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자동차세)
    국내자동차/쉐보레 2022. 2. 18. 00:08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자동차세)

    스포츠카 주행을 즐기는 시기가 봄부터 좋아진 날씨 덕분에 질주 본능을 느끼는 계절이죠. 쉐보레 카마라 SS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자동차세가 걱정되는 분이라면 관련 글 참고했으면 좋겠습니다.

     

    6세대 모델로 2016년 출시하였고 지난 2021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도입되어 판매 중입니다.

    내용
    1. 쉐보레 카마로 SS 특징
    2. 쉐보레 카마로 SS 제원
    3.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및 세금
    4. 쉐보레 카마로 SS 유지비

    외관 이미지는 이전과 동일하게 근육질적인 이미지는 살리고 헤드램프와 후면 테일램프 디자인 변화를 통해서 멋지고 잘생긴 남성의 몸매를 드러내는 듯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장 색상 또한 리버사이드 블루, 플레이밍 레드, 다크 쉐도우 그레이, 턱시도 블랙 등 바디 컬러 구성하여 다양하면서 스펙트럼 칼라를 적용할 수 있죠.

     

     

     

    1. 쉐보레 카마로 SS 특징


    미국 근육질 적이고 투박한 머슬카 55년 진화가 쉐보레 카마로 SS 매력적인 스포츠카로 변신했다고 볼 수 있겠죠. 외관 디장인 진화에 멋은 높이면서도 고배기량의 고성능을 유지한 모델이라 유럽 스포츠카와 약간 다른 면이 보이기도 합니다.

    시간의 진화는 카마로 SS 오너가 스포츠카를 잘 다룰 수 있는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스포츠카처럼 질주 본능을 자극할 수 있는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 아이스 등 주행 모드를 통해 도로 상황에 맞춰 적시 적소 최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돕죠.

     

    "라인 락 시스템" 기능이 포함한 기능을 커스텀할 수 있는 런치 컨트롤 시스템은 오너가 질주 본능을 만족할 수 있도록  초반 가속력을 극대화시킨 기술 내용도 참고할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조합은 질주 본능에서도 코너링과 제어력에서 최적화를 보여줘 미국 스포츠카 매력을 전달합니다.

    이렇게 야생마 질주 본능을 제대로 보여주면서 섬세한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여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스포츠카입니다. 높은 기술력을 탑재했어도 국내 출시에 저렴한 가격대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쉐보레 카마로 SS 매력으로 다가오는 거겠죠.

     

    그럼 쉐보레 카마로 SS 제원을 검토해볼까요?

     

     

     

    2. 쉐보레 카마로 SS 제원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카마로 SS 진화에 편의 사양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폰 USB 케이블 연결해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을 무선 스마트 프로젝션이 적용되며 조금 더 편리해졌고 후방 카메라 또한 캐딜락에서 볼 수 있었던 디스플레이 룸미러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계성을 높였습니다.

     

    6.2L (6,162cc) 자연흡기 V8 기통 가솔린 엔진은 이제 10단 변속기와 조합되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 245/40 ZR20 (전)/ 275/35 ZR20(후), 제로백 (0~100 Kmh) 4.0초 만에 질주 성능을 발휘합니다.

     

    쉐보레 카마로 SS 제원 크기는 전장 (4,785mm), 전폭 (1,895mm), 전고 (1,350mm), 휠베이스 (2,812mm) 넉넉한 차체에 1열 넓은 공간을 제공하지만, 2열은 다소 공간이 협소하다는 점은 참고할 부분입니다.

     

    고강성 차체 프레임에 8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혹시나 있을 사고에도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죠. 

    이외에도 쉐보레 엔진 기술을 참고할 수 있는 고속주행 4 기통 모드가 지원하면서 V8 기통 엔진, 복합연비 7.4Km/L 낮지만, 고속 주행은 15Km/L 나오는 경우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을 참고해 보죠.

     

     

     

    3.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및 세금


    작성일 기준 쉐보레 홈페이지 카마로 SS 가격표를 게시한 내용입니다.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표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선택 옵션 없이 카마로 SS 풀옵션 바탕으로 출시한 상태입니다.

    쉐보레 카마로 SS 세금
    카마로 SS [클릭]
    볼케이노 레드 [클릭]

    여러분께서 필히 참고하고픈 내용은 역시 프로모션 정보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 참고 내용에서 눈여겨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은 없었습니다.

    2월 프로모션

    다만, 비공식 자동차 앱, 카페에서 참고할 수 있는 프로모션은 3%, 163~165만 원 사이 할인을 제시하고 있었죠.

     

    내용 참고하면서 그럼, 쉐보레 카마로 SS 구입 후 유지비는 얼마나 들어갈지 참고해 볼까요?

     

     

     

    4. 쉐보레 카마로 SS 유지비


    배기량 6.2L 엔진이라 쉐보레 카마로 SS 자동차세가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1년 자동차세 약 160만 원 이기 때문에 10% 할인받는 연납을 꼭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외에도 유류비가 높은 편이라 약 350만 원 + 자동차세를 포함하면 500~550만 원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다만, 국산차 모델이라 보험료는 30세 기준, 약 180~190만 원 정보를 예상할 수 있어 수입 스포츠카 대비 낮은 유지비가 산출됩니다.

     

    수입차 보험료는 꽤 높은 수준인 것 아시죠. 이상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세금 유지비 내용으로 경제적인 부분을 검토하는데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