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가격 제원 출시 언제?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2. 4. 23. 18:19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가격 제원 출시 언제?

    폭스바겐 소형 전기차 아이디 라이프 관심이 높아집니다. 이유는 2025년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가격 제원 출시 정보가 궁금하기 때문이겠죠.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는 2021년 독일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 소형 SUV 스타일의 전기차 콘셉트 모델입니다. 다만, 제조사에서 2025년 출시를 알렸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제시한 가격은 더욱 기대감을 높이는 전기차가 되었죠.

    내용
    1.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특징
    2.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제원
    3.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출시

    기본 첨단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이지만,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없이 스마트폰 연동과 상위트림에 따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정도 선택할 수 있는 차량으로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첨단 기술을 담고 있지만,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가격은 2만 유로, 미국 제시한 아이디 라이프 가격은 24,000달러를 제시해 첨단 기술을 제시하면서도 낮은 가격을 제시한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기대감을 높였던 이유였습니다. (국내 환율 2,985만 원)

     

     

     

    1.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특징


    소형 전기차 모델로 폭스바겐 MEB 플랫폼을 공유하여 외관상 SUV 디자인을 제시했지만, 선택에 따라 다양한 외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컨버터블, 프런트 커버 수납공간의 디자인 등 다양한 형태의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 니즈 반영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컨버터블 특징을 살려 루프 상단은 소프트 루프를 적용하여 계절의 변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여러분의 시선을 머물게 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SUV 매력뿐만 아니라 컨버터블 변신까지...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외관은 2030 소비자에게 소형차의 귀엽고 예쁜 디자인을 갖추면서 가지고 싶도록 다양한 외관을 제시하면서도 품질의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는 폭스바겐 제조 모델이란 점에서 더욱 주목하는 요소가 되었죠.

     

    그런데, 실내 인테리어는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시했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느낄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외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리고 휴대폰 기반으로 정보 전달 또는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과 실내 실용성을 담으면서 차량에서 휴식할 경우,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플렉시블 전면부 스크린을 적용해 거주성 또한 높였죠.

    첨단 기술을 접목하면서도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건 과감히 제거할 수 있는 부분은 제거함으로써 소비자가 아이디 라이프 선택을 쉽게 하도록 제조사의 배려가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그럼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성능은 어느 정도 될까요?

    차박도 쉽겠네!

     

     

     

    2.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제원


     "소형 전기차"라고 하는데...

    크기가 얼마나 작은지 궁금하셨죠?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제원은 전장 4,105mm, 전폭 1,844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49mm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크기가 전장 4,420mm, 전폭 1,825mm, 전고 1,545mm 크기이기 때문에 전장을 제외하면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니죠. 2열 접을 경우 1,282L 화물 공간을 확보하기 때문에 실내 공간은 넉넉함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5 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FF 구동 최고츨력 234ps, 배터리 용량 57 kWh가 탑재되고 1회 충전으로 (WLTP) 400Km 주행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만약, 국내 출시한다면 1회 충전으로 300~350Km 주행 가능한 제원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로백(0~100 Kmh)은 6.9초 성능을 발휘해 일반 2.5~3.0L 가솔린 엔진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죠.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제원
    파워트레인 전륜 전기모터
    최고출력 (PS) 234
    최대토크 (kgm) 21.8
    변속기 1단 다이렉트 드라이브
    배터리 용량 (kWh) 57
    제로백 (0~100Kmh), 초 6.9
    주행범위 (WLTP) Km 400

     

     

     

    3.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출시


    폭스바겐은 IAA 국제 모터쇼에서 2025년 출시를 알렸습니다. 당시 예측했던 전망과 달리 현재 원자재 가격 상승과 반도체 이슈 등 2025년까지 국제 동향이 내려간다면 실현될 수 있겠지만, 현재처럼 국제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화된다면 출시가 더 늦어질 수 있거나 아이디 라이프 가격은 상승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이란?]

    통화량이 증가하면서 상당기간 동안 물가가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화폐 가치 하락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런 이유를 포함하고 있어도 많은 소비자가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를 기다리는 이유는 앙증맞은 디자인과 편의성을 제시하면서도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 이유로 볼 수 있겠죠.

     

    여기에 폭스바겐이라는 자동차 제조사가 이제까지 보여왔던 품질에 대한 믿음까지 합쳐져 더욱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부분입니다.

     

    폭스바겐 아이디 라이프 출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