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 버리지 못한 이유 가성비일까?
    국내자동차/현대 2022. 6. 2. 18:54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 버리지 못한 이유 가성비일까?

    최근 현대차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을 그대로 탑재해서 출시하였는데요. 다른 차량과 다르게 디젤 엔진을 제외하지 않은 채 출시한 이유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2018년 12월 출시해서 2022년 5월 페이스리프트 진행한 모델입니다. 풀사이즈 SUV 차량으로 넉넉한 짐과 많은 인원 탑승할 수 있는 패밀리 SUV로 실용성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성을 높여 가정 있는 남성이라면 꼭 한 번쯤 찾게 하는 상품성을 지녔죠.

    내용
    1.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
    2. 현대 팰리세이드 유지비
    3. 현대 팰리세이드 혜택
    4. 현대 팰리세이드 구매

    최근 자동차 시장은 친환경 차량의 이미지, 요소수 문제 그리고 국제 유가상승에 경유 가격은 무연과 같아지면서 신차 출시에 대부분 디젤 엔진을 제외하여 출시 중입니다.

    그런데,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디젤 엔진 제외하지 않고 출시하였는데요. 현대차가 다른 차량은 디젤 엔진을 제외했으면서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은 포기하지 못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 부분은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1.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


    최근 2년 동안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을 참고하면 이미지에서 파워트레인 선택한 것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나와, 2020년 팰리세이드 판매량
    이미지 다나와, 2021년 팰리세이드 판매량

    현대 팰리세이드 선택의 50% 넘는 예비 오너가 디젤 엔진을 선택했었고 현대차 관점에서 고객 리즈를 반영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팰리세이드 예비 오너는 어떤 이유에 디젤 엔진을 선택하였던 걸까요? 해당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더 뉴 팰리세이드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1년 유지비를 비교하면 쉽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2. 현대 팰리세이드 유지비


    작성일 기준,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제원 및 연비를 적용한 오피넷 전국 연료비 통해서 산출했습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경유 가격이 무연과 비슷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디젤 2.2L 배기량과 가솔린 3.8L 배기량 자동차세 그리고 연비에서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120만 원 지출 차이를 보였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을 선택한 이유가 경제성에서 유리한 이점 때문에 옵션의 디젤 엔진 선택에 150만 원 조금 비싼 가격에도 선택한 것을 알 수 있죠.

     

    다른 이유도 있을까요?

     

     

     

    3. 현대 팰리세이드 혜택


    다른 차량과 달리 현대 팰리세이드 탑승 인원은 7~8인승 차량입니다. 7인승부터 다자녀 가정 (만 18세 이하 3자녀, 지자체 따라 2자녀도 다자녀 인정함)의 패밀리 카로 팰리세이드 구매할 경우, 취득세 7% 중 200만 원 이하는 전액 감면, 200만 원 초과는 85% 공제 납부합니다. (7인승 이하 취득세 7%, 140만 원 감면 후 납부)

     

    예를 들어, 팰리세이드 5,000만 원 옵션 포함 구매할 경우 취득세 (7%) 3,181,818원의 (200만 원 초과) 85% 감면 후 477,273원을 납부하는 것이죠. (채권 할인 납부)

    그리고 국가 유공자, 장애인 1~3급 해당하는 경우, 7인승 SUV 이기 때문에 취득세 + 채권 할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전액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기존 2.0L 이상 배기량, 5인승 차량을 선택할 경우 혜택이 없었음) 

    따라서, 국가유공자가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모델을 구매할 경우, 최소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었던 디젤 엔진 선택 많은 이유가 예상합니다.

     

     

     

    4. 현대 팰리세이드 구매


    일반 직장인에게 해당 없는 이야기이지만, 자영업, 프리랜서 등 건강보험 지역 가입자 경우, 2022년 7월부터 시행을 알렸던 것을 조정하여 9월부터 변경되는 건강의료보험 4,000만 원 이상 차량에 요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해당자라면 하위 트림 및 선택 옵션을 적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대차 가까운 영업점에서 꼭 확인하셔야겠지만, 전기차 경우 선택 옵션을 포함하지 않아 이번 팰리세이드 구매 또한 익스클루시브 3,867만 원 + 선택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대신 현대 팰리세이드 중고차 구매자 관점에서 팰리세이드 낮은 가격의 가솔린 모델이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가 빠른 이점이 있습니다.

     

    이상, 현대 팰리세이드 디젤 엔진을 제외시키지 못했던 이유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 팰리세이드 구매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해당 내용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롯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돈을 위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