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베스트 셀링카 되나!
    국내자동차/현대 2022. 2. 22. 09:15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베스트 셀링카 되나!

    국내 소형 SUV 하이브리드 차량 중 실속 모델이 된 코나 하이브리드 소식입니다. 2022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관심을 가지는 차량에서 이익을 검토해 보죠.

     

    코나 일반 모델 2017년부터 출시했다면 시간차를 둔 2019년 8월 출시한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투입되었고 2020년 10월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했었죠.

    내용
    1.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2.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2세대
    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세금
    4.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유지비

    코나 라인업을 확인하면 1.6 터보 및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코나 N라인, 코나 N, 코나 일렉트릭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판매 중입니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가장 가성비 모델이 된 코나 하이브리드 입니다. 게시 글에서 여러분의 이익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1.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국내 현대 코나 판매량을 확인하면 2022년 1월 판매량은 453대 거쳐, 낮은 판매량 수준입니다. 하지만, 해외 수출 물량의 코나 판매는 약 1만 5,000대 집계되면서 아반떼, 팰리세이드 같은 글로벌 시장 인기에 1개월 1만 대 판매를 이끌어내는 중입니다. (현대차 2022년 판매 실적 참고)

    베스트 셀링카 인기 모델은 차후 중고차 시장에서도 해외 수요가 높아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가격이 형성됩니다. 예전 쉐보레 크루즈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높았고 차후 중고차 판매에 해외 수출 중고차 모델로 판매했을 때 해당 딜러의 경쟁이 높아 중고차 가격 경쟁력이 높았죠.

     

    따라서,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또한 국내 판매가 높지 않지만 글로벌 시장 수요가 높아 앞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그럼, 판로는 정해져 중고차 시세는 안정적인 상태라고 언급할 수 있겠죠, 여러분께서 현대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측면에서 따져본다면 경쟁 모델이었던 풀체인지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출시에 최소 2,660만 원 시작 가격으로 인상되면서 필수 선택 옵션을 적용하면 약 3,000만 원 육박한 가격까지 오르면서 코나는 상대적으로 가성비 모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와 옵션, 첨단 기술 등 다양한 부분을 참고해도 가장 실속 있는 차량으로 여러분께서 주목해도 가성비 좋은 차량이 되었습니다.

     

    그런 이유에 여러분에게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은 추천할 수 있는 차량이 된 것이죠.

     

     

     

    2.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2세대


    풀체인지 코나 2세대 모델 출시를 걱정하는 분들이 있겠죠. 물론 관련 소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코나 2세대 신형 모델을 출시하여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슷한 가격대에서 맞춰 판매하기 위해 명분이 생겼죠. 종합해 보면 2세대 코나 풀체인지 출시가 빠르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런 이유인지 2022년 1월 16일 현대 SUV 스파이샷이 올라왔고 눈치 빠른 네티즌 수사대는 현대 코나 테스트 모델인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코나 풀체인지에 대한 소식은 없는 상태입니다. 통상 스파이샷이 확인되면 제조사에서 그해 빠르게 출시했던 만큼, 코나 풀체인지 소식은 올해 하반기쯤 관련 소식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스토리를 종합해 보면, 올해 차량을 구입할 예정인데, 연비가 우수하면서 풍부한 옵션의 매력적인 차량을 구매를 원한다면, 가성비 모델이 된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를 주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의 신선함을 원한다면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풀체인지 코나를 기다리면 좋겠죠.

     

     

     

    3.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세금


    풀체인지 니로 하이브리드 출시에 더욱 저렴한 가격대로 보이는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정보입니다.

    2022년 2월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모바일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해도 니로 하이브리드 최하위 트림과 맞먹는 가격이 되면서 가성비 높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되었습니다.

     

    특히 선택 옵션 테크 2를 선택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어까지 적용되면서 소형 SUV에서 경험하기 힘든 옵션을 선택할 수 있죠.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감면 후 취득세

     

    다만, 여러분에게 아쉬움을 전달한다면, 현대차 홈페이지 통해 차량 인도 시기를 나타내는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인근 지점, 대리점 문의를 표기한 차량은 6개월 이상 차량 대기가 예상될 때 표기되는 것이라, 생산 대기가 길어질 전망입니다. (생산 요청 예상 납기 : 5개월까지는 표기됨) 

    그만큼 해외 판매량이 높은 상태에 국내 소비까지 많아지면 더욱 힘들어지는 이유겠죠.

     

    그럼, 아쉬움을 뒤로 남기고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유지비 정보 검토해 볼까요?

     

     

     

     

    4.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유지비


    1.6L 가솔린 엔진 기반이라 배기량이 낮고 모터가 개입함으로써 연비를 높이는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매력을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경차보다 저렴한 유지비가 산출되었죠. 3년부터 5% 경감되는 코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세를 보고 있으면 운행할수록 더욱 유지비가 저렴해진다는 걸 느낍니다.

     

    가성비 좋아진,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여러분에게 이익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