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 제원 특징 충전비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2. 7. 7. 22:24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 제원 특징 충전비 유지비

    포르쉐 코리아가 타이칸 GTS를 출시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 제원 특징 외에도 충전비 그리고 유지비 정보를 검토할 정보 확인해보죠.

     

    포르쉐 타이칸 GTS 의미는 (Gran Turismo Sport) 이탈리어이며 쉽게는 GT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다른 곳 미국에서는 "그랜드 투어링"이라고도 불립니다. 여러분께서 확인할 때는 어떤 이름을 붙여도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내용
    1. 포르쉐 타이칸 GTS
    2. 포르쉐 타이칸 GTS 제원
    3.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
    4. 포르쉐 타이칸 GTS 유지비

    그래서 포르쉐 GTS와 다른 모델과 차이가 뭐냐? 궁금함을 가지는 분들이 있겠죠. 다른 트림과 다르게 장거리 주행에 맞춰진 스포티 하면서도 장거리 주행에 맞는 컴포트 주행과 인테리어가 구분짓는 요소라 소개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첫 GTS 모델은 1963년 904 카레라 GTS 시작으로 이제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1. 포르쉐 타이칸 GTS


    장거리 주행의 목적에 맞게 포르쉐 타이칸 GTS는 다른 트림과 구분 짓는 배터리 용량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배터리 용량 93.4 kWh이며 1회 충전으로 WLTP 390Km 주행 가능합니다.

    국내 출시에 아직 연비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다른 트림과 비교할 수있는 주행거리 317Km 주행 가능하여 타이칸 문제로 지적되었던 짧은 주행거리 250Km의 다른 트림보다 더 긴 주행 거리를 참고할 수 있죠.

    장거리 주행에 맞는 세팅으로 포르쉐의 스포티한 딱딱한 서스펜션, 시트 포지션에서 약간 컴포트 주행 감성을 전달하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에게 잘 맞는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제원과 세팅 감성외에도 인테리어, 옵션 등 높아진 가격은 참고할 부분입니다.

     

     

     

    2. 포르쉐 타이칸 GTS 제원


    국내 출시에 포르쉐 코리아에서 타이칸 GTS 제원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을 캡처해서 자세하게 전달한다면 아래 제원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포르쉐 타이칸 크기, 1회 주행거리, 공차 무게, 성능 제로백, 충전 시간 등 다양한 제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출시한 가격과 세금 정보를 검토해 보죠.

     

     

     

    3.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


    다행히, 포르쉐 타이칸 터보 가격보다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국내 출시한 포르쉐 타이칸 GTS 가격은 18,030만 원에 출시하였고 이를 세금을 포함한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 기준, 서울 및 대구 채권 할인 정보입니다. 차후 확인할 경우 게시된 요율에 따라 채권 비용 기준이 될 수 있는 조금 더 높거나, 작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서울 대구는 차량 크기와 배기량, 다른 지역에서 배기량으로 채권 가격을 정하여 채권 매입 또는 할인 가격은 없음)

    포르쉐 타이칸 보험료는 30세 이상, 603만 원 산출되었습니다. 이보다 낮은 곳을 찾는다면 가입하면 되겠죠.

     

     

     

    4. 포르쉐 타이칸 GTS 유지비


    포르쉐 타이칸 GTS 충전 비용은 2022년 7월부터 변경된 할인 요율(0%)을 적용하여 산출한 실 부과 금액으로 정보 전달합니다.

    위 이미지 포르쉐 타이칸 GTS 연비가 아직 나오지 않아, 인증 받은 317Km 주행 기준 복합연비를 적용하여 산출한 내용입니다.

    최근 전기 충전 할인이 끝났지만, 그럼에도 저렴한 포르쉐 타이칸 GTS 충전비가 일반 가솔린 경차 대비 3~4배 작은 유지비 참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 주행에 비용을 낮추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다들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거겠죠. 다만, 공용 충전기 과급기보다는 (저압) 주택, 빌라 (고압)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완속 충전기를 사용하여 비용을 아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속 충전기가 없는 곳이라면 꼭 설치하는 것이 더 유리한 선택이겠죠. 이상, 포르쉐 타이칸 GTS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