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제네시스 미래 전기차 쿠페 제시
    국내자동차/현대 2022. 4. 14. 12:29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제네시스 미래 전기차 쿠페 제시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 뉴욕에서 3년 만에 개최하는 국제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전기차 신개념을 선보이며 전기차의 존재감을 부각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콘셉트를 제시하였고 국내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제네시스 'X 스피디'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2022년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콘셉트
    2021년 제네시스 X 콘셉트

    제네시스 새로운 콘셉트 "X 스피디움 쿠페"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를 영감을 결합한 전기차 쿠페 콘셉트 모델입니다.

     

    이전 제네시스 X 콘셉트에서 조금 더 진화한 디자인을 제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제네시스 전기화의 미래를 제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는 지난해 3월 공개된 '제네시스 X'에서 한 단계 진화한 콘셉트 모델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언어인 '애슬레틱 엘레강스'를 보다 선명하게 표현했습니다.

    2022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컨셉트 측면부
    2021년 제네시스 X 콘셉트 측면부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라는 차명은 제네시스 디자이너들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낀 한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트랙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으로, 전기화 시대에도 운전 즐거움의 가치를 지속해서 추구해야 한다는 믿음이 반영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는 양산 모델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일반적인 콘셉트 모델과 달리 차량의 형태나 무게가 정의되지 않은 모델입니다.

    2022년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콘셉트 후면부
    2021년 제네시스 X 콘셉트 후면부

    양산은 염두하고 있지 않지만, 비슷한 디자인은 기대할 수 있겠죠.

    제네시스 CCO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은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는 일종의 '디자인 모델'로 표준화된 과정을 거치지 않은 자유로운 디자인 연습 과정에서 탄생했다"며 "이번 실험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DNA"이며 미래의 전기차 디자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쿠페의 적당한 위치에 배치된 깔끔한 선과 절묘한 곡선이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차량 전면에서는 전기화 시대에 맞춰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투 라인'과 '윙 페이스'의 진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특성상 그릴 기능이 빠졌지만, 제네시스는 독특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을 두 줄로 재해석했습니다.

    주행 등과 로우 빔, 하이 빔, 턴 시그널이 통합된 헤드램프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제네시스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위에서 콘셉트 모델을 내려다볼 때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는 '모래시계 실루엣'을 적용한 스타일링입니다. 휠의 구부러진 아치가 근육의 효과를 만들어내며, 강하고 열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제네시스의 또 다른 대표적인 디자인 기능인 '포물선'은 후드에서 시작해 후미까지 이어져 클래식

    자동차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X 스피디움 쿠페의 매끄러운 라인은 과하지 않은 우아함을 자아냅니다.

     

    후면에는 트렁크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V자형 브레이크 라이트는 타원형 트렁크와 대비돼 제네시스 특유의 강한 긴장감을 자아냅니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에는 과거 클래식 카에 사용된 색상을 바탕으로 완성한 딥 에메랄드그린 메탈릭 컬러인 '인제 그린'이 적용하여 인제 그린은 한국 레이싱 트랙이 있는 곳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는데, 시간을 초월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역동적이고 빠른 이미지를 줍니다.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가 이전보다 더 나은 디자인으로 여러분에게 소개가 되었는데요.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이 차후 콘셉트 디자인으로 출시한다면 인기가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상 2021년 공개되었던 제네시스 X 쿠페와 2022년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한 제네시스 X 스피디움 쿠페 소식으로 인사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