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시커 신차 CUV 트랙스 후속일까?
    국내자동차/쉐보레 2022. 4. 25. 08:32

    쉐보레 시커 신차 CUV 트랙스 후속일까?

    쉐보레 신차 새로운 CUV가 중국에서 알려지면서 궁금증을 가지게 되는데요. 2022년 하반기 출시를 알리고 있는 쉐보레 시커 신차 소식 준비해 보았습니다.

     

    쉐보레 트랙스가 올해 8월까지 생산을 끝내고 단종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쉐보레 시커 신차 소식이 전해 졌는데요. 과연 쉐보레 후속으로 출시를 예상하는 분들이 많아 미국 자료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내용
    1. 쉐보레 시커 제원
    2. 쉐보레 시커 트랙스 후속?
    3. 쉐보레 시커 국내 생산?

    먼저, 쉐보레 시커(Seeker) 명칭은 중국어로 "탐험가"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 산업통상부 최신호에서 쉐보레 시커 모델을 입수했다며 중국 매체에서 시커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있었습니다.

     

    쉐보레 시커 먼저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1. 쉐보레 시커 제원


    소형 CUV 모델이며 중국 출시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으로 1.5 터보 4 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17~18인치 휠을 적용해 132KW 약 180PS 출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이 드러난 만큼 선루프, 백미러, 휠, 엠블럼, 루프 라인, 전면부 그릴, 후면부 범퍼가 확인되었고 RS 모델 또한 출시할 것을 알 수 있는 디자인이 드러났었죠.

     

    쉐보레 시커 차체 크기는 전장 4,537mm, 전폭 1,823mm, 전고 1,564mm, 휠베이스 2,700mm 크기입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크기 전장 4,425mm, 전폭 1,81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640mm크기보 더 큰 크기입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보다 한 단계 높은 포지션으로 출시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쉐보레 시커가 트랙스 후속이라는 언급은 맞지 않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조합이 맞지 않은 부분을 확인을 위해 미국 GM 블로그를 찾아가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쉐보레 시커 실내1

     

     

     

    2. 쉐보레 시커 트랙스 후속?


    미국 GM 블로그에서 언급하고 있는 것은 미국 또는 한국 시장에 쉐보레 시커 모델이 출시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정리하면 미국이나 국제 시장에 진출 여부가 현재 불확실하다고 알리고 있음)

     

    다만, GM 블로그에서도 쉐보레 시커가 차세대 쉐보레 트랙스 후속이 아니며 2022년 하반기 트레일 브레이저 아래 등급의 작은 쿠페형 크로스오버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알리고 있어, 트랙스 후속 모델은 새로운 차량이 출시할 가능성이 제시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쉐보레 시커가 미국 또는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는 현재 언론의 정보는 잘못된 이야기가 되겠죠.

    물론, 미국 GM 블로그가 밝힌 2022년 하반기 작은 쿠페형 크로스오버가 출시하게 된다면 "르노 XM3"와 경쟁 구도로 새로운 모델이 예상됩니다.

     

    그럼, 쉐보레 시커는 현재로써는 중국 자체 모델로 출시 가능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쉐보레 시커 실내 2

     

     

     

    3. 쉐보레 시커 국내 생산?


    국내 자동차 뉴스 또는 블로그에서 쉐보레 시커가 국내 출시 예정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국내 창원 생산 공장에서 제조하는 것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미국 GM 블로그 언급한 문구처럼 쿠페형 크로스오버 모델이 하반기 공개하면서 국내 출시한다면 창원에서 생산하여 출시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GM 블로그에서 언급한 것처럼 쉐보레 시커가 아닌 XM3 쿠페와 경쟁 모델이 출시한다는 점에서 여러분의 기대감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럽에서 XM3 인기가 높아 경쟁 이유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쉐보레 시커 디자인은 볼륨감을 살린 외관을 보였지만, 솔직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비슷하기 디자인이기 때문에, GM 블로그에서 언급한 것처럼 쿠페형 CUV 출시가 더 신뢰성과 기대감을 높이는 문구이겠죠.

     

    이상 쉐보레 시크 소식이었습니다. 하반기 쉐보레 신차 쿠페형 CUV가 공개된다면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영상은 두 모델 전면부에서 쿠페형으로 디자인 하지않을까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