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EV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잡을까?
    국내자동차/기아 2022. 9. 5. 09:35

    기아 스팅어 EV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잡을까?

    해외 자동차 미디어 통해 기아 스팅어 전기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아 스팅어 EV 디자인을 확인하면서 고성능 모델 포르쉐 타이칸과 비교해보죠.

     

    2022년 9월 3일 현지 시각 2025년 기아 스팅어 EV 내용으로 디자인과 제원에 대해서 논하고 있는데요. 멋스러운 디자인에 과감한 성능이 예상되면서 시선을 멈추게 합니다.

    내용
    1. 기아 스팅어 EV
    2. 기아 스팅어 EV 제원
    3. 기아 스팅어 EV 가격

    기아 스팅어는 국내 스포츠 차량으로 2.0 터보 3.3 트윈 터보 V6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스포츠카 못지않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해외에서 소개한 기아 스팅어 EV 소식이 디테일하여 관련 내용을 재조명해보았습니다.

     

     

     

    1. 기아 스팅어 EV


    기아 스팅어 전기차 출시 정보는 어쩌면 당연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EV6 GT 모델이 소개되면서 그 성능까지 함께 보았기 때문입니다.

     

    EV6 GT 400M 드래그 레이스에서 맥라렌 570S, 포르쉐 911 타르가,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츠 AMG GT, 페라리 캘리포니아 T 중 2번째 빠른 속도로 들어와 주목했었죠.

     

    이 성능 그대로 기아 스팅어 EV 모델에 탑재가 예상되며 현대 기아차가 개발한 800V 아키텍처, 77.4 kWh 배터리 용량, 최대 350KW 과급 충전을 사용할 수 있어 세단형 전기차에 앞으로 기대감을 높입니다.

     

     

     

    2. 기아 스팅어 EV 제원


    현재까지 기아 EV6 GT 성능은 최고 출력 584마력, 최대토크 75.5 kgm, 제로백 (0~100 Kmh) 3.5초, 최고속도 260 Kmh 제한하고 있습니다.

     

    전용 퍼포먼스 21인치 휠, 초고성능 타이어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 4S가 장착될 예정이죠.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 덕분에 배터리 10%~80%까지 18분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단 4분 30초만 충전해도 100Km 주행 가능합니다.

     

    기아 스팅어 EV 전기차 제원 또한 같은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라 섹시한 디자인과 고성능 퍼포먼스가 매칭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성능은 어떨까요??

    - 베이스 트림 최고출력 408ps, 최대토크 35.2 kgm, 제로백 5.4초

    - 4S 트림 최고출력 530ps, 최대토크 65.3 kgm, 제로백 4.0초

    - 터보 트림 최고출력 680ps, 최대토크 86.7 kgm, 제로백 3.2초

    - 터보 S 트림 최고출력 761ps, 최대토크 107.1 kgm, 제로백 2.8초

     

    가격과 편의를 고려하면 기아 스팅어 EV 선택이 많겠죠?

     

     

    3. 기아 스팅어 EV 가격


    기아 스팅어 전기차 가격 또한 현재 가늠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기아 EV6 GT 모델의 시작 가격이 7,000만 원 초반 시작한다는 설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아 스팅어 EV 가격 또한 7,000만 원 초반 시작으로 선택 옵션을 기대할 수 있겠죠.

     

    한편, 기아 스팅어 전기차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 전방 교통 흐름 및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이용하여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 및 교통량에 맞춰 회생제동량을 최적의 에너지 재생을 돕는 기술이 적용됩니다.

     

    i-페달(Intelligent Pedal) 모드로 가속 페달만을 이용하여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한 주행모드를 지원하고 에너지 회복 수준에 맞춰 스티어링 휠 뒤쪽에 위치한 패들 시프트 조작을 통해 6가지 회생제동 단계(0~4단계 및 Auto 모드)를 선택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전후륜 모터 RPM 독립 제어 로직을 통해 눈길 및 빙판길 같은 저마찰에서도 휠 슬립 제어 성능을 효과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회생 안정성 컨트롤(Regen Stability Control, RSC) 로직 구현과 회생제동 중 선회 시 안정성을 유지시키며 회생제동량을 극대화할 예정이죠.

     

    기아 스팅어 전기차 소식에 기존 스팅어는 2022년 단종을 예고한 상태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자동차 미디어까지 2023년 단종을 밝히고 있죠.

     

    해외 2025년 출시를 예상하고 있어 국내는 2023년 하반기 또는 2024년 상반기 스팅어 전기차 출시를 고려할 수 있겠네요. 이상 기아 스팅어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