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가격 충전비 미친 듯 팔리는 이유
    폭스바겐 그룹 2022. 5. 25. 19:37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가격 충전비 미친 듯 팔리는 이유

    포르쉐 전기차 소식입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제원 충전비 등 고성능 전기차 정보 중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모델은 2019년 공개 후 국내 또한 빠르게 2020년 11월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성능을 선택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출시 중이며 베이스 모델과 상위트림의 배터리 용량 차등하여 출시 중입니다.

    내용
    1. 포르쉐 타이칸 가격
    2. 포르쉐 타이칸 제원
    3. 포르쉐 타이칸 충전
    4. 포르쉐 타이칸 판매

    국내 출시 중인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가격은 12,380만 원부터 시작으로 현대차처럼 옵션을 적용하면 기본 트림을 선택해도 1억 4,000만 원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국내 판매량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하고 있는 트림은 "포르쉐 타이칸 베이스"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 출시 중인 포르쉐 타이칸 가격부터 확인해 보죠.

     

     

     

    1. 포르쉐 타이칸 가격


    작성일 기준, 포르쉐 코리아 홈페이지 타이칸 가격 정보입니다.

    총 8가지 트림으로 판매 중이며 인기 판매 모델은 2022년 4월 판매량에서 검토하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2022년 4월 포르쉐 타이칸 판매량

    2022년 4월 포르쉐 타이칸 판매량 115대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베이스 모델 다음 4s 정도 참고할 수 있죠. 타이칸 오너 대부분 기본 모델만으로 충분하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서 포르쉐 타이칸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옵션으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22kw 충전기, 헤드업 디스플레이,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 약간의 옵션을 선택해도 4s 가격이 적용되기 때문에 세금 정보는 4s 기본 가격으로 산출해 봤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구매 세금은 작성일 기준, 전기차 취득세 7% 중 140만 원 및 지자체 채권 할인 250만 원 감면 후 적용 산출한 내용입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제외 모델)

     

    구매 가격 + 취득세 7% + 채권 할인 + 30세 이상 보험료 500만 원 = 총 구입 비용.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포르쉐 타이칸 할인 정보는 찾아보기 힘들었고, 출고 대기기간 또한 고지하지 않고 있지만, 대기기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중인 포르쉐 타이칸 제원을 확인하면서 여러분께서 선택할 전기차 정보를 검토해 보죠.

     

     

     

    2. 포르쉐 타이칸 제원


    성능 버전 모델답게, 전기차 경제성보다 성능 버전에 맞춰진 모델입니다.

    베이스 모델의 2wd 구동이며 이외 모델은 awd 구동과 함께 약간 높은 배터리 용량과 과감한 출력을 과시하는데요. 포르쉐 타이칸 제로백 또한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엄청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대신, 높은 배터리 용량에도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약 251~289Km로 짧은 편입니다.

    서울 시청-속초 시청 193Km

    위 이미지처럼 서울과 속초를 편도 주행 거리로 정도로 볼 수 있겠죠.

     

    그럼, 포르쉐 타이칸 제원을 보았으니, 포르쉐 타이칸 보유에 충전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검토해 볼까요?

     

     

     

    3. 포르쉐 타이칸 충전


    전달할 포르쉐 타이칸 충전비용은 과급기, 저압, 고압 사용 구역에 따라 여러분께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22년 4월 고시한 한국전력 요금표 내용 중 5월 경부하 기준 가장 많이 판매한 베이스 트림 산출하였습니다.

    충전기는 포르쉐 11kw급 완속 충전기 대입하여 할인 및 세금의 실 부과 금액으로 산출한 내용입니다. 일반 고속 과급기 사용보다 저렴한 완속 충전기를 구매하여 단독 주택에서 사용이 아무래도 충전 편의성과 경제성에서 좋겠죠.

    한국전력 충전 요금표

    아파트 설치된 7kw급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11kw급 충전 비용에서 10만 원 정도 저렴한 충전비가 산출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겠죠.

     

     

     

    4. 포르쉐 타이칸 판매


    경쟁 모델 벤츠 amg gt 모델 대비 포르쉐 타이칸이 미친 듯 판매되는 이유가 명확하죠. 비슷한 가격이지만 낮은 취득세 및 채권 할인 (서울, 대구 외 없음), 낮은 보험료, 국내 경차 3배 낮은 충전비 등 구매 비용은 높지만, 한 번 구매 후 유지비는 일반 경차 운영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자가 자신의 돈을 방어하는데, 이만큼 인지도와 가성비에서 좋은 차량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경쟁 모델 벤츠 amg gt 모델과 비교하면 더욱더 이와 같은 내용을 잘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포르쉐 타이칸이 국내에서 엄청나게 판매되고 있는 것이죠.

     

    이상, 포르쉐 타이칸 정보였습니다. (게시 이미지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