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매버릭 오프로드 트림 추가 가격 특징은?
    미국자동차/포드 2022. 8. 2. 14:32

    포드 매버릭 오프로드 트림 추가 가격 특징은?

    2022년 8월 1일 미국 현지 포드에서 새로운 포드 매버릭 오프로드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포드 매버릭 오프로드 가격과 특징 등 관련 정보 검토해 보죠.

     

    포드 매버릭은 2021년 3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한 픽업트럭 모델이죠. 포드에서 막내 픽업차량으로 레인저 모델 하위, 보급형 차량으로 2.0 에코부스트 터보 그리고 2.5L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고 픽업의 활용성과 투박한 이미지를 더해 일상생활의 활용성을 높인 차량입니다.

    내용
    1. 포드 매버릭 특징
    2. 포드 매버릭 판매량
    3. 포드 매버릭 트레모르
    4. 포드 매버릭 트레모르 가격

    미국 현지 동급 모델은 "현대차 싼타크루즈"와 경쟁하게 되었고 궁금했던 두 차량의 판매량 소식도 함께 검토해 보았습니다.

     

    포드 픽업트럭 (오른~왼쪽) 슈퍼듀티, F150, 레인저, 매버릭 순서

     

     

     

    1. 포드 매버릭 특징


    포드 자동차 레인지 하위트림의 보급형 픽업트럭이며 파워트레인을 2.0 터보 엔진과 2.5L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5L 하이브리드 모델은 1.1 kWh 배터리 용량과 88 KW급 (120ps) 전동 모터 + eCVT 조합한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준만큼 성능이 좋은 모터를 장착해 과감한 성능을 기대하게 되죠.

    여기에 현대인의 활발한 스포츠 활동에 많은 짐을 싣을 수 있는 넉넉한 화물칸 때문에 미국에서는 픽업트럭 차량의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국내 소비자 관점에서 본다면 픽업트럭의 저렴한 자동차세와 하이브리드 유지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여기에 미국 출시 가격 또한 21,000달러부터 시작하여 한국 시장 출시를 간절히 바라는 분들도 있죠.

     

    포드 매버릭 가격은 기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포드 매버릭 가격

     

     

     

    2. 포드 매버릭 판매량


    2021년 3분기 판매 시작한 포드 매버릭과 현대 싼타크루즈 판매량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매버릭 판매량 미국 캐나다 멕시코
    2021년  13,258대 1,504대 847대

    현대차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또한 판매량은 약간 차이가 있지만, 매버릭만큼 판매된 것 같아 다행이죠. 매버릭의 인기가 아주 높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인지 선방한 느낌마저 듭니다. 

     

    선방 : "잘 막아내다"는 표현

    2021년 미국 소형 픽업트럭 판매량

    이렇게 포드 매버릭 인기에 2023년 형부터 새로운 트림 트레모르 추가하여 고객 니즈를 더욱 높일 예정입니다.

     

     

     

    3. 포드 매버릭 트레모르


    포드가 새로운 트림을 추가하여 2022년 8월 1일 매버릭 "트레모르 명칭"으로 소개했습니다. 매버릭 성공에 이어 2023형 모델부터 오프로드 패키지를 확장하고 라인업을 넓히는 전략을 선보였는데요. 

    2.0 터보 엔진에 오프로드 주행을 즐길 수 있는 독점적인 트레일 컨트롤을 적용하여 탑승자 설정에 따라 스트롤과 제동으로 진흙과 모래의 까다로운 주행환경 속에서도 민첩한 컨트롤을 즐길 수 있는 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포드 메버릭 트레모드 모델은 2.0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되며 머드 17인치 타이어와 휠, 트레모드 로고 색인되어 출시합니다. 

     

    성능은 907kg 견인력과 544kg 탑재 능력으로 캠핑 트레일러 또는 보트 트레일러 등 다양한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4. 포드 매버릭 트레모르 가격


    공개한 포드 매버릭 트레모르 오프로드 패키지 가격은 2,995달러 (391만 원), 트레모르 어피런스(Tremor Appearance) 패키지는 1,495달러 (195만 원)으로 원하는 트림에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옵션)

     

    판매는 미국 현지에서 2023년형 매버릭으로 9월부터 판매하게 되며 국내 매버릭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아 신차 소식에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만약, 매버릭이 국내 출시한다면 최상위 트림의 방엔 울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AWD 구동, 가죽시트, 열선, 전동시트, 푸시 버튼 등 물류비 및 풀옵션에 따라 35,000달러 정도선에서 판매가 이뤄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멕시코 생산하여 미국 판매량도 부족한 상황에서 국내 판매하기까지는 상당 시간 미뤄지지 않을까요? 이상, 포드 매버릭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