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2.4l 자동차세 얼마?
    스텔란티스 FCA 2021. 9. 27. 20:22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2.4l 자동차세 얼마?

    지프 레니게이드 소식입니다. 귀여운 악동 이미지에 지프 보급형 모델로 판매되는 모델입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장단점을 알아보죠.

     

    2014년 공개후 국내는 2015년 3분기에 판매 시작했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엔진 구성에서 현재는 2.4L 가솔린 엔진 단독으로 출시 중입니다.

    내용
    1. 지프 레니게이드 특징
    2. 지프 레니게이드 장단점
    3.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표
    4. 지프 레니게이드 프로모션
    5. 지프 레니게이드 유지비

    여러분께서 참고할 내용은 2.0 터보 엔진이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 2.4L 엔진의 북미용이라는 점입니다. 생산국에 따라 품질을 기대하는데, 유럽, 중국, 브라질 중 브라질 생산의 북미 모델이 판매되는 점에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이죠.

     

     

     

    1. 지프 레니게이드 특징


    사륜구동 전문 맛집으로 분류된 지프에서 보급형 차량으로 출시한 모델이고, 글로벌 고객에게 지프의 기술력과 인테리어 디자인 등 제조사 전반적인 디자인과 마감, 철학 등 전파할 수 있는 소형 SUV입니다.

    피아트 500X 플랫폼을 공유한 것으로 5도어 SUV 크로스오버 차량의 높은 운전 포지션에 민첩한 주행 감성을 전달합니다.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는 모델인 만큼 1.0L 터보, 1.4L 터보, 1.6 디젤, 2.0디젤, 2.4L 가솔린 등 파워트레인과 변속기 또한 글로벌 시장에 맞는 것으로 적용하고 있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지프 레니게이드 트림은 스포츠, 래티튜드, 알티튜드, 리미티드, 트레일호크입니다. 

     

    국내 시장은 상위 트림의 리미티드 또는 트레일 호크를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 레니게이드 정보를 참고하면 론지튜드, 리미티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외관이미지를 전달하는 둥근 헤드램프와 격자형 그릴과 조합하여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라인의 굴곡진 볼륨감과 방어적인 패널이 하단 테두리를 감싸고 있어 밋밋하지 않은 인상을 전달하고 있죠. 덕분에 운전자가 운행하기 쉬운 모델입니다.

     

    프론트 및 리얼 오버행이 짧아 커버길에서도 인지가 쉽고 접촉사고가 많지 않은 모델이죠. 그래서 운전 시작하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사회 초년생에게 인기 모델입니다.

     

     

     

    2. 지프 레니게이드 장단점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 지프 레니게이드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궁금한 부분이죠.

     

    장점부터 언급한다면 지프 보급형 모델이지만, 지프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과 온로드 오프로드 모두 가능한 모델입니다. 사륜구동 덕분에 지프 레니게이드 주행은 눈 비에 강하며, 지상고가 높아 SUV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죠.

    특히 오프로드 맛집에 걸맞은 방어적인 휠아치, 범퍼 등 하단 중심으로 검은 패널에 둘러싼 방어적인 형태는 나무가지, 바위 등 긁힘에 강하게 제작되었죠.

    여기에 첨단 기술 조합은 상위 트림 선택할 경우, 온로드 데일리카 주행에 차량 막힘 등 운전자가 쉽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UV 높은 운전 포지션, 많은 짐을 운반할 수 있는 매력과 세단의 민첩함을 2.4L 가솔린 엔진과 조합하여 굳이 오프로드 주행을 하지 않아도 데일리카 운행에서 SUV매력을 전달합니다.   

    다만, 오프로드 차량의 험로, 진흙 길 등 다양한 험로 주행에 실내 인테리어 대부분은 블랙 디자인으로 출시 중인 부분은 밝은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에게는 단점으로 느껴집니다.

     

    최근 소비형태를 참고하면 엠비언트 라이트(레니게이드 포함), 브라운, 그레이, 화이트 등 다양한 실내 인테리어를 통해 데일리카 거주성을 높이는 점과 사뭇 구분되죠. (해외처럼 밝은 시트 또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죠)

     

     

     

    3.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표


    작성일 기준, 지프 홈페이지 레니게이드 가격 기준, 세금과 함께 정보를 담았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3가지 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및 세금
    론지튜드 [클릭]
    리미티드 FWD [클릭]
    리미티드 AWD [클릭]

    세금의 채권할인은 영업일 기준 요율이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트림 옵션-

    론지튜드 : 7인치 터치 스크린 내비제외, 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제외 (오토, 스노우, 샌드 그리고 머드 주행모드), 직물시트, 할로겐 라이트, 6 스피커, ACC 제외, 라인 센스 제외.

    리미티드 FWD : 8.4인치 터치스크린 내비포함, 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제외 (오토, 스노우, 샌드 그리고 머드 주행모드), 가죽시트, LED 라이트, 6스피커, ACC 제외, 라인 센스 제외.

     

    리미티드 AWD : 8.4인치 터치스크린 내비포함, 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포함, 가죽시트, LED 라이트, 9개 스피커, ACC포함, 라인센스 포함 등.

     

     

     

    4. 지프 레니게이드 프로모션


    지프 레니게이드 구매자라면 가장 눈여겨 보는 내용이 바로 프로모션 정보이겠죠. 지프 공식 프로모션 정보가 없었습니다. 다만, 비공식 내용이란 점 참고하시면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레니게이드 프로모션
    구분 현금 (%) 현금 (만 원) 금융 (%) 금융 (만 원)
    론지튜드 16.3% 620 13.6 520
    리미티드 FWD 16.1 670 16.1 670
    리미티드 AWD 7.2 320 7.2 320

    위 내용에서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은 역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은 리미티드 AWD 모델임을 알 수 있는 내용이죠. 가까운 영업점 또는 인터넷 등 다양한 견적서를 받아보시고 위와 비교해서 높은 곳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판매량을 검토해 볼까요?

    이미지 다나와, 2021년 상반기 판매량

    지프 가장 인기 모델은 랭글러이고 다음으로 레니게이드 모델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레니게이드 인기가 높죠.

     

    그럼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5. 지프 레니게이드 유지비


    가솔린 엔진의 2.4L 모델이란점에서 지프 레니게이드 자동차세가 궁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확대 보기 클릭]

    데일리카 운행 수준 1년 15,000Km 주행 기준입니다. 1회 주유비용, 1개월 유류비 등 다양한 정보를 검토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자동차세는 1월 중순 연납을 이용하면 10% 할인 받기 때문에 실질적인 자동차세는 조금 더 낮은 2.0L 배기량의 자동차세로 볼 수 있겠죠.

     

    지프 레니게이드 정보 검색하면서 최상위 버전이 아니라면 주행모드와 사륜구동,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이상 인기 판매량을 보여준 지프 레니게이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