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 시작 시무식 각 회사 시무식 왜 할까?
    생활 2022. 1. 3. 07:19

    2022년 시작 시무식 각 회사 시무식 왜 할까?

    2022년 1월 3일 회사원 또는 관공서, 공기업, 경찰서, 소방서 등 각 단체는 2022년 시작하는 1월 3일 업무 시작할 때 하는 행사로 시무식을 합니다.

     

    시무식을 통해서 1년 동안 모범되었던 사우에게는 표창 및 포상을 전달하면서 소속된 단체에 솔선수범한다면 누구나 표창 및 포상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립니다.

    내용
    1. 시무식 순서
    2. 종무식

    시무식의 가장 큰 핵심은 2022년 시작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거나 회사의 발전과 위치, 어려움 등 임직원에게 알리는 2022년 사업계획과 신년 목표에 대한 방향 발표 핵심 요소입니다.

     

    따라서 각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큰 틀 안에서 시무식은 핵심 요소에 맞춰있다는 점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죠.

     

     

    1. 시무식 순서


    1. 개회 시작

    2. 애국가 제창 및 국민의례

    3. 대표자 신년 인사

    4. 모범사원 표창 및 포상

    5. 사업 계획 발표 및 신년 목표 발표

    6. 각 부서별 신년 결의

    7. 대표자 공동선언 발표

    8. 리셉션 ("2022년 파이팅"구호 또는 케이크 커팅)

    9. 폐회

     

    위 같이 시무식 순서에 대해서 나열할 수 있지만, 약간씩 다른 회사가 많죠. 대기업 경우 회사 강당에서 추위를 벗어나 행사를 치루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야외, 회사 주차장 또는 빈 공터에서 행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1~2시간 정도 소요되는 야외 추위를 위해 귀마개, 내복 또는 핫팩은 필수입니다.

     

    시무식 행사에 일이 많아도 5시 전 퇴근하는 회사가 많지만, 그건 회사의 여건에 따라 다릅니다.

     

     

    2. 종무식


    시무식 반대 말로 한 해를 마무리한다는 개념으로 "종무식 행사"를 하는 회사도 있지만, 대부분 회사는 종무식보다는 시무식 행사를 통해 한 해를 시작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회사가 시무식을 하는 이유는 사업 계획과 신년 목표를 전달하고 세부 계획은 팀장급으로 하달하여 순조로운 회사 발전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한 해도 여러분의 건강과 높은 수입으로 2022년 또한 발전된 행복을 찾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영상은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의 2021년 신년사 영상입니다. 시무식을 영상으로 대신한 발전한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