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ID4 가격 보조금 세금 유지비 (Feat. 미국 가격)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2. 9. 15. 16:12

    폭스바겐 ID4 가격 보조금 세금 유지비 (Feat. 미국 가격)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신형 ID4 전기차를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폭스바겐 ID4 가격 보조금 세금 유지비까지 전반적인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보았습니다.

     

    폭스바겐 전기차 시리즈는 ID3부터 ID6까지 라인업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폭스바겐 ID4는 준중형 SUV 전기차로 2020년 출시한 민첩한 주행을 담은 크로스오버 전기차입니다.

    내용
    1. 폭스바겐 id4 미국
    2. 폭스바겐 id4 보조금
    3. 폭스바겐 id4 제원
    4. 폭스바겐 id4 가격
    5. 폭스바겐 id4 유지비

    미국 시장에서 폭스바겐 ID4 출시 정보를 참고하면 낮은 배터리 또는 높은 배터리 용량, FR 또는 AWD 구동으로 옵션 차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트림을 다양하게 출시한 상태입니다.

     

    먼저, 궁금한 폭스바겐 ID4 미국 출시 정보부터 검토해 보죠.

     

     

     

    1. 폭스바겐 ID4 미국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폭스바겐 ID4 트림은 어느 등급 정도에서 수입했을까요?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국내 출시 옵션 정보와 동일한 트림은 폭스바겐 ID4 프로 S 등급으로 약 5만 달러(6,970만 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국내 출시 가격을 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전기차 1회 충전 주행 성능 포함 5,500만 원 이하 차량에 100%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 때문에 미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수입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테슬라 모델 3처럼 처음 구매한 오너에게 혜택이 높아지고 차후 연식 변경에 따라 국내 보조금 제도가 다시 개편되면 모델 3 가격 인상한 것처럼 폭스바겐 id4 가격은 1,000~2,000만 원 정도 인상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번 출시한 폭스바겐 id4 선택하는 것만으로 똑똑한 소비를 하는 것이라 예상할 수 있겠죠. 

     

    폭스바겐 id4 매력미국 출시 정보처럼 후륜구동 최상위 버전 출시하였기에 풀옵션입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상품성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그럼, 국내 폭스바겐 id4 보조금은 얼마나 지원받을까요?

     

     

     

    2. 폭스바겐 id4 보조금


    국내 출시 정보 따라 환경부에서 id4 보조금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국에서 찾아보는 폭스바겐 id4 보조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에 따라 추출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연비 인증 때문인지 정부 보조금은 93% 수준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한국 시장 점령을 위해서 가격을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 "폭스바겐 첫 전기차는 이렇게 좋으니 팔아보겠다"라는 노력을 보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id4 보조금은 그의 100% 수준이니까요!

     

    그럼 이번에 출시한 폭스바겐 id4 제원 및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죠.

     

     

     

    3. 폭스바겐 id4 제원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공개한 id4 제원과 연비 정보입니다.

    폭스바겐 id.4 제원

    차량 크기는 경쟁 모델, 니로 전장 4,420mm, 전폭 1,825mm, 전고 1,570mm 비교해 큰 차체로 출시해 넉넉한 실내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82 kWh 용량으로 1회 충전할 경우 405Km 주행을 인증받았는데요. 장거리 주행 컴포트 주행의  폭스바겐 id4 제로백은 8.5초 수준으로 동급 가솔린 차량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죠.

     

    폭스바겐 id4 연비는 복합 4.7Km/kWh 인증받았으며 기본 11kw급 충전기를 지원하는 것도 참고할 부분이네요. 그럼, 폭스바겐 id4 가격과 세금 정보를 검토해 볼까요?

     

     

     

    4. 폭스바겐 id4 가격 세금


    폭스바겐 id4 출시 가격도 궁금한 요소이지만, 옵션 정보도 궁금할 것 같아 폭스바겐 id4 단일 트림 가격표 정보를 참고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폭스바겐 id4 옵션 내용 보이시나요?

    풀옵션 바탕,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센터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파란색 부분 옵션 정보를 참고하면 국내 전기차 풀옵션보다 높은 상품성을 참고할 수 있음에도 가격은 정말 착하다 못해 많이 낮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국내 소비자를 위해 어쩔 수 없는 할인이라고 생각하면 id4 욕심나는 출시 정보죠?

     

    폭스바겐 id4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아래 세금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내용은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과 실 납부 금액을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서울 외 채권 매입 금액은 없네요. 그리고 140만 원 경감된 취득세 7% 포함하여 산출되었습니다.

     

    그럼, 폭스바겐 id4 충전비용 정보 참고해보죠.

    2열 실내

     

     

     

    5. 폭스바겐 id4 유지비


    아파트, 오피스텔 (고압), 빌라, 주택 (저압) 11kw급 충전기를 9월 경부하 시간대 이용할 경우 산출된 정보입니다.

    자동차세 13만 원 포함한 빠른 충전의 과급기 이용할 경우 93만 원 충전비, 아파트 또는 빌라에서 충전할 경우 57~58만 원 충전비가 발생하네요. 

    이상, 폭스바겐 id4 출시에 알아본 내용이었는데요. 테슬라 모델 3처럼 만약, 내년 또는 내후년 전기차 보조금 기준이 5,000만 원 이하 차량에 100% 보조금 하향 지원하게 된다면, 폭스바겐 id4 가격은 1,000~2,000만 원 정도 올라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이번엔 정말 폭스바겐 전기차 물량 확보 걱정할 만큼 풀옵션 바탕 출시한 id4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