인승 선택이 맞겠죠. (위 내용 채권 할인 요율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 다자녀의 세금은 최신 국가 법령정보 통해서 작성했기 때문에 상이하거나 다를 수 없습니다)

     

     

     

    5.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유지비


    출시한 지프 그랜트 체로키 L 유지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자동차세로 볼 수 있겠죠. 3.6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더욱 이런 부분이 궁금할 것 같습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제원과 함께 유지비 정보 검토해 보죠.

     

    [모바일 확대보기 클릭]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제원 대비 가솔린 엔진과 차체 크기를 고려하면 연비가 좋은 편이죠. 상세 체로키 L 연비를 참고하면 복합연비 7.7Km/L, 도심 6.7Km/L, 고속 9.4Km/L입니다.

     

    지프 오프로드의 투박함을 보여왔다면 이번 5세대 진화에서 새롭게 고급스러움과 첨단 주행 장치 및 편의를 높여 패밀리 SUV로 선택해도 부족함 없이 출시한 것이 이번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매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 모델과 비교를 통해 여러분의 패밀리 SUV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에어 서스펜션에 1억 이하 모델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시승을 통해 비교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선택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프 그랜드 체로키 L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