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생산 대기는?
    국내자동차/현대 2022. 2. 21. 12:29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생산 대기는?

    현대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소식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생산 대기는 얼마나 걸리는지 최신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해 보죠.

     

    현대차 맥스크루즈 후속으로 출시한 팰리세이드는 2018년 출시 후 다가오는 2022년 5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내용
    1. 현대 팰리세이드 생산 대기
    2. 현대 팰리세이드 제원
    3.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및 세금
    4. 현대 팰리세이드 유지비

    다목적 차량 대형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편의, 안전, 첨단 기술을 접목에 인기 높은 차량으로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높은 편이죠. 그런 가운데, 페이스리프트 소식에 두 가지 소비 형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시기적으로 얼마 남지 않은 신형 모델을 기다리자, 다른 한편으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에 생산 대기 시간도 길어지고 가격 상승을 보여왔던 만큼 "현재 팰리세이드 구매 적기다"라는 의견으로 분류되고 있죠.

     

     

     

    1. 현대 팰리세이드 생산 대기


    최근 현대차 상황을 보면 반도체 수급 문제와 많은 수요 때문에 현대차 기아차 모두 생산 대기가 길어지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해외 수출까지 많아지면서 현대차 인기 모델 아반떼, 코나, 팰리세이드 등 해외만 월 1만 대까지 수출되면서 생산 대기는 더욱 높은 시점이죠. (현대차 2022년 실적 참고)

    그런 가운데, 현대차에서 공개한 2월 생산 정보를 참고하면 "팰리세이드 생산 대기 시간이 길지 않다"는 것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은 4주, 디젤 엔진은 6주 대기를 고시하고 있어, 기존 알고 있던 악성 생산 대기 시간과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럼, 지난달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에서 오너는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했는지 참고해보죠.

     

    이미지, 다나와

    2022년 1월 판매 실적에서 팰리세이드 가솔린 파워트레인 선택은 2,198명이었다면, 디젤 엔진은 1,518명으로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 선택은 가솔린 엔진 선택이 높았습니다.

     

    이유를 찾아보면 아무래도 중고차 수요가 가솔린 엔진 선택이 많아지면서 현재 수요를 반영한 분위기로 볼 수 있겠죠. 이 부분은 다시 하단 유지비에서 비용 차이를 검토하여 팰리세이드 선택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현대 팰리세이드 제원


    플래그십 SUV 인기가 높았던 이유는 대형 SUV 활용성, 편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등 다양한 요소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형 SUV 임에도 충분한 포퍼먼스 기대할 수 있어 더욱 팰리세이드 인기가 높았다고 할 수 있겠죠.

     

    현대차 팰리세이드 제원 기준

    가솔린과 디젤 엔진 성능을 참고하면 성능은 비슷한 것을 참고할 수 있고 다만, "출발에 토크가 좋거나", "가속성에서 출력이 좋구나" 차이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패밀리 SUV로 조용한 파워트레인 가솔린 엔진이 최근 부상하게 된 것이죠. 그럼 해외에서 인증받은 현대 팰리세이드 안전성은 얼마나 좋았을까요?

     

    팰리세이드 헤드램프를 제외한 대부분 훌륭함을 인정받았으며 사용 편의성 또한 양호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방 충돌 예방에서 탁월함을 보였지만, "G"해당하는 "훌륭함"을 받지 못한 부분은 아쉬움이 남죠.

     

    따라서 현대차 플래그십 SUV 선택에 다양한 편의성과 활용성 그리고 안전성까지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란 점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3.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및 세금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선택?, 아니면 현재 모델 선택은 아무래도 생산 대기시간 및 여러분의 보유 중인 비용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표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2022년 2월 기준 현대차 팰리세이드 가격표 정보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3개월이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할 수 있지만 위 가격에서 최소 200~300만 원 정도 가격 인상을 보여왔던 만큼, 비용과 생산 대기에서 비교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래 팰리세이드 세금 정보입니다.

    6월까지 개소세 적용 내용.

    추가적으로 채권 비용을 고려할 수 있도록 최상위 트림 VIP 작성일 기준으로 산출한 정보입니다.

     채권 할인 부분을 참고하는데, "5,000원 단위 절사" 하여 납부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도 문제없겠죠.

    그럼 팰리세이드 실질적인 유지비 정보 통해서 비용은 얼마나 들어갈지 참고해 볼까요?

     

     

     

    4. 현대 팰리세이드 유지비


    현대차 팰리세이드 가솔린 모델은 고 배기량과 낮은 연비 때문에 당연 유지비가 높을 것이고, 디젤 파워트레인은 경우 낮은 배기량, 높은 연비와 낮은 연료 가격 때문에 유지비가 낮게 산출될 것입니다.

    팰리세이드 유지비 (확대 이미지 클릭)

    두 엔진의 많은 유지비 차이에도 불구하고 팰리세이드 가솔린 엔진 선택이 높았던 것은 "수입차 구분 없이 모든 디젤 엔진"의 고질적인 부분 카본 누적, DPF, EGR, 인젝터, 촉매 등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문제와 예상과 비용을 고려하기 때문에 깔끔한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요?  

     

    현재 출시 중인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신차 대비 "다소 저렴한 가격대를 고민"할지, 아니면 신형 모델의 "신선함을 선택"할지 고민했다면 작성된 내용 바탕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현대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